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1일 목요일

2021년 6월말 화성시 인구

2021년 6월말 

화성시 인구는 870,361명

(남452,263 여418,098)이고요.

2021년 6월말 

화성시 세대수는 362,941세대며

세대당 인구는 2.40명이네요.


특히, 봉담읍과 향남읍 그리고 동탄7동은

8만명이 넘으면서 시간이 지나면

10만명도 넘어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경기도내 상습 정체구역 불법 끼어들기, ‘(가칭)공정유도차로’로 막는다.

경기도내 상습 정체구역 불법 끼어들기, 

‘(가칭)공정유도차로’로 막는다.

○ 도, 경찰·시군과 협업해 올해부터

   (가칭)공정유도차로 설치 시범사업 추진

- 도내 나들목, 교차로, 분기점 등 

  불법 끼어들기 잦은 도로 구간 대상

- ‘차로분리 안전지대’, ‘노면색깔유도선’ 설치

○ 불공정 도로운영 정상화, 

   불합리한 교통 정체 및 사고 예방 기대


문의(담당부서) : 도로안전과  

연락처 : 031-8030-3942    2021.06.29  05:30:00



경기도가 올해부터 상습 정체 구간 내 

불법 끼어들기로 인한 교통 정체와 

사고 예방을 도모할 새로운 개선방안으로 

‘(가칭)공정유도차로’ 설치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6월 29일 밝혔다. 


이번 ‘(가칭)공정유도차로 설치사업’은 

도내 나들목(IC) 접속부, 교차로, 분기점 등 

‘불법 끼어들기’가 잦은 도로 구간을 대상으로 

‘공정유도차로’를 설치해 

이 같은 행위를 예방하고자 

민선7기에서 처음 도입한 사업이다. 



현행법상 정속 주행 중 

점선 차선 구간에서 차로를 

변경하는 것은 합법이지만, 

차량들이 서행 중인 정체 구간에서는 

실선과 점선 구분 없이 

끼어들기는 금지 행위에 해당한다. 


실제로 도로교통법 제22조에서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 정지하거나 

서행하는 차량을 앞질러서는 안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 같은 얌체 차량들이 

흔하게 접하는 불편하고 

불공정한 일상이 되어버린 만큼, 

이를 일일이 단속하는 것도 어려워 

도로 시스템 자체에 대한 

근본적인 보완이 필요하다는 것이 

도의 설명이다. 


이번 사업은 

불법 끼어들기가 잦은 

상습 정체 구역을 대상으로 

‘차로분리 안전지대’와 ‘노면색깔유도선’을 

설치하는 것이 골자다. 


구체적으로 먼저 대기차로와 

옆 차로 사이에 ‘차로분리 안전지대’를 

노면표시 방식으로 명확히 만들어 

운전자로 하여금 불법 끼어들기 

차로변경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갖도록 

설치한다. 


아울러 사업대상 구간 대기차로에 

진행방향 차로의 명확한 안내와 

운전자 시선을 유도하기 위한 

‘노면색깔유도선’을 설치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도는 도내 IC 접속부, 교차로 등 

상습 정체구역 중 경찰, 시군과 협업해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개선이 시급한 곳에 

대한 수요 조사를 진행했다. 


도는 현장 실측 등의 절차를 거쳐 

기존 도로 확장 없이 설치가 가능한 

시범사업 대상지를 선정해 설계에 

들어간 후, 올해 안에 본격적인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향후 이번 시범사업 성과를 토대로 

사업을 보완, 도로관리계획 등에 반영해 

제도화를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박성식 도로안전과장은 

“이번 공정유도차로 설치가 

얌체차량이나 법규위반을 인식하지 

못하는 운전자로 인해 발생하는 

불합리한 교통 정체와 

사고 유발의 불공정을 해소하고 

도로운영환경이 상식적으로 개선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농기원, 1년 내내 꽃피는 꽃기린 신품종 개발

경기도 농기원, 

1년 내내 꽃피는 꽃기린 신품종 개발

○ 경기도농업기술원, 

   1년 내내 꽃피는 꽃기린 신품종 육성

- 적색 다화성 신품종 꽃기린 ‘루비팡’ 개발


문의(담당부서) :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  

연락처 : 031-229-6173    2021.06.27  05:40:00


[참고]

경기도농업기술원,

꽃이 화려한 ‘레브티아’ 선인장 농가 보급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18/08/blog-post_88.html


경기도 농기원, 

다육식물 실내조경용 화분 개발 보급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16/04/blog-post_63.html


경기도 농기원, 크리스마스에 피는 

게발선인장 신품종 개발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14/11/blog-post_28.html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는 

집안에서 1년 내내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다육식물인 ‘꽃기린’ 신품종 

‘루비팡(Ruby Pang)’을 개발했다고 

6월 27일 밝혔다. 





