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18일 화요일

중리~천리간 국지도 84호선 친환경 도로로 개설

중리~천리간 국지도 84호선
친환경 도로로 개설

○ 도, 중리~천리간
    국지도 84호선 친환경 도로로 개설
○ 화성시 무봉산 보전을 위해 터널구간 확대 추진
○ 용인시 구간 우선 도로구역 결정해
    지연 없이 보상 및 공사 시행 가능
○ 경제성 보다 환경보전, 사회적 갈등
    예방을 위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우선 고려해



경기도는 18일 중리~천리간
국지도 84호선 도로개설공사가
친환경도로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화성시 무봉산 통과구간에 대해서는
도로구역 결정을 유보하고, 용인시 구간을
도로구역으로 우선 결정한다는 계획을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에
통보했다.
국지도 84호선 중리~천리간 도로사업은
동탄2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따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추진 중인 사업이다.
그러나, 화성시 무봉산의 산림 일부가
훼손되도록 계획돼, 화성시와 지역주민,
동탄2신도시 입주민들이 자연경관 보전을
위한 사업계획 변경을 요구해왔다.
이에 경기도는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무봉산 통과구간 터널 확대 등 산림 보전을
위한 사업계획을 변경·제출하면 도로구역
결정을 추진한다는 방침을 확정했다.
또한 사업이 지연되지 않도록 용인시 구간은
우선 도로구역을 결정해 보상 및 사업 시행이
가능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물론 무봉산 통과구간의 터널을 확대할 경우
약 480여억 원의 사업비 증가가 발생한다.
하지만, 이미 광역교통개선대책 사업비로
2,547억원이 결정돼 있고, 증액을 하더라도
이 금액을 초과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부담을
결정해도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도는 판단했다.
일각에서는 사업 지연의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설계변경과 행정절차 이행에 최소 1년 이상의
추가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점에 대해서도 경기도는 용인시 구간에 대해
보상과 공사를 우선 시행 하고, 설계변경 및
행정절차를 동시에 진행하면 사업 지연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행정절차 단축을 위해 한강유역환경청 등
주요 관계기관과의 협의도 마친 상태이다.
경기도는 이번 결정을 위해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를 비롯한 관계기관은
물론 지역 주민 등과의 협의를 지속해왔다.
특히 지난 7월에는 남경필 도지사와
이재영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이우현 국회의원,
이원욱 국회의원, 정찬민 용인시장,
이화순 화성부시장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이후 남 지사가 직접 무봉산을 방문해
현장 확인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과
동탄2신도시 입주민들의 의견을 듣기도
했다.
송상열 경기도 건설국장은 “경제성 논리와
환경보전의 가치, 시행자 위주의 사업방식과
지역주민을 의견을 고려한 시행방안 간의
충돌을 해결하고자 오랜 기간 고민과
의견수렴을 거쳐 결정했다”면서, “앞으로
도로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미래 환경가치와
지역주민의 의견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함을
확인시켜주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서 송 국장은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도는 오는 9월중으로
용인시 구간 2.8㎞에 대해 도로구역
결정을 완료할 예정이다.
  

문의(담당부서) : 도로정책과
연락처 : 031-8030-3862
입력일 : 2015-08-18 오후 3:47:01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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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북지구 이지더원아파트 입주자모집공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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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청북지구 이지더원아파트 홈페이지]

청북지구 이지더원(EG the 1)아파트 사업개요

[참고]
참고자료로 활용하기 위해서 올려놓은 것으로
읽어보시지 않아도 좋다 할 것입니다.


청북지구 이지더원 사업개요






[자료=청북지구 이지더원 홈페이지]

'신안산선 복선전철'·'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민자사업으로 추진

'신안산선 복선전철'·'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민자사업으로 추진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5-8-17



신안산선 복선전철과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이 민자사업으로 추진된다.

기획재정부는 17일 방문규 2차관 주재로
'제2차 민간투자활성화 추진협의회'를
개최하여 새로운 민자사업 방식을 활용한
신안산선 복선전철 및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추진방안과 기존 사업들의
신속한 이행방안 등을 논의했다.

신안산선 복선전철은
전체 구간(안산~서울역) 중 안산~여의도
구간을 위험분담형(BTO-rs) 방식으로
우선 추진하기로 했다.

위험분담형(BTO-rs) 방식은 정부와
민간이 시설투자비와 운영비용에 대한
사업위험을 분담하는 것이다.

이 사업은 한국개발연구원(KDI)의
민자적격성 검토 결과,
위험분담형(BTO-rs) 방식으로
민자추진이 가능한 것으로 분석됐다.
올해 말까지 시설사업기본계획안을
마련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민간투자심의위원회를 거쳐
정부고시할 계획이다.

내년 하반기에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2017년 상반기에 사업시행자 지정 등이
마무리되면 이르면 2017년 하반기에
착공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부는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안산에서
여의도까지 소요시간이 종전 1시간30분에서
30분대로 단축돼 서울로 출퇴근하는
수도권 서남부 지역주민들의 교통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은
지난달 손익공유형(BTO-a) 방식을 활용한
민간제안서가 주무관청인 국토부에 제출된
상태다.
손익공유형(BTO-a) 방식은 정부가 최소한의
운영비용 수준의 위험을 분담하되,
초과이익 발생시에는 이를 공유하는 방식이다.

국토부는 올해 말까지 상부구간 활용계획
등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하고, 내년 중
민투심 상정, 제3자 제안공고를 추진할 예정이다.

정부는 이 밖에도 부산신항 수리조선단지와
서울시가 추진 중인 우이신설·신림·동북·면목·
서부·위례신사선 등 6개 경전철 사업도
민간 제안방식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 차관은 "민간자본과 창의성을 활용한
사회간접자본(SOC) 투자는 정부의
재정건전성을 유지하면서 투자를 활성화해
국내 경기 회복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민자활성화대책 발표 이후 민간업계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많은 대형 프로젝트들이
민자로 추진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기획재정부는 새로운 방식의 민자사업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을 마무리하는 한편
新사업발굴・추진을 위해 관계부처・기관,
지자체, 기업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문의.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국 민간투자정책과



첨부파일
  • 보도자료





청북지구 한양수자인은

청북지구에 건설중인 한양수자인아파트는
멀리서 보면 완성되었다고 느낄 수 있을만큼
완성이 되었고요.
지금은 인테리어를 비롯한 외관 도색 등등의
작업이 한창인데요.

청북지구 한양수자인아파트가
내년 6월에 입주하는데 큰 무리가 없어보일만큼
많이 진척되었습니다.

​한편, 한양수자인에 대한 전매나 프리미엄 혹은
매매 및 전월세에 대한 문의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는 청북지구 한양수자인아파트에 대한
완성이 가까워지고 있다는 반증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청북지구 한양수자인은 완성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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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광1지구 사업개요

인광1지구 사업개요

- 규모 : 현덕면 인광리 247-5번지 일원
   522,580㎡ (3,321세대 8,965인 수용)
- 사업방식 : 환지방식
- 시행자 : 평택인광1지구도시개발사업조합

추진현황

- 2013.03.31 :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수립 고시 (경기도고시 제2013-71호)
 
위치 및 토지이용계획

-개략적인 위치 및 토지이용계획은
  경기도 부동산포털(http://gris.gg.go.kr)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연락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행자 : 031-683-1697 (http://icity1.com)
· 평택시도시개발과 : 031-8024-4041

현재 진행사항 
- 실시계획인가 신청 준비 중(각종 영향평가 등)


인광1지구 위치도

인광1지구 토지이용계획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