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8일 월요일

평택(청북) 도시계획시설 결정 및 지형도면 고시(대로3-7호선)

경기도 평택시 고시 제2016-272호

평택(청북) 도시계획시설 결정 및
지형도면 고시(대로3-7호선)

1. 청북면 한산리 일원 기존 협소한 도로를 확장하여
평택 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 북측의 원활한 진·출입 및
지역 주민들의 통행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평택(동부) 도시계획시설(소로2-683호선)에 대하여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30조 제6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제5항에 따라 결정 및
같은 법 제32조 제2항에 따라 지형도면 승인하고,
같은 법 제32조 제4항과「토지이용규제기본법」제8조
제2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조의 규정에 따라
붙임 조서와 같이 지형도면 고시하고자 합니다.
 
2. 결정 고시된 관계서류는
평택시청 도시계획과에 비치하여 일반에게
공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016년 10월 28일
평택시장



전문건설공사 실적 정보 204개로 세분화

전문건설공사 실적 정보 204개로 세분화
- 종합·전문 간 실적 연계도 이뤄져…
   발주자, 최적 업체 선정 가능할 것

부서:건설경제과    등록일:2016-11-28 11:00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발주자가 최적의 건설업체를 선정할 수 있도록
‘전문’건설공사의 기성실적 정보를 분류하여
204개의 세부 공종까지 확대하여 제공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그동안 전문건설공사 실적은 29개의 업종으로만
관리하였으나, 앞으로는 업종 뿐만 아니라
종합건설 업종과도 연계가 가능하도록 4개의 유형으로
공사*를 대분류하고, 업무내용에 따라
51개로 세분류하는 등 총 204개(4×51) 공종까지 나누어
체계적으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 토목, 건축, 산업환경설비 및 조경공사로
유형을 대분류(4유형)할 것이다.
 
발주자가 적정 건설업체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건설업체별 전문분야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필수적이므로 업체별 과거 공사 실적* 자료가 중요하다.

* ’15년 기성실적: 총 89만 3천 건/ 285조 원
(종합 업체 10만 9천 건/ 193조 6천억 원,
전문 업체 78만 4천 건/ 91조 4천억 원)
 
이에 따라 ‘종합’건설업의 경우
4개의 건설업종의 공사실적을 지난 2014년까지
단계적으로 33개*의 공종까지 세분화한 바 있다.
* ’97년 14개→’05년 23개→’14년 33개
(토목 11, 건축 9, 산업환경설비 10, 조경 3)
 
그러나, 전문건설업은 세부 공종이 아닌
업종별로 실적을 관리할 뿐만 아니라 일부 업종의 경우
몇 개 업종이 통합*되어 있는 등 업종별 실적만으로는
업체의 전문분야를 알 수 없었다.

* (예시) 미장·방수·조적공사업,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이 통합되어 있다.
 
또한, 종합과 전문건설업 사이의 실적 연계도 미흡하여
발주자나 원도급업체가 적정 업체를 찾는데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었다.

이번 개선방안은 내년 상반기에 「건설산업기본법
시행규칙」을 개정(기성실적신고 서식)하고,
실적관리시스템 정비, 관계자* 교육 등을
내년 하반기까지 마무리한 후, 2018년 실적평가부터
적용한다.

* 공공 발주자, 건설업자, 4개 건설협회 및
건설산업정보센터 종사자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개선방안이 시행되면
발주자는 원하는 분야에 특화된 건설업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되고, 건설업체는 전문 분야별로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기 택배카트(cart)로 온실가스 줄이고, 노인 일자리 늘리고

전기 택배카트로 온실가스 줄이고,
노인 일자리 늘리고
- 전기 택배카트 100대 보급…
  연간 유류비용 대당 130만원 절감

부서:물류정책과     등록일:2016-11-28 11:00






2016년 제8회 평택시건축위원회 심의개최 결과

2016년 제8회 평택시건축위원회 심의개최 결과


인천국제공항에서 하이패스-페이(Pay) 서비스 도입

28일부터 주차 요금도 하이패스로 정차 없이 결제 가능
- 주차장 출차 시간 12초 단축…
  인천국제공항에서 하이패스-페이(Pay) 서비스 도입

부서:첨단도로안전과     등록일:2016-11-28 06:00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4개소에서 하이패스로
주차요금을 결제하는 “하이패스-페이(Pay)”(이하,
영문으로 표기) 서비스를 28일부터 시작한다.

* ‘16. 11. 28.(월) 개소식: 한국도로공사 부사장,
인천국제공항공사 부사장 등이 참석함.
“하이패스-Pay”는 고속도로 통행료 징수로만 사용되던
하이패스의 보급대수와 이용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올해부터 국민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다른 분야에서도
결제수단으로 쓰일 수 있도록 추진되었다.

* 하이패스 보급대수는 1,518만 대,
  하이패스 이용률은 75.7% 임. (‘16년 10월 말 기준)
“하이패스-Pay”는 주차장 요금을 내는 방식이
고속도로 통행료 지불 방식과 동일하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한 운전자는 누구나 불필요한
정차 없이 하이패스를 통해 요금을 지불할 수 있다.

하이패스로 주차요금을 지불하면 정산절차가 간소화되어
평균 주차장 출차시간이 12초 정도가 단축되는 것으로
나타나 주차장 운영자와 이용자 모두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현재, 정부는 주차를 관리하는 기기와 하이패스를
통합하여 저렴하면서도 일체형인 제어기를 개발하고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주차장 운영사는 금전적인 부담을
줄이면서 주차장 하이패스를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

국토교통부는 현재
경부고속도로·만남의 광장(서울) 장기주차장과
인천국제공항에서 “하이패스-Pay”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나, 올해 안에 용인시, 김포시의 공영주차장과
새로 출범하는 ㈜SR(수서고속철도) 역사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정산절차 간소화 및
무정차 결제에 따른 출차 대기시간 단축으로
에너지를 절감하고, 환경오염 물질의 배출량을 줄이는 등
국민 행복을 증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제2차 미분양관리지역 선정 및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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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분양관리지역 예비심사제도 절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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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분양관리지역 예비심사제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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