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평택시의원 당선자들 <==평택 시정신문



제7대 평택시의원 당선자들



제6대 평택시의회 의정활동 마무리


화성시 약사회, 사랑의 의약품 후원



화성시 약사회, 
사랑의 의약품 후원

                     화성시     등록일    2014-08-06






화성시 약사회(회장 한준수)
지난 30화성시 보건소와 함께
장안면 참사랑의 집 등 복지 시설
5곳을 방문해 상비 의약품을 전달했다.
 
약사회와 보건소는 타이레놀 등의
상비약과 여름철에 필요한 살충제,
영양제 등 15200여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준비했다.

10여년간 장애인, 결손가정 자녀 등
소외된 계층이 모인 비인가 복지시설에
상비약품을 지원해 온 화성시 약사회는
효 마라톤 대회, 전곡항 요트대회 등
지역 행사장 무료 약국 운영과
가정용 폐의약품 수거사업, 어린이
약국체험교실 등 지역사회 보건사업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안산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들을 위한 무료약국 봉사활동까지
지원했다.

한준수 약사회장은외부 지원이 부족한
시설을 우선적으로 찾아가고 있다
앞으로도 의료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노력하겠다

밝혔다.

정부와 민간이 합동으로 첨단교통(ITS)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부와 민간이 합동으로
첨단교통(ITS) 서비스를 제공한다!!

첨단도로환경과 등록일: 2014-08-05 10:00

국가와 민간이 각기 추진하던
교통정보 수집⋅제공이 앞으로는
상호 협력 하에 추진된다.
정부는 민간이 자체적으로 생성 중인
전국의 소통정보를 활용하여 막대한
인프라 구축비용을 절감하는 대신,
실시간 교통안전정보 수집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집중한다.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국민의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생활을 도와주고
지속가능한 첨단교통체계 실현을 담은
‘민관협업을 통한 ITS 혁신방안’을
마련하여 국무회의(8.5,화)에
보고하였다고 밝혔다.

* 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 도로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교통정보를 취득⋅제공하여,
소통흐름을 관리하고 안전을 향상시키는
첨단교통시스템

정부는 지난 20여년간 ITS를 구축·운영해
오면서 ITS를 통해 통행속도의 증진,
교통혼잡 비용의 절감뿐만 아니라 민간
교통정보시장을 창출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이뤄냈다.

* 통행속도 20% 증가, 연 4,300억원
   혼잡비용 절감, 민간 내비게이션 시장 창출

하지만, 정부의 계획대로 전국에 ITS를
확대 구축하기 위해서는 앞으로도 장기간에
걸쳐 막대한 투자가 필요하며 장비 노후화에
따른 유지관리 비용도 재정부담으로 작용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 ‘14년 현재 ITS 계획 총 연장 63,000km 대비
   13,500Km(21%) 구축에 불과

반면 최근에는 민간에서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등 첨단 IT 기기의 발달과
보급 확대로 인해 자체적으로 전국의
실시간 교통 소통 정보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국가와 민간이 각기 추진하던
교통정보의 수집과 제공에 있어
투자 효율화 및 효과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민·관이 역할을 분담한 ITS 혁신방안을
마련하였다.

민관협업을 통한 ITS 혁신방안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교통정보 수집에 있어서 소통정보는
민간이 수집하는 정보를 활용하고
국가는 안전정보 수집에 집중하여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 안전정보 : 돌발(사고, 낙하물 등),
   CCTV, 기상, 통계(상습사고지점 등) 정보
교통정보 제공 측면에서는 긴 간격으로
설치되어 실시간 사고정보 제공에 한계가
있었던 도로전광판 이외에 민간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통해서도 소통⋅안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것이다.

이렇게 협업을 통해 절감되는 예산으로
안전장비를 확대설치하여 사고예방을
도모하고 사고시 대응능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국가에서 수집한 정보와 창의적인
민간서비스의 접목으로 교통정보
제공효과가 극대화되도록 할 것이다.

ITS 혁신방안의 주요 기대 효과는
다음과 같다.

