2013년 12월 6일 금요일
한국지엠, 폭스바겐, BMW(이륜차) 리콜 실시
한국지엠, 폭스바겐, BMW(이륜차) 리콜 실시
국토교통부(장관
: 서승환)는
한국지엠(주),
비엠더블유코리아(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에서
제작ㆍ수입·판매한
자동차에서 결함이 발견되어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밝혔다.
한국지엠의 ‘토스카 2.0 LPG’(14,261대)에서
한국지엠의 ‘토스카 2.0 LPG’(14,261대)에서
‘베이퍼라이저
압력센서’*의 전기배선 단선
또는
‘아이들 에어 콘트롤 밸브’** 작동 불량으로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 베이퍼라이저 : 액체상태의
LPG연료를 기체상태로 변환시켜주는 장치
** 아이들 콘트롤 밸브 : 엔진의 공회전
** 아이들 콘트롤 밸브 : 엔진의 공회전
속도를 안정시켜주는 장치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한국지엠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대상차량 확인 후 베이퍼라이저
압력센서
배선 정비 또는 개선된 아이들 에어
콘트롤
밸브로 교환)를 받을 수 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Tiguan 2.0 TDI’,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Tiguan 2.0 TDI’,
‘Tiguan
2.0 TSI’ 3,571대에서 전조등 퓨즈가
단선되어
전조등, 방향지시등, 안개등 및
제동등이
점등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점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Golf 1.4TSI 등 5차종 1,985대에서
또한 Golf 1.4TSI 등 5차종 1,985대에서
변속기
오일에 생성되는 침전물로 인하여
변속기
내의 퓨즈가 단선되어 바퀴로 동력을
전달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자동차
확인
후 개선된 퓨즈 또는 변속기 오일로 교환)를
받을
수 있다.
비엠더블유코리아의 이륜자동차
비엠더블유코리아의 이륜자동차
‘BMW
K 1600 GT’, ‘BMW K 1600 GTL’
165대에서
엔진에 공급되는 공기량을
제어하는
프로그램 결함으로 주행 중
시동이
꺼지는 문제점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비엠더블유코리아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비엠더블유코리아
이륜차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자동차
확인 후 개선된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리콜 조치는 2013년 12월 6일부터 시행하며,
리콜 조치는 2013년 12월 6일부터 시행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지엠(080-3000-5000),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080-767-0089),
비엠
더블유코리아(080-269-2200)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붙임> : 리콜 대상 자동차
<붙임> : 리콜 대상 자동차
평택시 공공시설물 표준디자인(안) 시민의견 수렴 정책토론방 운영 안내
□ 정책토론방 운영 안내
· 토론주제 : 평택시 공공시설물
표준디자인(안) 시민의견 수렴
· 토론기간 : 2013. 12.5(목) ~ 12. 10(화)
· 운영부서 : 도시디자인과
· 참 여 자 : 토론에 참여하길 희망하는
모든 인터넷 이용자
· 참여방법 : 평택시 홈페이지 〉시민참여 〉
정책실명제/토론방 접속
※ 진행중인토론 클릭(홈페이지 비회원도 실명인증 후 참여 가능)
안중송담지구 토지구획정리사업지구 도시관리계획(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 고시 알림
안중송담지구
도시관리계획(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 사항 입니다.
붙임문서 참고하시고
기타사항은 (031-8024-4021) 문의 하십시요.
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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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파업 대비 정부합동 비상수송대책 마련
철도파업 대비 정부합동 비상수송대책
마련
- KTX·수도권 전동열차 100% 운영하여
출근길 불편은 없을 전망
- KTX·수도권 전동열차 100% 운영하여
출근길 불편은 없을 전망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내주
월요일(12월 9일)로 예고된
철도노조
파업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하고,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철도노조는 12월 3일 기자회견을 통해
철도노조는 12월 3일 기자회견을 통해
철도공사의
‘수서발 KTX 자회사’ 설립에 대한
반대를
이유로 파업을 선언한 상황이다.
