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12일 수요일

신안산선 (가칭)한양대역 출입구 추가설치로 더 편리하고 안전한 통학이 가능해집니다.

신안산선 (가칭)한양대역 출입구 
추가설치로 더 편리하고 안전한 
통학이 가능해집니다.

담당부서 : 철도투자개발과
등록일 : 2022-10-05 17:00

[참고]
신안산선 향남 연장, 경제성 입증돼...
청신호 켜졌다.는


□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2022년 10월 5일 오후 3시 안산시청에서 
“신안산선 (가칭)한양대역 출입구 
추가 설치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ㅇ 이번 협약식은 
안산시(시장 이민근),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 
신안산선 사업자(이하 ‘넥스트레인(주)’, 
사장 김일평)가 
각 기관의 역할을 담은 협약서를 
확정하기 위한 자리로, 
부지를 제공하는 한양대학교(총장 김우승)와
최종적인 출입구 신설 승인 주체인 
국토교통부가 함께 참여했다.

ㅇ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안산선의 종점인 (가칭)한양대역의 출입구가
학교부지에 설치*되어 
한양대를 방문하는 학생‧교직원 등은 
승강장에서 학교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되었다.

* (당초) 안산호수공원 부지 내
  건물형 1개소 출입구 설치 
  (변경) 학교부지 내
  건물형 출입구 1개소 추가 설치








행정의 ‘유쾌한 반란’으로 캐릭터 ‘봉공이’ 등 탄생 - 경기도, ‘변화와 기회’ 가치 담은 민선 8기 도정 브랜드 개발 -

행정의 ‘유쾌한 반란’으로 
캐릭터 ‘봉공이’ 등 탄생 
- 경기도, ‘변화와 기회’ 가치 담은 
  민선 8기 도정 브랜드 개발 
○ 도정슬로건 기본형·응용형 시그니처, 
   캐릭터, 가이드라인 매뉴얼 등 
   총 40종 개발
- 캐릭터 ‘봉공이’ 개발… 도민과 유연하게 
  소통하는 ‘유쾌한 반란’ 시각화
○ 캐릭터 활용 공모전 및 
   도민 소통 이벤트 진행 등 
   도정슬로건 활용 다각화
- 민선8기 도정 가치 확산 및
  도민 공감대 제고를 위한 홍보
  지속 추진 예정

문의(담당부서) : 홍보콘텐츠담당관  
연락처 : 031-8008-3321    
2022.10.10  07:01:00


경기도가 민선 8기 도정슬로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가치를 담은 
도정 브랜드를 개발했다. 

도는 지난 6월 27일 
민선 8기 경기도지사 인수위원회에서 발표한
기본형 시그니처(상징물)를 보완하고, 
이를 기준으로 
▲응용형 시그니처 
▲도정슬로건 캐릭터 
▲서식·총무류 등 가이드라인을 담은 
총 40종의 매뉴얼을 개발·제작했다. 

도는 이번 개발과정에서 
경기도 홍보기획관 소속 주무관들이 
초기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시그니처 디자인, 캐릭터를 비롯한 
매뉴얼까지 개발하는 등 
‘행정 혁신’의 모범 사례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시그니처 디자인은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변화·기회·혁신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유기적인 형태를 겹치면서 
유연하고 합리적인 자세로 소통하는 
경기도를 나타내고, 
비대칭적으로 교차하는 모습을 통해 
변화와 기회를 계속 완성해 나가는 
경기도를 담았다. 

부드러운 외곽 형태와 대비되는 
강한 느낌의 로고 타입은 
대한민국의 중심이자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의 중심으로서 
책임 있는 경기도의 자세를 나타낸다. 

사용된 색상은 
청록색, 파란색, 연두색 등 총 3가지다. 
각각 ‘균형과 조화’, ‘안정과 희망’, 
‘행복과 평화’라는 경기도의 비전을 
상징한다. 

특히 도는 캐릭터 ‘봉공이’도 함께 개발했다. 
도는 기존 지자체의 딱딱한 
슬로건 형식에서 탈피해 
더 친근하고 유연한 이미지로 
도민들과 소통하겠다는 
민선 8기 경기도정만의 ‘유쾌한 반란’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고 밝혔다. 

봉공이는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변화’와 ‘기회’의 자음인 
‘비읍(ㅂ)+히읗(ㅎ)’과 
‘기역(ㄱ)+히읗(ㅎ)’을 세로로 배열해 
이름을 지었으며, 

공직에 종사하며 나라와 사회를 위해 
힘써 일한다는 봉공(奉公)의 
사전적 뜻도 담고 있다. 

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목민심서(牧民心書) 제3편의 
주제(봉공 6조)이기도 하다. 

도는 도민 대상 브랜드 활용 공모전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도민 접점에 활용하는 등 
민선 8기 도정 가치가 도민들의 일상 곳곳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민 중심 행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도정슬로건을 활용할 방침이다. 

경기도 캐릭터는 
도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경기도청 누리집 내 도정슬로건(https://www.gg.go.kr/) 
게시판을 통해 자유롭게 만날 수 있다. 

이종돈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도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적극 행정과 
혁신의 사례를 경기도 안에서 
많이 만들어가겠다”며 
“도민들이 도정슬로건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