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5일 금요일
중국으로 가는 하늘길 2006년 이후 최대폭으로 확대된다.
중국으로 가는 하늘길
2006년 이후 최대폭으로 확대된다.
- 17개 신규노선 주51회 개설,
12개 기존노선 주39회 증대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14.4.23(水)~24(木)
제주에서 개최된
한-중
항공회담에서 양국간 공급력을
현행
45개 노선 주426회에서
62
노선 주516회로 대폭 증대(주90회 증대)
하기로
합의하였다고 밝혔다.
* 17개 신규 노선개설을 위한 주51회 설정,
12개 기존 노선 공급력 주39회 증대
이에 따라, 한국 여행객들의 편의 증대는 물론
이에 따라, 한국 여행객들의 편의 증대는 물론
최근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 특수가
한층
더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항공수요가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항공수요가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그간
공급력이 설정되지 못해 항공사들이
부정기편을
통해서만 운항하던
서울/스좌좡(주2회),
서울/난닝(주2회),
서울/인촨(주3회),
서울/옌청(주3회),
서울/자무스(주2회),
청주/옌지(주3회),
청주/하얼빈(주2회),
청주/다롄(주2회),
부산/스좌좡(주3회),
부산/장자지에(주2회),
부산/옌지(주3회),
제주/콴저우(주3회),
제주/구이양(주3회),
제주/난닝(주3회),
제주/시안(3회),
광주/텐진(주7회),
서울/허페이(주5회)는
정기편이 신규로
개설됨에
따라 앞으로 안정적으로
운항할
수 있게 되었다.
* 서울-허페이는 기존 서울-충칭,
허페이 노선을 분리하여 새롭게 개설
(서울-충칭,허페이 주7회 → 서울-충칭 주7회,
(서울-충칭,허페이 주7회 → 서울-충칭 주7회,
서울-허페이 주5회)
또한, 기존에 운항 중인 노선 중
또한, 기존에 운항 중인 노선 중
탑승율이
높았던
서울/베이징(주42회→주45회),
서울/청두(주7회→주8회),
서울/광저우(주14회→주21회),
서울/구이린(주3회→주7회),
부산/항저우(주2회→주5회),
서울/무단장(주3회→주5회),
서울/쿤밍(주3회→주5회),
서울/난창,센젠(주8회→주14회),
부산/센양(주3회→주4회),
서울/우한(주3회→주5회),
서울/옌지(주10회→주14회),
청주/센양(주3회→주7회)
노선은
운항편수가
증대되어 그간의 좌석난이
해소될
수 있을 전망이며,
그
외 양국이 화물 운수권 주8회 증대
(현
주36회→주44회)에도 합의함에 따라
양국
간 물적교류도 더욱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간 한-중 간에는 지속적으로
그간 한-중 간에는 지속적으로
수송객이
증가하였으나, 양국 간
정기노선
공급력은 ’06년 이후 대폭
증대되지
못해 기존노선은 탑승난이 발생하고,
신규노선은
일시적인 부정기편으로만
운항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어 왔다.
* (수송 실적) ’09년 7,079천명, ’10년 9,157천명,
’11년 9,731천명, ’12년 10,790천명, ’13년 12,583천명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국토교통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국토교통부는
그간
한-중 항공회담, 한-중 항공 협력회의
등을
통해 양국간 공급력 증대의 필요성을
중국측에
지속적으로 설명하였고,
이러한
노력의 결과 이번 항공회담에서
획기적인
공급력 증대에 합의 할 수 있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한-중 간 신규 노선과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한-중 간 신규 노선과
기존
노선이 대폭 증대됨에 따라 우리
국민들에게
다양하고 더 높은 수준의
항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그간
중국 시장을 대부분 부정기편으로
운항하던
우리나라 저비용항공사들의
안정적인
운항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