이번 파업은 노조 스스로 밝힌 바와 같이
이번 파업은 노조 스스로 밝힌 바와 같이
수서발
KTX 출자회사 설립 반대를 주된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이는 명백한 불법파업이며, 정부는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대처한다는 입장이다.
아울러, 철도공사는 17조원이 넘는
아울러, 철도공사는 17조원이 넘는
부채
해소를 위해 임금을 동결해야 한다는
입장이나,
노조는 ‘임금 6.7% 인상’과
‘정년
2년 연장’ 등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정부는 철도파업에 따른 국민 불편과
정부는 철도파업에 따른 국민 불편과
국가경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정부합동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구성하여
12월
6일 오후부터 가동하며, 12월 9일 노조가
파업에
돌입할 경우 즉시 비상수송체제로
전환하여
대책을 시행하기로 하였다.
정부에서 마련한 비상수송대책의 내용은,
- 먼저, 출퇴근 교통 불편이 없도록
정부에서 마련한 비상수송대책의 내용은,
- 먼저, 출퇴근 교통 불편이 없도록
통근·광역열차는
대체인력을 우선 투입하여
평시와
같은 운행상태를 유지토록 하고,
원활한
중장거리 여객 수송을 위해
KTX도
정상운행할 계획이다.
-평시 대비 60% 수준으로 운행이 줄어들게 되는
-평시 대비 60% 수준으로 운행이 줄어들게 되는
새마을·
무궁화 등 일반열차 수요에 대해서는
버스
등 대체교통수단을 확보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화물열차의 경우 대체인력의 제한 등으로
-화물열차의 경우 대체인력의 제한 등으로
운행이
상당부분 감소할 수밖에 없어 물품의
특성상
철도를 통해 운송해야 하는 특수·긴급
화물을
우선 처리하고, 화물자동차로의
전환수송에
대해서도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다.
파업이 장기화되어 통근·광역열차 운행에
파업이 장기화되어 통근·광역열차 운행에
차질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서울지하철 증회 운행,
버스노선연장·증편운행,
택시부제 해제 등을 통해
출퇴근
교통난을 완화시키고,
- 중장거리 지역간 여객수송은 평시
- 중장거리 지역간 여객수송은 평시
고속버스와
시외버스의 여유좌석과
예비
편성 투입, 항공기의 여유좌석을 통하여
처리하고,
교통상황에 따라 필요시 추가
증편운행
한다는 계획이다.
국토부는 수서발 KTX는 민간자본의 참여 없이
국토부는 수서발 KTX는 민간자본의 참여 없이
철도공사의
자회사에서 운영하기로 한 만큼
국민
불편이 없도록 철도 근로자들이 본연의
자리를
지켜 줄 것을 당부하면서,
정부는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법에 따라
정부는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법에 따라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며, 국민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경기-인천 손잡고 아시아경기대회 관광객 유치 나선다!
경기-인천 손잡고
아시아경기대회 관광객 유치 나선다!
경기-인천 손잡고
아시아경기대회 관광객 유치 나선다!
- 아시아지역 여행사 초청
- 아시아지역 여행사 초청
메가 팸투어 개최
-
- 최초로 경기·인천 공동마케팅,
- 최초로 경기·인천 공동마케팅,
정부 지원으로 시너지 효과
-
○ 아시아경기 맞아 경기도와
○ 아시아경기 맞아 경기도와
인천시 메가 팸투어 및 트래블 마트 개최
경기도(도지사
김문수)와
인천광역시(시장
송영길)는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맞아
아시아지역
여행업계 42개사를
초청하여
‘인천.경기
메가 팸투어’를
12월
10일부터
13일까지
3박
4일간
개최한다.
이번 팸투어는 중국 상해(上海)
FIT
전문여행사
C-trip을
비롯하여
북경,
산동
등의 18개
중국 여행사와
9개
홍콩 여행사,
대만의
한국 3대
송출 여행사,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의 여행사를 비롯해
총
42개
여행사가 참여 한다.
이들
여행사를 대상으로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경기장 및
인천과
경기도의 주요 관광자원을
둘러보는
상품개발 현장 답사가 진행된다.
