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인 허가민원 전담창구 운영
민원처리기간 단축 효과 기대
화성시 등록일 2014-10-29
화성시가 복잡하고 까다로운
인허가
민원 전담창구를 민원봉사과에
설치․운영하고
있다.
개발행위․건축․공장설립 등
3개 분야
업무 담당자
3명이 배치 운영되고 있는
전담창구에서는
고충․복합민원의 행정절차와
구비서류 등을 사전 상담을
통해 민원인에게
알려줘 처리기간 단축 등의
효과를 기대
하고 있다.
또한 민원처리부서 담당자의
출장,
휴가
등
부재로 인한 재방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
전화,
팩스,
온라인으로 상담일자를
예약하는
‘사전상담예약제’도 더불어
시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인·허가민원 전담창구
운영을 통해 민원처리 단축 효과는
물론이고
사전 안내와 전문상담도 가능해
시간적,
경제적 부담이 크게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들의 원활한 경제활동
지원과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1회방문
처리제,
민원후견인제 등 다양한
복합민원처리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