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외곽순환로,
수도권순환고속도로로 바꾸자”,
88% 이상 ‘찬성’‥
경기도 명칭 개정 움직임 ‘탄력’
○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 변경
긍정적 의견 88% 넘어
- 국토교통부 연구용역 결과,
수도권 거주 고속국도 이용자 1,000명 대상 설문
- 긍정 응답 88.4%, 부정 응답 11.2%로 나타나
○ 경기도가 추진하는 ‘수도권순환고속도로’로의
명칭 개정 움직임에 탄력
문의(담당부서) : 도로정책과
연락처 : 031-8030-3853 | 2020.03.19 05:30:00
[참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 개정’, 초읽기는
https://nacodeone.blogspot.com/2019/06/blog-post_9.html
경기도.인천시, 국토교통부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수도권 순환고속도로」 명칭개정 건의는\
https://nacodeone.blogspot.com/2018/12/blog-post_76.html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양평~이천 구간 2019년 9월 첫 삽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19/09/2-2019-9.html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이름을 바꾸는 것에 대한 긍정적 의견이
88%를 넘는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이로써 경기도가 추진하는
‘수도권순환고속도로’의 명칭 개정 움직임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19일 경기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가 올해 1~2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노선명 개정 관련
연구용역을 진행,
수도권 거주 고속국도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
조사 결과,
‘명칭을 변경해도 괜찮다’는
응답이 절반을 넘는 50.7%,
‘명칭을 변경해도 상관이 없다’라는
의견이 37.7%로,
88.4%가 명칭 변경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명칭 변경에 반대한다’는 대답은
11.2%에 불과했다.
긍정 의견이 부정 의견보다
8배 가량 월등히 많은 것으로,
실제 명칭 개정이 이뤄진다 하더라도
도로 이용자들의 반발 등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는
서울, 경기, 인천 3개 광역자치단체와
20개 기초 지자체를 경유하는
총 128km의 왕복 8차로 고속도로로,
2007년 개통 당시부터 명칭의
적합 여부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았다.
수도권 고속도로 현황
더욱이 경기도는 인구 1,367만 명,
지역내총생산(GRDP) 474조원의
대한민국 최대 광역자치단체임에도 불구하고,
그간 잘못된 명칭으로 서울의 외곽이나
변두리라는 잘못된 인식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민선7기 경기도는
「수도권순환고속도로」로
명칭 개정하는 것을
전국 최대 지자체로서의 위상 재정립을 위한
가장 큰 전략 목표로 설정,
2018년부터 2년여에 걸쳐
해당 노선이 경유하는
모든 지자체의 동의를 얻어
지난해 6월 국토교통부에
명칭 개정을 공식 요청했다.
이에 국토교통부에서는
지난해 10월부터 고속국도 노선명
제·개정 원칙과 기준 마련, 사례조사,
파급효과 및 소요비용 산정을 위한
‘고속국도 노선번호 활성화 방안
검토 연구용역’을 진행해왔다.
향후 관계기관 협의,
도로정책심의회 심의 등 절차를 거쳐
명칭 개정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수도권순환고속도로의 명칭 개정은
서울 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
국토 균형발전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불합리하고 잘못된 제도와 절차를
하나씩 고쳐 공정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0년 3월 21일 토요일
경기도, 고양-의정부-양주시와 함께 경기북부를 동서로 관통하는 철도망인 교외선 운행재개 및 전철화 사업 사전타당성 용역 착수
경기도, ‘경기북부 동-서 잇는 교외선’
운행재개 최적화 방안 마련
○ 경기도, 고양-의정부-양주,
교외선 운행재개 및 전철화 사업
사전타당성 용역 착수
- 2020년 3월 19일 오후 2시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서 착수보고회 개최
- 교통현황 분석, 수요 예측, 비용 산출,
경제성 및 사업추진 타당성 검토
○ 교외선 조속한 운행재개 및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위해
적극협의 추진
문의(담당부서) : 철도운영과
연락처 : 031-8030-4882 | 2020.03.19 14:00:00
경기도가 고양시, 의정부시, 양주시와 함께
경기북부를 동서로 관통하는 철도망인
‘교외선’의 운행 재개를 위한 사업 타당성
확보에 나섰다.
