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3일 목요일

평택시, ‘2023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신청

평택시, ‘2023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신청

보도일시 : 2023. 8. 1. 배포 즉시
담당부서 : 농업정책과
담당과장 : 허윤강 (031-8024-3600)
담당팀장 : 이경헌 (031-8024-4190)
담 당 자 : 김동현 (031-8024-3623)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3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신청 접수를 
오는 7일부터 9월 27일까지 
경기민원24(https://gg24.gg.go.kr )를 
통해서 받는다.

지원 자격은 
평택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가정보육 어린이로 
신청 기간에 따라 8월 
또는 9월에 가정양육수당, 
부모급여(현금)를 지급받는 
대상이어야 한다.

지원 대상 아동의 부모 등 보호자가 
신청 자격을 가지며 
온라인 신청의 경우 대상자는 
인터넷 주소로 접속해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신청된다.

온라인을 통한 신청이 어려운 경우 
아동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다.

신청이 완료되면 
해당 시·군 주민등록 여부, 
아동 보호자 자격 확인, 
8·9월 가정양육수당·부모급여(현금) 
수급 여부 확인 등을 거쳐 
과일 꾸러미를 10월 말~12월 중으로 
기간 내 순차 배송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 신청으로 
신청인의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며 
접수 기간을 준수하여 
대상자 모두가 기한 내 신청하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평택시, 고덕보건지소 의약분업 예외 지역 지정 취소

평택시, 고덕보건지소 
의약분업 예외 지역 지정 취소
- 90일간의 예고 기간을 거쳐 
  2023년 8월 1일부터 의약분업 실시

보도일시 : 2023. 8. 2. 배포 즉시
담당부서 : 송탄보건소 보건사업과
담당과장 : 김태섭 (031-8024-7210)
담당팀장 : 장미애 (031-8024-7230)
담 당 자 : 송윤정 (031-8024-7233)

[참고]
평택시, 고덕보건지소 
의약분업 예외지역 지정 취소 예고 
- 90일간의 예고 기간을 거친 후 
  오는 2023년 8월 1일부터 의약분업 실시는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의약분업 예외 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던 
고덕보건지소를 2023년 8월 1일 자로 
취소했다.

평택시 고덕면 분동으로 인하여 
신규 행정동인 고덕동이 신설됨에 따라 
고덕보건지소가 고덕동으로 편입되어 
「약사법」 및 「의약분업 예외지역 
지정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 
의약분업 예외 지역 지정 조건에 
맞지 않게 되자 
평택시에서는 5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 
90일간 지정 취소에 대한 
행정예고를 한 바 있다.


고덕보건지소가 
8월 1일부터 의약분업을 실시함에 따라 
의사는 환자의 증상을 진단한 후 
환자에게 처방전을 발급하고 
환자는 발급받은 처방전을 가지고 
인근 약국을 이용하여야 한다.

평택시 송탄보건소장은 
“고덕보건지소를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평택시, 무인민원발급기 주민등록 등․초본 수수료 2023년 8월 3일부터 무료!

평택시, 무인민원발급기 
주민등록 등․초본 수수료 
2023년 8월 3일부터 무료!

보도일시 : 2023. 8. 2. 배포 즉시
담당부서 : 민원행정과
담당과장 : 박치덕 (031-8024-2800)
담당팀장 : 김 진 (031-8024-2860)
담 당 자 : 김현주 (031-8024-2865)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8월 3일부터 
무료로 무인발급기에서 
주민등록 등‧초본을 
발급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증명서는 
총 16개 분야 118종으로, 
주민들이 가장 많이 발급받는 
민원 증명서인 
등·초본의 수수료를 면제하기 위해 
‘평택시 제증명 수수료 징수조례’를 
개정한 바 있다.

현재 평택시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총 41대 운영 중이다. 

이 가운데 평택시청 2대, 
송탄출장소 2대, 
안중출장소 1대는 
연중 상시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시는 무인민원발급기를 
2024년에 4대 추가 설치 예정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민원창구 대기시간 감소에 따른 
업무 효율성을 높여 
양질의 대민행정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