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시 고시 제2016-272호
평택(청북) 도시계획시설 결정 및
지형도면 고시(대로3-7호선)
1. 청북면 한산리 일원 기존 협소한 도로를 확장하여
평택 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 북측의 원활한 진·출입 및
지역 주민들의 통행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평택(동부) 도시계획시설(소로2-683호선)에 대하여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30조 제6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제5항에 따라 결정 및
같은 법 제32조 제2항에 따라 지형도면 승인하고,
같은 법 제32조 제4항과「토지이용규제기본법」제8조
제2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조의 규정에 따라
붙임 조서와 같이 지형도면 고시하고자 합니다.
2. 결정 고시된 관계서류는
평택시청 도시계획과에 비치하여 일반에게
공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016년 10월 28일
평택시장
2016년 11월 28일 월요일
전문건설공사 실적 정보 204개로 세분화
전문건설공사 실적 정보 204개로 세분화
- 종합·전문 간 실적 연계도 이뤄져…
발주자, 최적 업체 선정 가능할 것
부서:건설경제과 등록일:2016-11-28 11:00
- 종합·전문 간 실적 연계도 이뤄져…
발주자, 최적 업체 선정 가능할 것
부서:건설경제과 등록일:2016-11-28 11:00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발주자가 최적의 건설업체를 선정할 수 있도록
‘전문’건설공사의 기성실적 정보를 분류하여
204개의 세부 공종까지 확대하여 제공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그동안 전문건설공사 실적은 29개의 업종으로만
그동안 전문건설공사 실적은 29개의 업종으로만
관리하였으나, 앞으로는 업종 뿐만 아니라
종합건설 업종과도 연계가 가능하도록 4개의 유형으로
공사*를 대분류하고, 업무내용에 따라
51개로 세분류하는 등 총 204개(4×51) 공종까지 나누어
체계적으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 토목, 건축, 산업환경설비 및 조경공사로
유형을 대분류(4유형)할 것이다.
발주자가 적정 건설업체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건설업체별 전문분야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필수적이므로 업체별 과거 공사 실적* 자료가 중요하다.
* ’15년 기성실적: 총 89만 3천 건/ 285조 원
(종합 업체 10만 9천 건/ 193조 6천억 원,
전문 업체 78만 4천 건/ 91조 4천억 원)
이에 따라 ‘종합’건설업의 경우
4개의 건설업종의 공사실적을 지난 2014년까지
단계적으로 33개*의 공종까지 세분화한 바 있다.
* ’97년 14개→’05년 23개→’14년 33개
(토목 11, 건축 9, 산업환경설비 10, 조경 3)
그러나, 전문건설업은 세부 공종이 아닌
업종별로 실적을 관리할 뿐만 아니라 일부 업종의 경우
몇 개 업종이 통합*되어 있는 등 업종별 실적만으로는
업체의 전문분야를 알 수 없었다.
* (예시) 미장·방수·조적공사업,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이 통합되어 있다.
또한, 종합과 전문건설업 사이의 실적 연계도 미흡하여
발주자나 원도급업체가 적정 업체를 찾는데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었다.
이번 개선방안은 내년 상반기에 「건설산업기본법
이번 개선방안은 내년 상반기에 「건설산업기본법
시행규칙」을 개정(기성실적신고 서식)하고,
실적관리시스템 정비, 관계자* 교육 등을
내년 하반기까지 마무리한 후, 2018년 실적평가부터
적용한다.
* 공공 발주자, 건설업자, 4개 건설협회 및
건설산업정보센터 종사자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개선방안이 시행되면
발주자는 원하는 분야에 특화된 건설업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되고, 건설업체는 전문 분야별로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하이패스-페이(Pay) 서비스 도입
28일부터 주차 요금도 하이패스로 정차 없이 결제 가능
- 주차장 출차 시간 12초 단축…
인천국제공항에서 하이패스-페이(Pay) 서비스 도입
부서:첨단도로안전과 등록일:2016-11-28 06:00
- 주차장 출차 시간 12초 단축…
인천국제공항에서 하이패스-페이(Pay) 서비스 도입
부서:첨단도로안전과 등록일:2016-11-28 06:00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4개소에서 하이패스로
주차요금을 결제하는 “하이패스-페이(Pay)”(이하,
영문으로 표기) 서비스를 28일부터 시작한다.
* ‘16. 11. 28.(월) 개소식: 한국도로공사 부사장,
인천국제공항공사 부사장 등이 참석함.
“하이패스-Pay”는 고속도로 통행료 징수로만 사용되던
하이패스의 보급대수와 이용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올해부터 국민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다른 분야에서도
결제수단으로 쓰일 수 있도록 추진되었다.
* 하이패스 보급대수는 1,518만 대,
하이패스 이용률은 75.7% 임. (‘16년 10월 말 기준)
“하이패스-Pay”는 주차장 요금을 내는 방식이
고속도로 통행료 지불 방식과 동일하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한 운전자는 누구나 불필요한
정차 없이 하이패스를 통해 요금을 지불할 수 있다.
하이패스로 주차요금을 지불하면 정산절차가 간소화되어
하이패스로 주차요금을 지불하면 정산절차가 간소화되어
평균 주차장 출차시간이 12초 정도가 단축되는 것으로
나타나 주차장 운영자와 이용자 모두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현재, 정부는 주차를 관리하는 기기와 하이패스를
현재, 정부는 주차를 관리하는 기기와 하이패스를
통합하여 저렴하면서도 일체형인 제어기를 개발하고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주차장 운영사는 금전적인 부담을
줄이면서 주차장 하이패스를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
국토교통부는 현재
국토교통부는 현재
경부고속도로·만남의 광장(서울) 장기주차장과
인천국제공항에서 “하이패스-Pay”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나, 올해 안에 용인시, 김포시의 공영주차장과
새로 출범하는 ㈜SR(수서고속철도) 역사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정산절차 간소화 및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정산절차 간소화 및
무정차 결제에 따른 출차 대기시간 단축으로
에너지를 절감하고, 환경오염 물질의 배출량을 줄이는 등
국민 행복을 증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피드 구독하기:
글 (A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