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22일 금요일

신안산선 향남 연장, 경제성 입증돼...청신호 켜졌다.

신안산선 향남 연장, 경제성 입증돼...
청신호 켜졌다.
○ 타당성 검증 결과 B/C값 1.0 이상... 
   경제성 입증돼
○ 2022년 7월 15일, 국토부에서 ‘신안산선
   연장운행 타당성 검증 용역
   최종보고회’열려
○ 서울 여의도까지 환승 없이 50분대
   ‘교통혁명’ 

       화성시      등록일   2022-07-20

[참고]
화성시 향남읍, 남양읍, 송산면 주민 대표, 
국토부에 신안산선 향남 연장 건의문 전달은

신안산선 향남 연장 타당성 검증은

화성시, ‘신안산선 복선전철 
향남까지 연장’ 건의는


화성 시민들의 오랜 염원인 
‘신안산선 향남 연장’사업이 
타당성 검증에서 경제성을 입증하며 
급물살을 타게 됐다. 

신안산선은 안산시의 4호선과 
시흥시 서해선을 서울 여의도까지 잇는 
길이 44.7㎞의 대도심 광역철도이다.  

여기에 향남까지 연장할 경우 
여의도까지 환승 없이 50분대로 
주파가 가능해 ‘교통혁명’으로 여겨진다. 

이에 화성시는 
지난 2021년 8월 국토교통부에 
신안산선 향남 연장사업을 정식 건의하고 
서부권 지역 광역교통망 개선에 나섰다. 

그 결과 지난 15일 국토부에서 열린 
‘신안산선 연장운행 타당성 검증 용역 
최종보고회’에서 신안산선 향남연장 
사업의 B/C(비용 대비 편익)값이 
1.0 이상으로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인정되면서 청신호가 켜졌다. 

일반적으로 B/C값이 1 이상이면 
경제성이 있다고 판단한다. 

시는 본격적인 사업 확정을 위해 
조속한 시일 내에 
시행사인 넥스트레인을 비롯해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등 
관련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실시설계 변경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신안산선 향남 연장은 
우리 시 균형발전을 이끄는 
핵심 거점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염원이 담긴 만큼 
관계기관과 적극 협력해 남은 절차도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최종보고회에는 
송옥주 국회의원실을 비롯해 
국토교통부, 화성시, 국가철도공단, 
넥스트레인 등이 참석해 
신안산선 연장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에 
뜻을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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