경기도는 19일 오후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홍지선 철도항만물류국장 등
도 및 시군, 용역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외선 운행재개 및 전철화사업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경기도와 3개 시군이
지난해 9월 체결한 ‘교외선 운행 재개 및
전철화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재)경기연구원과
㈜한국종합기술이 공동 수행하게 된다.
도는 용역을 통해
시설 보수비, 연간 운영비 등을 검토해
교외선 운행재개와 전철화를 위한
최적의 방안을 마련, 국토교통부와 협의를 진행해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2021~2030)’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교통현황 분석, 관련계획 조사,
기술적 검토, 교통수요 예측, 비용 산출,
경제성 및 사업추진 타당성 검토 등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보고회와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해
의견들을 수렴, 기관별 협의를 진행해
적정성을 검토하고 용역에 반영시킬 예정이다.
용역은 이번 착수 보고회를 시작으로
6월 중간 보고회,
10월 최종 보고회를 거쳐
11월 완료된다.
1963년 개통된 ‘교외선’은
고양 능곡역에서 양주 장흥역, 송추역 등을 거쳐
의정부역으로 이어지는 31.8㎞ 구간을
연결하는 철도로,
지난 2004년 이용 수요 저조 등의 사유로
여객수송이 중단됐다.
그러나 최근 교외선 구간 인근지역
택지개발에 따른 이용수요 증가와 더불어
경기북부 교통복지 및 이동권 편의 등을 위해
운행재개에 대한 필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경기도 동서남북을 원형으로 연결하는
‘수도권 순환철도망’ 구축에 필수적인
노선인 만큼, 수도권 균형발전과
도내 지역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 도의 입장이다.
홍지선 철도항만물류국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합리적이고 타당한
운행 재개 방안이 나올 수 있는 토대를
다질 것”이라며 “운행재개가
조속히 추진되도록 경기도와 3개 시․군이
힘을 모아 국토교통부와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운행재개 최적화 방안 마련
○ 경기도, 고양-의정부-양주,
교외선 운행재개 및 전철화 사업
사전타당성 용역 착수
- 2020년 3월 19일 오후 2시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서 착수보고회 개최
- 교통현황 분석, 수요 예측, 비용 산출,
경제성 및 사업추진 타당성 검토
○ 교외선 조속한 운행재개 및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위해
적극협의 추진
문의(담당부서) : 철도운영과
연락처 : 031-8030-4882 | 2020.03.19 14:00:00
경기도가 고양시, 의정부시, 양주시와 함께
경기북부를 동서로 관통하는 철도망인
‘교외선’의 운행 재개를 위한 사업 타당성
확보에 나섰다.
경기도는 19일 오후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홍지선 철도항만물류국장 등
도 및 시군, 용역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외선 운행재개 및 전철화사업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경기도와 3개 시군이
지난해 9월 체결한 ‘교외선 운행 재개 및
전철화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재)경기연구원과
㈜한국종합기술이 공동 수행하게 된다.
도는 용역을 통해
시설 보수비, 연간 운영비 등을 검토해
교외선 운행재개와 전철화를 위한
최적의 방안을 마련, 국토교통부와 협의를 진행해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2021~2030)’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교통현황 분석, 관련계획 조사,
기술적 검토, 교통수요 예측, 비용 산출,
경제성 및 사업추진 타당성 검토 등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보고회와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해
의견들을 수렴, 기관별 협의를 진행해
적정성을 검토하고 용역에 반영시킬 예정이다.
용역은 이번 착수 보고회를 시작으로
6월 중간 보고회,
10월 최종 보고회를 거쳐
11월 완료된다.
