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11일 금요일

청북지구 세인트캐슬(테라스하우스)이 공사를 시작할 것 같네요.

청북지구 세인트캐슬(테라스하우스)이
건설될 곳의 땅들이 깔끔하게 정리가
된 것을 보니까 공사를 시작할려나 보네요.

청북지구 세인트캐슬(테라스하우스)에 대한
평가야 호불호(好不好)가 갈려서 뭐라
말할수가 없지만 평택시에서는 처음으로
테라스형 단독주택이 건축되지요.

청북지구에서 성공을 하면,
고덕국제화신도시에서도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편, 청북세인트캐슬(테라스하우스)의
분양률은 70%정도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청북지구 세인트캐슬(테라스하우스)이 건설될 곳
청북지구 세인트캐슬(테라스하우스)이 건설될 곳
청북지구 세인트캐슬(테라스하우스)이 건설될 곳
청북지구 세인트캐슬(테라스하우스)이 건설될 곳
청북지구 세인트캐슬(테라스하우스)이 건설될 곳
청북지구 세인트캐슬(테라스하우스)이 건설될 곳
청북지구 세인트캐슬(테라스하우스)이 건설될 곳
청북지구 세인트캐슬(테라스하우스)이 건설될 곳

청북지구 부영아파트 동향

청북지구 한내들퍼스트뷰가 10월부터
입주가 시작되어서 부영에서 퍼스트뷰로
이동할 분들의 상담이 많아졌는데요.

청북지구 부영아파트 1차와 2차의
승계 프리미엄은 남향 그리고 기준층을
중심으로 약 1500만원 정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조망권과 일조권 그리고 인테리어가
괜찮다는 가정을 한 것이지만요.

한편, 부영에서는 승계 하면서
프리미엄을 인정하지 않고 있지요.
또한, 승계가 언제까지 가능할지도
유동적이고요.

해서, 부영아파트 승계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서두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하여서, 부영3차와 5차는 프리미엄이
없거나 500만원 정도라 할 것입니다.

결론은, 부영3차와 5차는 평수가 커서 별로
메리트가 없고요.

부영1차와 2차만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참고로, 매물은 선택해서 들어 갈 수 있는 정도가
되고 있습니다.


상담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얼마의 돈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물어 오시는데요.

부영1차와 2차는 내년 말에 1억 4천만원으로 분양을
받고요.

지금은, 전세금 1억 2천만원과 프리미엄을 합한 금액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평택시 (도로)점용료 산정기준

[참고]
일부만 발췌한 것으로 자세한 것은
평택시 도로점용 허가 및 점용료 등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참조하세요.








세교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관리처분계획 인가 고시

1. 경기도 고시 제2008-135호(2008.5.13)로
정비구역 결정 고시되고 평택시 고시
제2014-78호(2014.4.2)로 정비계획
수립결정(변경) 및 지형도면 고시되고
평택시 고시 제2014-284호(2014.11.3)로
사업시행인가(변경) 고시된세교1구역
주택 재개발정비사업의 관리처분계획의
인가 신청에 대하여

2.「도시및주거환경정비법」제48조 등의 규정에
의하여 관리처분계획인가하고 같은법  제49조
제3항에 따라인가내용을 고시합니다.








[참고] 수공 4대강 부채, 수공 자구노력을 최우선

[참고] 수공 4대강 부채,
수공 자구노력을 최우선

부서:수자원정책과    등록일:2015-09-09 16:06



‘09. 9월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수자원공사의 4대강 사업 채무원금‘은
수자원공사의 수익사업에 따른 수입으로
우선 충당하기로 결정

이에, 수자원공사는 장래 발전,
단지부문의 수익과 부산에코델타시티 등
친수구역 조성사업 수익 등을 채무원금
상환에 우선 사용할 계획이며,이와 더불어,
원가절감 등 강도높은 자구노력을 병행하여
추진할 계획임

