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29일 수요일

화성시 인.허가민원 전담창구 운영 민원처리기간 단축 효과 기대


화성시 인 허가민원 전담창구 운영
민원처리기간 단축 효과 기대

               화성시      등록일     2014-10-29




화성시가 복잡하고 까다로운 인허가
민원 전담창구를 민원봉사과에
설치운영하고 있다.
 

개발행위건축공장설립 등 3개 분야
업무 담당자 3명이 배치 운영되고 있는
전담창구에서는 고충복합민원의 행정절차와
구비서류 등을 사전 상담을 통해 민원인에게
알려줘 처리기간 단축 등의 효과를 기대
하고 있다.

또한 민원처리부서 담당자의 출장, 휴가 등
부재로 인한 재방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 전화, 팩스, 온라인으로 상담일자를
예약하는 사전상담예약제도 더불어
시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허가민원 전담창구
운영을 해 민원처리 단축 효과는 물론이고
사전 안내와 전문상담도 가능해 시간적,
경제적 부담이 크게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들의 원활한 경제활동 지원과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1회방문 처리제,
민원후견인제 등 다양한 복합민원처리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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