향후 90년에 걸쳐 약 1조 3,700억원을
투자하여야 전국단위로 소통정보 수집이
가능하게 되던 것을 즉시 확보 가능하게
되어 시간과 비용이 절감된다.

또한, 전국 도로교통의 실시간 분산관리
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할 수 있게 되고,
전국의 교통 혼잡데이터를 축적하여
혼잡도로 개선, 신규 사업성 분석 등에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국가와 민간이 협력하는
교통안전정보 생태계가 조성됨으로써,
국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9월까지 민간기업과
정보공유 협의를 마치고 연내 준비과정을
거쳐 내년부터는 전국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해명] ‘정부, 아파트 후분양 확대 방안 추진’ 관련


[해명] ‘정부, 아파트 후분양

확대 방안 추진’ 관련


주택정책과 등록일: 2014-08-05 09:34
 

정부는 7.24 주택공급조절방안에 따라
후분양 대출보증 제도 도입, 미분양주택
임대주택 활용 유도 등 후분양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으나, 업체에 공공택지 우선공급,
기금 지원 등 추가적인 지원방안은
검토한 바 없음

< 보도내용 (연합뉴스, 8.5자) >
ㅇ 정부, 아파트 후분양
    확대 방안 추진
- 후분양 업체에 공공택지 우선 공급·
   기금 지원 등 인센티브 부여
- 주택공급조절 방안 일환...
  선분양 대비 2년간 분양 늦추는 효과
 




 

2014년 상반기 건축허가 면적, 전년동기 대비 11.6% 증가

'14년 상반기 건축허가 면적,
전년동기 대비 11.6% 증가

- 착공면적은 4.4%,
  준공면적은 1.1% 증가

녹색건축과 등록일: 2014-08-05 11:00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14년 상반기 건축 허가면적은
전년 동기 대비 11.6% 증가한 63,666천㎡,
동수는 5.9% 증가한 116,814동으로
조사되었다고 밝혔다.

다만, ’12년 상반기에 비해
건축 허가면적은 5.2%(△3,171천㎡),
동수는 4.5%(△5,560동) 감소하였다.

지역별 허가면적은
수도권 25,243천㎡(1,965천㎡, 8.4%↑),
지방 38,423천㎡(4,675천㎡, 13.9%↑)로
나타났다.

착공면적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51,861천㎡,
동수는 6.0% 증가한 97,637동으로 조사되었으며,
지역별로는 수도권 18,608천㎡(△1,589천㎡, 7.9%↓),
지방 33,252천㎡(3,752천㎡, 12.7%↑)로
나타났다.

또한, 준공면적은 1.1% 증가한 60,443천㎡,
동수는 6.9% 증가한 87,931동으로 조사되었으며,
지역별로는
수도권 25,360천㎡(△1,362천㎡, 5.1%↓),
지방 35,083천㎡(2,022천㎡ , 6.1%↑)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 대비 건축물 용도별
허가, 착공 및 준공 면적은
건축허가 면적은
주거용 25,616천㎡, 상업용 17,264천㎡,
공업용은 7,955천㎡로서
각각 24.3%, 8.4%, 5.2% 증가한 반면,
문교사회용은 3,816천㎡로서 23.8%
감소하였다.

착공 면적은 주거용 20,783천㎡,
상업용 13,495천㎡, 공업용은 7,205천㎡로서
각각 9.8%, 11.4%, 1.8% 증가한 반면,
문교사회용은 2,844천㎡로서 21.7%
감소하였다.

또한, 준공 면적은 주거용 21,777천㎡,
상업용 12,898천㎡, 문교사회용은 6,374천㎡로서
각각 8.5%, 5.9%, 0.1% 증가한 반면,
공업용은 11,324천㎡로서 13.4%
감소하였다.
 
