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내린 경기국제보트쇼,
어떤 업체들이 주목 받았나?
○ 경기국제보트쇼 4일간
약 1억9백만불 규모 상담계약 실적
기록
○ 펜타보트, 현대요트, GH 퍼시픽,
○ 펜타보트, 현대요트, GH 퍼시픽,
한남종합마린 등 주목
받아
올해로
7회를
맞은 경기국제보트쇼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폐막했다.
국내·외
참가기업 및 바이어 300여
개사,
1,036개
부스가 참가한 올해 보트쇼는
전시
기간 동안 약 1억
9백만
불 규모의
상담
및 계약 성과를 거두며,
참가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참가하는
㈜펜타보트와
보트쇼 메인 스폰서인
㈜현대요트, ㈜GH Pacific,
㈜한남종합마린
등 참가업체
대다수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며
국내외
바이어의 관심을 모았다.
지난해
창업 후 올해 처음으로
보트쇼에
참가한 펜타보트는
최종
테스트를 앞둔 프로토 타입의
‘펜타스톰’을
선보이며, 스리랑카에서
120대
규모의 선주문을 받은 데 이어
두바이에
전시제품을 판매하고
대리점계약까지
따내는 성과를 냈다.
또한
홍콩의 한 바이어와는 8월에
있을
최종
테스트 참석과, 독점
판매권
계약을
진행 중에 있다.
㈜펜타보트의
대표이자 디자이너인
류덕환
씨는 “시제품을
들고 시장의
반응을
걱정하면서 출품했는데 이렇게
뜨거운
반응을 예상 못했다” 며
“피싱, 레이싱, 투어링을
모두 즐길수
있는
펜타스톰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고
전했다.
아토믹스
보트의 한국 독점 판매를
맡고
있는 GH 퍼시픽의
인기도 뜨거웠다.
특히
이번 경기국제보트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슬라이드콘솔
하이브리드
420’은
출품한 전시
첫날부터
판매완료 되며 대기예약
접수를
받는 등 전시 기간 내내
선전을
이어갔다.
GH Pacific(지에이치퍼시픽) 이창우
서비스
본부장은 "대표
제품인
아토믹스
사의 하드탑 보트와 야마린 사의
소형
보트까지 전시회에서만 1억
원이
넘는
매출고를 올렸다."고
말했다.
한편, 국산
기능성 보트의 대표주자인
한남종합마린은
필리핀의
브로드워터마린사와
15만
달러에
해당하는
투명카누 30척,
투명보트
15척
수출계약을
체결
했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몰디브와 계약을
성사시켰으며, 스리랑카
등
아시아
시장과도 20만
불 규모의
계약도
체결 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한남종합마린
관계자는 “올해로
5회째
참가중인데, 처음에는
단순 보트를
들고
나왔으나, 2회
부터 수경이
장비된
가족용 창경 보트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전시하며 시장을
넓혀왔다.” 며
“지난해부터
방탄 소재인
폴리카보네이트를
이용한 투명 카누의
기능성을
인정받아 주문이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첫 회부터 참가해온
마린
랜드가 파워보트, 선외기
엔진
등에서
역대 최대 판매고를 올리는 등
참가업체의
판매가 활발히 증가하며,
이제
경기국제보트쇼는 전문
산업전시회로서
뿌리를 튼튼히 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밖에도
현장에서 2015 경기국제보트쇼에
사전신청한
참가업체가 40개사를
넘는 등
내년
전시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015년
경기국제보트쇼는 5월
28일부터
4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
: 담당과장
박승삼 031-8008-2460
팀장
유연식 4564,
담당자
김성도 8522
연락처 : 031-8008-8522
입력일 : 2014-06-16 오후 1:4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