경기관광공사가
진행하는 경기도
투어에선
경기도
신규호텔을 중심으로
고양
신한류홍보관,
원마운트,
파주
스킨애니버셔리 뷰티체험과
수원의
행궁길 공방체험,
이천세라피아와
프리미엄아울렛 등
쇼핑,
미용,
체험을
위주로 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 코스로 이뤄진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 주요
여행사들을
상대로 인천의 대표
관광사업체
40여명을
비롯하여
경기도
해외마케팅 전문가 협의체
(GOMPA
: Gyeonggi
Overseas Marketing
Professional
Association)의
30여개
업체
40여명이
참여하는 ‘트래블마트(Travel
Mart)’를
개최함으로써
2014년
경기와
인천지역을
연계
한 관광 상품
개발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해
최초로
경기도와 인천이 손을 잡고
본격적인
공동마케팅을 추진하고
중앙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기획된
만큼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한 향후 중앙정부의
적극적
관심도 기대된다.
경기도와
인천은 지리상으로 인접한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연계 관광코스 및
지원이
부족했다.
이에
경기관광공사
황준기
사장은 “문화체육관광부
지방관광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메가 팸투어를 통해 향후
경기관광공사
-
인천도시공사간
TF팀을
발족하여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공동
상품 개발에 나서는 등 추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밝혔다.
*
기존에 제공하던 핸드폰 번호는
개인정보로
이메일로 발송되는
보도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일 : 2013-12-05 오전 10:09:34
첨부파일
현 5%대 중기자금 금리, 1%대 꿈의 금리 도전
현 5%대 중기자금 금리, 1%대 꿈의 금리
도전
○ 중소기업육성자금 2014년부터
시장경쟁방식인 ‘최고금리고시제’로
변경
○ 농협 단독에서 11개 시중은행 경쟁체재로 변경.
○ 농협 단독에서 11개 시중은행 경쟁체재로 변경.
기업은 필요한 은행 선택
가능
○ 16년간 유지해온 높은 협약금리 폐지로
○ 16년간 유지해온 높은 협약금리 폐지로
기업부담 연 400억 경감
예상
○ 이용방법도 단순화.
○ 이용방법도 단순화.
기업 1~2.5%까지 금리인하 혜택도 받게
돼
농협이
단독으로 운영해 온 경기도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내년부터는 다른
시중은행에서도
취급할 수 있게 돼
5%대에
이르는 현행 대출금리가
최대
2%대까지
대폭 낮아질 전망이다.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서진원 신행은행장,
조준희
기업은행장,
윤윤식
경기도중소
기업연합회장
등 기업 대표는 6일
오전
10시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지원 협약’에
서명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도는
11개
시중 은행이 개별 대출금리를
고시하고,
기업들이
이 정보를 보고
원하는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이른바
‘최고금리고시제’를
내년부터 시행하게 된다.
지금까지는
경기도와 농협이 육성자금
대출금리를
정하면 이 확정금리대로만
도내
중소기업이 대출을 받을 수 있었다.
황성태
경기도 경제투자실장은 “정부에서
운용하는
자금에 완전 시장경쟁금리를
도입하는
경기도가 처음”이라며
“이번
제도 개선으로 기업은 평균 2.5%의
이자
경감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행
육성자금 금리 높아 기업외면,
경쟁으로
금리 인하효과 노려
경기도가
육성자금 대출방식을
시중은행으로
확대한
가장 큰 이유는
감소하는
기업들의 자금이용 실적
때문이다.
2010년
1조
4,000억
융자목표에
1조
2,715억
원 융자로 목표 대비 90.8%를
기록했던
경기도의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실적은,
2011년
1조
2,000억
원 목표에
1조
1,011억
원(91.7%)을
기록했다가
2012년
1조
원 목표에 8,880억
원 (88.8%),
올해는
1조원
목표에 10월말
현재
7,417억
원(74.2%)로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다.
(표1
참조).
도는
이같은 감소의 원인으로 시중은행에
비해
높은 도와 농협이 맺은 협약금리를
꼽고
있다.
