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
서비스 개시
보도일시-2021. 1. 5. 배포 즉시
담당부서-민원행정과
담 당-김경진 (031-8024-2876)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는
지난 해 6월 1일 개소해 운영한지
7개월이 넘어섰다.
코로나19 지원 정책 안내를 시작으로
지방세, 여권 등 시정 전반에 걸쳐
총126,269건을 상담하며
시민 소통창구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해나가고 있다.
특히 시민이 편리하게
시정에 관해 문의할 수 있도록
금년 1월부터 카카오톡 채널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서비스를
개설했다.
여권, 생활민원 등 단순 문의와
불법현수막, 도로파손 등
생활불편사항에 대해 원스톱으로
안내하고 있다.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는
단순한 시정 업무를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 품질의 질을 높이기 위해
업무 담당 공무원들이 신규 정책에 대해
상담원 교육을 진행하고,
매월 친절교육과 보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시민응대에 힘쓰고 있다.
한 상담원은
“코로나19 관련 정책이
시시각각으로 내려와
습득할 것이 많아 힘들지만
필요한 정보를 시민께 알려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시 관계자는
“초기에 혼돈이 많을 것이라 예상했는데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서 다행이다.
앞으로 내실화하여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께 감동을 드리는 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정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전
화(031-8024-5000)와
카카오톡 채널(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을 통해
문의하면 되며,
담당자의 판단이 필요한 경우
해당부서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