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
개소식 갖고 정식 운영 시작!
담당부서-정보통신과
담 당 자-최정욱 (☎031-8024-2435)
보도일시 : 2020. 6. 11.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가
정식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6월 10일,
스마트도시통합센터 2층에서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소식은 정장선 시장,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테이프커팅, 콜센터 상담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콜센터는 지난해 7월부터 1년여 동안
상담프로그램 개발, 시스템 구축,
상담원 채용 등 준비과정을 거쳐
이달 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상담원 22명을 포함
총 26명의 인력으로 운영되며,
시정 전반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는 코로나19 민생안정대책,
일반 행정 안내 등 단순·반복적인
문의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며,
지방세 ․ 상하수도 요금 ․ 불법주정차 등
단계별로 상담업무를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준비기간 중
코로나19 민생안정대책 상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4월 13일부터
긴급하게 상담원을 투입,
50여일 동안 재난기본소득 지급 등
39,234건의 상담을 진행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가 최근 전국에서 주목받는
시로 성장하면서 시민의 요구 수준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민원상담 콜센터라는
소통 창구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이 행복한 평택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