실례로
기업들이 시설확대를
원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시설자금의
협약금리는
5.15%로
시설자금에 대한
11개
시중은행의 평균금리 4.54%에
비해
0.61%가
높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도는 현재
육성자금을
시중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도록 이자의 1~2%
정도를
경기도가
대신 지급해 주는 이차보전금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경기도는
육성자금에 경쟁체제가 도입되면
현재
5%대인
협약금리가 4%대로
내려가고,
도의
이차보전금까지 합치면 실제 기업들의
육성자금
대출금리가 2~3%
대로
1%에서
최대
2.5%까지도
낮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최고금리고시는
매월 1개월
단위로 진행될
예정이다.
은행은
자기가 받을 최고금리를
1개월
단위로 인터넷을 통해 고시하고,
도는
은행이 실제 대출한 금리를 취합해서
1개월
후에 실행금리를 별도로 고시하게 된다.
최고금리와
실행금리를 동시에 게시하면
기업은
두 개의 금리를 은행별로 비교하여
선택하게
되므로 기업은 필요한 은행 선택이
쉬워지고,
은행
간 금리경쟁이 높아져
대출금리가
내려갈 것이라는 것이
도의
예상이다.
대출대상,
지원기준도
단순화
최고금리고시제
시행과 함께 도는
상황기간별,
담보별,
자금이용목적
별로
복잡했던
이차보전금 지원기준과 13개
분야로
나뉘었던
자금종류와 대상사업을 단순화시킬
방침이다.
먼저
도는 32종에
이르던 이차보전금
지원기준을
2억
원 이하(2%),
2억원~10억
원(1.5%),
10억
원 이상(1%)
등
3단계로
단순화시키고,
6개
기업군을
대상으로
0.3%~0.5%까지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예를
들면 여성기업인이 육성자금 1억원을
대출하면
4.3%의
은행금리를 대출을 받지만
이차보전금으로
2%를
지원받고,
여성기업으로
추가
0.3%를
지원받아 실제 대출금리는 2.2%가
되는
식이다.(표2.
참조)
시설투자사업,
유통시설개선사업,
신기술지원사업,
벤처창업사업,
지식산업센터
및 벤처직접시설 건립 등으로
세분화돼
5,200억
원이 지원되던 자금종류와
대상사업
역시 창업 및 경쟁력 강화자금
5천억
원으로 일원화 시켜 복잡했던
13종의
자금종류가 6종으로
단순화 됐다.
(표3
참조)
자금
운용 시스템 마련,
방문
없이 클릭 한 번으로도 대출 가능
이밖에도
도는 은행과 실시간 자료를
주고받으며
대출자금 관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위탁할
예정이다.
지금까지는
별도의
시스템
없이 농협 시스템에 의존해 왔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정책자금 업무 경험이
풍부한
금융전문가로 자금 운용 T/F를
구성하고
2014년
4월말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시스템이
구축되면 자금이 필요한 업체가
신용보증재단을
직접 방문해 서류를 제출하는
방식인
현 제도가 온라인 체계로 변경돼,
자금상담부터
서류제출,
서류심사,
지원결정,
은행통보
등의 모든 과정이 직접 방문없이
책상에서
클릭 한 번으로 이뤄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황성태
경제투자실장은 “기존
제도가
금융기관
이용이 어려운 일부 중소기업을
위주로
한 제도였다면 새로운 제도는
모든
기업을 위한 제도가 될 것”이라며
“제도만
잘 이용하면 필요한 자금을
1%대의
꿈의 금리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기업
형편에 맞게 원하는 은행을 자유롭게
골라
저렴한 비용으로 자금운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 표는 첨부된 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
구
분
|
성
명
|
사무실
번호
|
담당과장
|
강희진
|
3270
|
담당팀장
|
박정숙
|
4629
|
담
당 자
|
송민욱
|
4639
|
* 기존에 제공하던 핸드폰 번호는
개인정보로 이메일로 발송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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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담당부서) : 기업지원1과 경영지원팀 / 031-8008-4639
입력일 : 2013-12-05 오후 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