1963년 개통된 ‘교외선’은
고양 능곡역에서 양주 장흥역, 송추역 등을 거쳐
의정부역으로 이어지는 31.8㎞ 구간을
연결하는 철도로,
지난 2004년 이용 수요 저조 등의 사유로
여객수송이 중단됐다.
그러나 최근 교외선 구간 인근지역
택지개발에 따른 이용수요 증가와 더불어
경기북부 교통복지 및 이동권 편의 등을 위해
운행재개에 대한 필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경기도 동서남북을 원형으로 연결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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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인 만큼, 수도권 균형발전과
도내 지역 간 소통 강화를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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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시 시민안전보험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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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험가입 내용
피보험자 : 평택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시민(등록 외국인 포함)
※전입 시점부터 자동가입,
전출 시점부터 자동해지
■ 보험기간 : 2020. 4. 1. ~ 2021. 3. 31.
(가입일로부터 1년간)
■ 보험료 : 평택시 일괄 납부(시 전액 부담)
■ 보장대상(담보내용) : 자연재해사망,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후유장애,
성폭력범죄예방상해 등 14개 담보로
사고 지역에 관계없이 아래 해당하는 경우
■ 보험가입 혜택
타 보험과 관계없이 중복 보장됨
■ 보험금 청구방법
청구사유 발생 시
다음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보험사
(대한지방재정공제회)에 청구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1. 공통서류 : 보험금청구서,
주민등록등(초)본, 신분증사본,
통장사본 등
2. 기타 필요서류 : 보험사(공제회)에
문의 바랍니다.
※ 사고처리 문의 :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시민안전공제사업 사고처리 전담창구
(Tel.02-6900-2200 / Fax.0505-136-0128)
※ 보험금청구서 양식 : 평택시
홈페이지(www.pyeongtaek.go.kr)에서 다운로드
문의사항 : 평택시 안전총괄관
(Tel.031-8024-4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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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공동주택 공시가격(안) 관련 일부 언론보도 내용에 대해 사실을 명확히 알려드립니다.
2020년 공동주택 공시가격(안) 관련
일부 언론보도 내용에 대해
사실을 명확히 알려드립니다.
담당부서:부동산평가과
등록일:2020-03-20 15:21
[참고]
2020년 공동주택(아파트) 공시가격(안)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20/03/2020-2020-3-19.html
2020년 공동주택 공시가격(안) 관련
참고자료는
https://nacodeone.blogspot.com/2020/03/2020_19.html
1. ‘정부가 발표한
공시가격 산정방안에 비해
공시가격이 높게 산정’되었다는
보도 관련 (조선, 매경 등 2020.03.20)
2. ‘주택가격 하락으로
시세보다 공시가격이 오히려 높아지는
역전현상이 나타날 것’이라는
보도 관련 (조선일보 2020.03.20)
3. 시세 공개 등 공시가격 산정 기준 관련
(조선, 한국, 서경, 2020.03.20)
4. 현실화율 제고대상 관련
(조선일보 2020.3.20)
일부 언론보도 내용에 대해
사실을 명확히 알려드립니다.
담당부서:부동산평가과
등록일:2020-03-20 15:21
[참고]
2020년 공동주택(아파트) 공시가격(안)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20/03/2020-2020-3-19.html
2020년 공동주택 공시가격(안) 관련
참고자료는
https://nacodeone.blogspot.com/2020/03/2020_19.html
1. ‘정부가 발표한
공시가격 산정방안에 비해
공시가격이 높게 산정’되었다는
보도 관련 (조선, 매경 등 2020.03.20)
2. ‘주택가격 하락으로
시세보다 공시가격이 오히려 높아지는
역전현상이 나타날 것’이라는
보도 관련 (조선일보 2020.03.20)
3. 시세 공개 등 공시가격 산정 기준 관련
(조선, 한국, 서경, 2020.03.20)
4. 현실화율 제고대상 관련
(조선일보 202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