수자원공사의 현재 연평균 당기 순이익은
약 3천억원 수준(최근 3년 평균 3,186억원)으로
수공 자체적으로는 부채문제 해결에 한계가 있음

또한, 수공의 채무원금을 조기에 상환하지
않으면, 상당한 금융비용(이자)이 계속
재정에서 지원되어야 하는 구조적인
문제도 해소가 필요

따라서, 당초 결정대로(‘09. 9월
국가정책조정회의) 부족분은 재정에서
지원하는 것이 불가피한 실정이므로,
정부는 ’16년 예산안으로 총 3,400억원
(원금지원 390억원+이자지원 3,010억원)을
요구하였음

참고로, 수자원공사의 자구노력과 재정지원에
관한 구체적인 세부사항은 9월말
국가정책조정회의를 통해 논의·결정할 계획임

< 보도내용, 9.9일 인터넷
(경향·중앙·이데일리·이투데이)>
(경향, 인터넷판) 당초 4대강 부채 원금은
수공이 전액 갚도록 되어 있지만,
이 원칙을 뒤집고 정부가 국고에서
일부 충당하기로 결정




[참고] 「월세전환율 상한 5%로 낮춘다」 보도 관련

[참고] 「월세전환율 상한
5%로 낮춘다」 보도 관련

부서:주택정책과   등록일:2015-09-09 21:46
 
 
주택임대차보호법상 월차임 전환율
인하방안에 대해서는 서민주거복지특위에서
논의중이며, 인하폭 및 인하방식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된 바 없음


법무부,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가
주택임대차보호법과 그 시행령을 개정해
현재 6%인 전월세 전환율을 5% 아래로
낮추기로 합의하고 구체적인 방안
마련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



[참고] '고작 35명에게 물어본 집주인리모델링 사업 시장조사' 보도 관련

[참고] '고작 35명에게 물어본
집주인리모델링 사업 시장조사' 보도 관련

부서:주택정비과   등록일:2015-09-09 14:55

집주인 리모델링 시범사업을 위해
실시한 표본조사는 단순 설문형 조사가 아닌,
개별적 방문을 통한 심층조사 형태로 진행하였으며,
서울 성북구 정릉동을 표본조사 대상지역으로
선정한 것은 노후 단독주택 3천여호 중 92%가
20년 이상 노후 주택이고, 단독주택 인근에
대학교들이 위치하고 있어 대학생 임대수요도
충분해 사업성 조사에 적합했기 때문임

처음 도입하는 사업인 만큼 심층조사를 통해
집주인에게 시범사업 내용과 사업의 취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한 후, 사업 참여의사를
확인하였으며, 향후 이와같은 표본조사를
토대로 사업을 준비하고, 시범사업을 통해
제도정착 및 확대를 위한 보완 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임

< 보도내용 (헤럴드경제, 9.9자) >
집주인 리모델링의 사업대상
지역은 전국이지만, 서울 정릉에서
고작 35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사업을 준비하면서 실시한
표본조사 부실

제주 올레길 360° 가상체험 하러 엑스포 오세요!

제주 올레길 360° 가상체험 하러
엑스포 오세요!

- ‘2015 스마트국토엑스포’ 개최…
  공간정보산업 미래 체험 기회

부서:국토정보정책과  등록일:2015-09-10 11:00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공간정보 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내 공간정보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5스마트국토엑스포」 를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
(구 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8회를 맞는 「2015스마트국토엑스포」 는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미래를 읽는
새로운 방법”이라는 슬로건으로, 공간정보 산업의
역량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홍보관, 공간정보 분야
해외실무급회의, 국제컨퍼런스, 능력중심
인재채용관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금년 홍보관 관전 포인트는
체험존 구성이 특징이다.
국내 최초로 시연되는 “360° 가상현실-드론
(VR-Drone) 콘텐츠와 직접체험 콘텐츠”,
국내외 가상현실(VR)기기 비교체험 및 참여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 체험존 ≫

관람객들은 ‘제주도의 아름다운 경치와 올레길,
성산일출봉 등을 가상의 공간에서 마치 직접
거닐고 하늘을 나는 듯 체험해 볼 수 있는
국내 최초 시연 360° 가상현실-드론(VR-Drone)
콘텐츠를 경험해보길 추천한다.