꽃기린은 마다가스카르섬이 

원산지인 유포르비아속 식물로 

꽃의 모양이 기린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영명으로 

‘가시면류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꽃기린은 햇빛, 물과 비료가 충분하면 

가정에서도 일 년 내내 꽃을 볼 수 있는 

식물이다. 

포엽색은 적색, 분홍색, 황색 등 다양하며 

꺾꽂이로 번식이 가능하다. 

꽃시장에서 연중 판매되고 있으며, 

3∼4월에 가장 유통량이 많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고온에도 잘 견디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포엽의 크기와 색이 다양해지면서 

최근에 소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루비팡’ 품종은 

포엽색이 벨벳같은 느낌의 적색이고 

포엽의 크기가 큰 중대륜 꽃으로 

꽃이 1~3단에서 피는 다화성이라는 

장점이 있어 관상가치가 높다. 


국내 보급은 

종자업 등 일부 자격을 갖춘 단체나 

농업인에게 기술 이전되며 

대량 생산 후에 소비자와 만날 수 있게 된다. 

또한 해외수출계약을 맺은 

네덜란드 현지에서도 시험 재배할 예정이다. 


도 농기원은 소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품종을 개발하기 위해 

2000년부터 신품종을 개발해 왔으며, 

녹색에서 분홍색으로 점차 변하는 

포엽을 가진 ‘파노라마’, 

진분홍색 다분지성의 ‘핑크베리’ 등 

현재까지 23품종을 농가에 보급해 왔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꽃기린 신품종은 국내 화훼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신품종으로 

분화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지속적인 품종 개발과 보급으로 

재배농가의 소득을 높이고 

산 품종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평택시, 전국 주요거점 연결하는 철도망 구축 기반 마련

평택시, 전국 주요거점 연결하는 

철도망 구축 기반 마련

- 서해선 경부고속선 연결 - 

  안중에서 서울까지 약 30분

- 평택~부발선 - 평택에서 강릉까지 

  약 1시간 20분

- 평택 전역에서 고속철도 서비스 

  접근성 향상 지역발전 및 균형발전 효과


보도일시-2021. 06. 30. 배포 즉시

담당부서-교통행정과

담 당 자-김태준 (031-8024-4982)


[참고]

화성시, 경기도, 오산시, 평택시와 

‘GTX-C노선 연장’ 촉구는

https://nacodeone.blogspot.com/2020/11/gtx-c.html


평택항과 서해-경부선 잇는 

‘포승~평택 단선철도’, 

경기도 노력으로 추진 ‘청신호’는

https://nacodeone.blogspot.com/2021/01/blog-post_41.html


GTX C노선 평택 연장 급물살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20/05/gtx-c.html


평택시, 철도교통망 구축을 위한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는

https://nacodeone.blogspot.com/2020/03/blog-post_21.html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6월 29일 국토교통부가 

최종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 

평택~부발선이 신규사업으로 

최종 반영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우리나라 철도의 

향후 10년간 철도망 구축 기본방향, 

노선 확충 및 건설계획 등을 담고 있는 

중장기 법정계획으로, 

이번 국토교통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 

평택~부발선 노선이 반영된 것으로 

최종 발표됐다.


주요 거점 간 고속연결 및 

고속철도 수혜지역 확대사업으로 

반영된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사업은 

서해선(홍성~송산) 복선전철과 

경부고속선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현재 공사 중인 서해선 평택안중역(가칭)을 

지나는 노선이다.


지금까지는 

서해선(홍성~송산) 복선전철 개통으로 

평택 서부지역과 서해안 지역 간의 

교통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돼 왔다. 

여기에 더해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사업이 

이번 계획에 최종 반영됨에 따라 

평택 안중에서 서울까지 약 30분대에 

이동 가능해져 평택 서부지역에서 

서울 간의 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일반철도 고속화사업으로 반영된 

평택~부발선은 평택, 안성, 이천 등 

경기남부지역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포승~평택선, 여주~원주선, 

경강선과 연계해 평택항에서 강릉까지 

대한민국 동서축을 철도망으로 

직결하게 된다. 

평택에서 강릉까지 이동시간도 

기존 약 2시간 40분에서 

약 1시간 20분으로 대폭 줄어들어 

여객 및 물류수송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발표로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철도망 구축 기반을 마련했으며, 

동부권 평택지제역 SRT와 

수원발KTX(‘25년 개통예정), 

서부권 평택안중역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사업으로 

동・서축 고속철도망이 구축되어 

평택 전역에서 고속철도 서비스 

접근성이 향상되고, 

평택시 지역발전 및 균형발전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국가철도망 계획 발표로 

평택에서 전국 주요거점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길이 열렸다”면서,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사업과 

평택~부발선 일반철도 고속화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에 반영된 

철도사업들은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기본계획 수립・고시,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 

실시계획 승인・고시, 공사 착공 및 

준공의 절차를 거쳐 추진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