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바로바로 ‘찾아가는
생활민원SOS 기동처리반’ 운영
보도일시-2020. 10. 21. 배포 즉시
담당부서-민원행정과
담 당-이윤수 (031-8024-5051)
평택시(시장 정장선)
‘찾아가는 생활민원SOS 서비스’가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생활민원SOS 서비스’는
자체 수리능력이 없는 기초생활수급자,
중증장애인(1~3급), 80세 이상 노인가구 등
복지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정 내 형광등, 콘센트, 스위치 보수,
수도꼭지, 샤워기, 싱크대 수전,
방충망 등 즉시 처리가 가능한
생활불편 사항을 직접 찾아가
재료비 10만원 이내의 소규모 수리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마을회관, 경로당 등
공공시설물(관리사무소가 있는
공동주택 내 경로당은 제외)에도
직접 방문해 재료비 30만원 이내에서
무상으로 수리하고 있다.
생활민원SOS 서비스는
작년 754가구의 생활불편 사항을 해결했고,
올해 10월 현재 1,182가구의
생활불편 사항을 해결해
작년 대비 처리 가구가 400가구 이상
늘었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작년에 비해 가정방문 서비스 일수가
많이 줄었지만 주2회 이상 야간에 방문해
생활불편 및 어려움에 처한 주민의
애로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고 해결해
주민만족도를 높이고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도 거두고 있다.
한편, ‘찾아가는 생활민원SOS 서비스’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나,
전화(031-8024-5050)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