엑스포장 현장의 ‘바로 지금’을 재현한
360° 가상현실-드론(VR-Drone) 직접체험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인데 공간의 제약을 넘어선
실시간 공간정보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시간이 될 것이다.

≪ 뉴트렌드존 ≫

무인항공기, 자율주행자동차, 스마트하이웨이,
신도시 3D 구축영상, 사물인터넷(IoT)과
공간정보로 융합된 다양한 서비스 등 공간정보로
펼쳐질 미래 기술과 서비스를 첨단 전시기법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더불어 2012년부터 3년간 운영되어온
해외 장관급 인사가 참석하는
고위급회의(High Level Forum)는 실효성 있는
협력회의가 될 수 있도록 실무급회의로 진행하고,
2015 공간정보 국제컨퍼런스 도 개최되는데
“초연결 사회에 대응한 공간정보 가치의 재조명”을
주제로 세계적인 석학들의 주제발표와
수준 높은 논문이 발표된다.

실무급회의는 참가국들이 자국의 공간정보
현황을 발표하고 국내 및 해외 전문가 컨설팅,
우리기업의 기술설명회, 비즈니스미팅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민간산업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토교통부 김선태 국토정보정책관은
“이번 스마트국토엑스포를 통해 국민들이
공간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국내
공간정보기업의 해외진출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남 10개 이전공공기관, 9월 15일 합동채용설명회

경남 10개 이전공공기관,
9월 15일 합동채용설명회

- ① 이전지역 지역인재 채용 확대 기대
- ② 7개 이전기관 국가직무능력
      표준(NCS)기반 채용

부서:기획총괄과   등록일:2015-09-09 11:00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9월15일,
경상대학교(국제어학원)에서 「경남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를 개최한다.

* 대구·경북(3.19.), 울산(3.31.), 광주·전남(4.29.),
  부산(5.27.), 전북(6.4.), 강원(9.8)

이번 행사는 경남혁신도시 이전
9개 공공기관 합동으로 진행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채용방법 소개,
공공기관들의 신입사원 채용요강 설명 및
지역출신 선배들의 사례 발표 등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경남지역 젊은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아울러, 채용상담부스를 설치하여
기관별 채용담당자가 취업준비생들과 1:1로
취업상담도 진행(10:00~17:30)하며,
각 대학에서 추천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의면접도 시연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경남 합동채용설명회에 참여하는
이전공공기관 10개 중 7개 기관이 과도한
스펙(Over Spec)위주의 선발을 피하고,
해당 기관이 필요로 하는 직무능력중심으로
채용할 계획이어서 취업 준비생들의
대비가 요망된다.

경남혁신도시 9개 이전공공기관의
'15년도 채용현황 및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채용방법의 적용 기관은 다음과 같다.


국토부 관계자는 앞으로 경남지역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파트 CCTV, 또렷해진다!

아파트 CCTV, 또렷해진다!
- 41만 화소에서 130만 화소로 상향…
  범죄예방 효과 기대

부서:주택건설공급과   등록일:2015-09-10 11:00


신축 공동주택단지(아파트) 내
CCTV의 카메라 화소 수가 얼굴식별 및
차량번호 판독 등이 월등히 나아지는
130만(현행 41만)으로 높아진다.

또한, 공업화주택*의 인정기준도 완화되어
제작비용이 절감되는 등 공업화주택 활성화
기반이 다져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 공장에서 사전에 제작된 단위부재를
현장에서 조립하는 방식으로 짧은 공사기간,
쉽게 시공하고 철거하는 등의 장점이 있음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CCTV 화소수 상향 및 공업화주택 인정기준 완화
등을 내용으로 하는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칙」
일부 개정안을 마련하여 40일간
입법예고(9.11~10.22)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입법예고 되는 개정안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CCTV 카메라 해상도 기준 상향


방범 등 입주민 안전을 위해 공동주택의
단지 내 설치되는 CCTV 화소 수 기준이 41만에서
130만 화소로 상향 조정된다.

현행 기준인 41만 화소의 경우 범죄인 특정이
어렵고 야간에는 감시가 거의 불가능하다는
문제가 있어왔다.