 
[용도별 건축물 분류(통계용)]
- 주거용 :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다중주택, 연립, 다세대, 아파트 등
- 상업용 :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업무시설, 숙박시설, 운수시설 등
- 공업용 : 공장
- 문교사회용 : 의료시설,
   문화시설(극장 등)
- 기타 : 농수산용(축사, 온실),
   공공용(공공청사, 방송국)
 


2014년 상반기 주요특징을 살펴보면

첫째, 전년 동기 대비
주거용 건축물의 허가(24.3%),
착공(9.8%) 및 준공(8.5%) 면적이
모두 증가하였다.

특히, 건축허가의 경우
수도권(23.6%),
지방(24.7%) 모두 증가하였으며,
아파트(수도권 27.7%, 지방 45.5%)의
증가율이 높았다.

둘째, 전년 동기 대비
상업용 건축물의 허가(8.4%),
착공(11.4%) 및 준공(5.9%) 면적이
모두 증가하였다.

특히, 건축허가의 경우 수도권(1.6%),
지방(14.7%) 모두 증가하였으나,
업무시설(수도권 -9.5%, 지방 -18.6%)은
모두 감소하였다.
 
상업용 건축물 분류(통계용)
- 1종근린생활시설 : 소매점, 휴게음식점,
   이용원, 의원 등
- 2종근린생활시설 : 공연장, 금융업소,
   제조업소, 고시원 등
- 판매시설 : 도매시장, 소매시장, 상점 등
- 업무시설 : 공공업무시설,
    일반업무시설(사무소, 오피스텔 등)
- 기타 : 위락시설, 숙박시설, 운수시설,
   위험물저장 및 처리시설, 자동차관련시설 등


셋째, 전년 동기 대비
오피스텔의 허가(-7.8%) 면적은 감소한 반면,
착공(25.7) 및 준공(38.8%) 면적은
모두 증가하였다.

특히, 허가면적의 경우
수도권(36.5%)은 증가한 반면,
지방(-39.1%)은 감소하였으며,
부산광역시의 감소(동수 -36.0%,
면적 -49.1%)가 두드러졌다.

규모별 변동 현황 및 멸실 현황을 보면
규모별 건축허가는
연면적 100㎡ 미만 건축물이
전체의 45.2%인 52,854동,
100~200㎡ 건축물이 21,722동(18.6%),
300~500㎡ 건축물이 16,196동(13.9%)이고 

착공은 100㎡ 미만 건축물이 43,896동으로
전체의 45.0%,
100~200㎡ 건축물이 17,292동(17.7%),
300~500㎡ 건축물이 14,562동(14.9%)이며, 

준공은
100㎡ 미만 건축물이 34,185동으로
전체의 38.9%,
100~200㎡ 건축물이 16,306동(18.5%),
300~500㎡ 건축물이 13,576동(15.4%)이다.

소유주체별 건축허가 면적은
법인이 전체의 46.5%인 29,613천㎡,
개인 21,399천㎡(33.6%),
국․공유 2,474천㎡(3.9%)이고, 

착공 면적은
법인이 전체의 50.9%인 26,377천㎡,
개인 17,869천㎡(34.5%),
국․공유 2,809(5.4%)이며, 

준공 면적은
법인이 전체의 54.0%인 32,652천㎡,
개인 16,535천㎡(27.4%),
국․공유 5,604천㎡(9.3%)이다.

용도별 건축물 멸실은
주거용, 상업용, 공업용, 문교사회용이
각각 2,795천㎡(22,419동),
1,578천㎡(5,134동), 523천㎡(686동),
260천㎡(315동) 멸실되었다.

주거용은 단독주택이
전체의 61.8%인 1,727천㎡(19,536동),
다가구주택 409천㎡(1,927동),
아파트 354천㎡(122동)이며, 
상업용은 제2종근린생활시설이
전체의 37.5%인 592천㎡(2,295동),
제1종근린생활시설이 565천㎡(2,198동),
업무시설 85천㎡(55동)으로 나타났다.

※ 이들 통계에 대한 세부자료는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 (http://www.eais.go.kr) 및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http://www.molit.go.kr)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상기에 제시된 허가,
착공 및 준공 통계는 인허가 취소 등의
반영 여부에 따라 기존 보도 자료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