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4일 목요일
이달(2016년 1월)로 “HPP와 ECR을 이용한 식품조리 및 보관시설용 바닥재 적용 기술” 1건을 지정
“식품조리 및 보관시설용 바닥재 적용 기술”
개발
- ‘이달의 신기술’로 1건을 지정
부서:기술정책과 등록일:2016-01-13 11:00
- ‘이달의 신기술’로 1건을 지정
부서:기술정책과 등록일:2016-01-13 11:00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식품조리
및 보관시설용 바닥재 적용 기술 1건을
’이달의
건설신기술‘로 지정(제779호)하였다고
밝혔다.
제779호 신기술(“HPP와 ECR을 이용한
제779호 신기술(“HPP와 ECR을 이용한
식품조리
및 보관시설용 바닥재 적용 기술”)은
㈜포스코외
3개업체가 공동개발한 실용적인
식품조리
및 보관시설 등 바닥재 적용기술로서,
바닥강화형 고침투성 전용 프라이머(HPP)와
수지
/ 분체 복합형 친환경 조성물(ECR)을
이용하여
품질 및 경제성을 동시 확보하였다.
기존의 해외제품은 자재단가가 고가이며
기존의 해외제품은 자재단가가 고가이며
수지용액의
흐름성이 매우 낮아 작업이 불편하였으나,
이
신청기술은 용액의 흐름성을 높여서 작업성을
개선한
뛰어난 기술로서 향후 다양한 분야로의
시장
확대가 예상된다.
금번 지정된 신기술에 대한 자세한 기술내용은
금번 지정된 신기술에 대한 자세한 기술내용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aia.re.kr)
‘지식-건설신기술현황-사이버전시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별첨】
- 신기술 내용요약(제779호) 각 1부.
- 신기술 개발자 현황 1부.
- 신기술 내용요약(제779호) 각 1부.
- 신기술 개발자 현황 1부.
[해명] 신분당선 “동빙고~고양 삼송 연장 추진” 보도 관련
[해명] 신분당선
“동빙고~고양 삼송 연장 추진” 보도 관련
부서:철도정책과 등록일:2016-01-13 20:29
“동빙고~고양 삼송 연장 추진” 보도 관련
부서:철도정책과 등록일:2016-01-13 20:29
신분당선
‘동빙고~삼송 연장사업’을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하겠다는
보도내용과
‘원종~홍대입구’를 잇는
광역철도사업을
상반기중 고시키로 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닙니다.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향후 공청회,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향후 공청회,
관계부처
협의, 철도산업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확정할
예정으로 특정사업의 반영여부는
정해진
바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보도내용 (매일경제, 1.14. 가판)>
동빙고~삼송
20km 신분당선 연장 추진
-
신분당선 서북부연장사업을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
- 부천 원종과 홍대입구를 잇는
- 부천 원종과 홍대입구를 잇는
서부지역 광역철도사업도 국가계획에 포함
[참고] 신분당선 “동빙고~고양 삼송 연장 추진” 보도 관련
[참고] 신분당선
“동빙고~고양 삼송 연장 추진” 보도 관련
부서:철도정책과 등록일:2016-01-13 15:29
“동빙고~고양 삼송 연장 추진” 보도 관련
부서:철도정책과 등록일:2016-01-13 15:29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현재 검토중에 있으며,
향후 공청회, 관계부처 협의, 철도산업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확정할 예정입니다.
< 보도내용 (서울신문, 1.13.)>
‘‘신분당선 동빙고~고양 삼송 연장 추진’’
‘‘신분당선 동빙고~고양 삼송 연장 추진’’
- 신분당선 서북부노선을
서울 동빙고~고양 삼송까지 연결
-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
-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