이에 CCTV 카메라 해상도를 130만 화소(HD급)로
상향하여 범죄예방이나 범죄자 검거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경찰청은 인물식별 등이 가능한 100만 화소
이상을 고화질로 분류하며, 보건복지부는
어린이집에 130만 화소 설치를 추진 중
(’15.7.28.입법예고 완료)

130만 화소는 기존의 41만 화소 대비
해상도가 크게 높아지고, 감시거리는
8~15m 늘어나 비용대비 범죄 예방효과가 크다.

② 공업화주택 인정제도 개정

일반 주택보다 무겁게 규정되어 있는
기밀성능*·결로성능기준을완화하고,
과도하게 요구되던 내구성능기준이 삭제된다.

* 밀폐된 건물 내부로 들어오는 외부공기를
차단하는 성능(시간당 공기가 드나드는 횟수로 측정)

(기밀성능) 기준이 과도하여 기술적으로
달성이 어렵고, 일반주택은 별도의 기준이 없는
점을 고려하여 삭제

(결로성능) 별도의 기준을 설정하지 않고
관계법령인 ‘공동주택 결로 방지를 위한
설계기준’(고시)에 따르도록 규정

* (현행) 접합부위의 표면과 실내·외의
온도차이 비율이 0.20 이하(개정안)
‘공동주택 결로 방지를 위한 설계기준’에 따라
중부지역 0.25 이하

(내구성) 표준규격(KS기준)·시방서
등으로 검증 가능하므로 삭제

이번 인정제도 개정안은 그간 진행된
R&D 연구결과와 간담회를 통한 업계의견
등을 반영하여 결정된 것으로,

개정안이 적용되면 바닥면적 18㎡(100만 원/㎡)을
기준으로 할 때 제작비가 3%(3만 원/㎡) 정도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정안에 대해서는 관계기관 협의,
규제심사, 법제처 심사 등 입법 후속 절차를 거쳐
12월경 개정(안)이 확정될 예정이다.

개정안에 대한 의견이 있는 경우에는
10월 22일까지 우편, 팩스 또는 국토교통부
누리집(http://www.molit.go.kr) “정보마당/법령
정보/입법예고”을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 의견제출처: 30103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11 국토교통부 주택건설공급과
(전화: 044-201-3365, 3367, 팩스 044-201-5684)

유라시아(Eurasia) 교통.물류, 한국에서 만나다 !

유라시아 교통·물류, 한국에서 만나다 !

- 18개국 장·차관 포함 50여개국
   대표가 한자리에 !
- '유라시아 교통·물류 국제심포지엄' 및
   '한-러 교통장관회의' 개최

부서:교통정책조정과   등록일:2015-09-10 10:00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세계 육지면적의 40%를 차지하는
유라시아(Europe+Asia) 대륙에 하나된
국제 교통물류망을 실현하기 위하여,
유라시아 지역 50여개 국가의 대표가
한자리에 모인「유라시아 교통물류 국제
심포지엄」을 9.9(수)부터 9.11(금)까지
2박3일의 일정으로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라시아 대륙을 향한 한국의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구상을 구체화하는
실천과제 중 하나로서, 경원선 복원 등
“남북철도 연결” 노력과,
“나진-하산(Hassan) 물류 사업*”,
“유라시아 친선특급**” 등
“유라시아 대륙 교통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시범사업과 일련의 흐름을 같이하는 행사이다.

* 나진-하산 복합물류 시범운송: 러시아의
천연자원(유연탄 등)을 북한의 나진항까지 연결된
시베리아철도(TSR)와 해운을 활용하여,
포항까지 2차례 운송(‘14.12, 15.4-5)
 * 유라시아친선특급(7.14-8.5): 부산과
목포를 출발하여 서울,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을 거쳐
독일 베를린까지 250명의 각계각층의
인사를 대상으로 친선열차를 운행
또한, 이번 행사는 박근혜 대통령이
작년 10월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에서
“유라시아 교통망의 연계(Connectivity)”를 강조하고,
고위급 대표가 참석하는 국제심포지엄 개최를
제안함에 따라 채택된 행사이며,
지난 4월 ASEM 교통장관회의에서
최종 확정되었다.

< 「유라시아 교통물류 국제 심포지엄」 개요 > 
(명칭) ASEM SYMPOSIUM SEOUL 2015
(Eurasia Transport & Logistics Network)
 
(일시·장소) ‘15.9.9()~11(),
23, 서울 신라호텔
(1일 고위급회의, 2일 심포지엄, 3일 현장견학)
 
(참석자) 유라시아 주요국 교통물류
·차관(장관급 7, 차관급 11명 등),
연구기관장 등 전문가,
UNESCAP·OECD·IRU·OSJD, TRACECA,
GTI WB, ADB, EBRD
국제기구 주요 인사, 민간업체 대표,
전문가 등 국내외 인사 500여 명
 
주요참석자 현황 : 별첨 참고
 
(주제) 단절없는 교통물류체계를 통한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구현
 
장관세션: 유라시아 국가별 정책과 전략
 
전문가 세션: 1. 육상과 항공의 네트워크,
2. 해상과 물류의 네트워크
3. 통합된 대륙을 향한 제도 개선 및
   재원조달 방안



이번 심포지엄에는 러시아, 중국 및 중앙아,
유럽, 동남아 등의 교통·물류 장·차관을 비롯한
50여개 국가의 수석대표와
샴샤드 악타 UNESCAP 사무총장,
호세 비에가스 OECD ITF 사무총장,
IMO 임기택 사무총장 당선자를 비롯한,
WB, ADB, ICU, OSJD, GTI 등 국제기구의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유일호 국토교통부 장관의 개회사,
각국 수석대표들이 참석한 장관세션,
그리고 전문가 세션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단절없는 교통물류체계를
통한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구현」이라는 주제 하에,
샴샤드 악타 UNESCAP 사무총장,
호세 비에가스 OECD ITF 사무총장,
IMO 임기택 사무총장 당선자가 기조연설을
진행하며, 이어서, “각 국가별 정책과 전략”을 다루는
「교통장관세션」과, “육상과 항공, 해운과 물류,
제도개선과 재원조달 방안” 등을 논의하는
3개의 「전문가 세션」이 진행된다.

국토교통부는 유라시아에 대한 각 국가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 참여가 있었던 만큼,
금번 심포지엄을 바탕으로 유라시아 각국의
인프라 계획이 한자리에서 공유되고, 제도와
투자의 상호 연계 방안 등의 당면과제들을
실질적으로 논의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토교통부는 심포지엄에 참석한
유라시아 각국의 장·차관과 국제기구 대표를
대상으로 교통분야의 고위급 외교활동을
전개한다.

9.8(화)-9.9(수) 양일 간 “한-러 교통협력회의”,
“한-러 철도협력회의”와 “한-러 교통장관회의” 등을
개최하여 TKR-TSR 연계협력방안,
철도물류 활성화 방안, 한-러 항공협력
강화방안 등 러시아와의 현안들을 논의하고
인도, 베트남, 불가리아, 우크라이나 등의
장·차관급 수석대표와 양자회담을 개최하여,
도로·철도·항공분야의 협력사업 발굴 및
우리기업의 SOC분야 해외진출 지원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참가한 주요국 장차관 및 국제기구
대표들과 면담을 희망하는 우리기업들과
미팅 기회도 주선하여 우리나라 기업들이
유라시아 국가에 대한 진출의 기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심포지엄의 마지막 날(9.11.금)에는,
참석한 외빈들을 대상으로 판문점과
개성공단 CIQ 등을 방문하는 현장견학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며, 서울에서
대전까지 KTX 시승하는 부대행사도 개최한다.

국토교통부는 각국의 대표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유라시아로 진출하는
육로가 막혀있는 단절구간의 현실을 보여줌으로써,
하루빨리 단절구간이 연결될 수 있도록
각국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조를 구하는
좋은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유일호 국토교통부 장관은 “한국의 적극적인
주도하에 유라시아의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인 의미 있는 행사를 개최하게 된 만큼,
앞으로도 유라시아 소통의 길을 개척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국민들께서도
유라시아 교통물류망 연결 문제의 중요성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