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올 상반기 동안 입주 초기
택지지구 주민불편 76%
해소
○ 도, 입주 중인 택지지구 내
입주민간담회 및 입주지원협의체 운영
○ 버스정류장 노선신설·확대,
학교조기 개교 등 주민불편 다양
경기도
내 입주 중이거나 입주예정인
택지지구
내 주민불편사항 512건
가운데
76%인 389건이
해결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경기도가 발표한 2014년도
상반기
입주민
간담회 및 협의체 운영결과
추진실적에
따르면 도는 입주민과
협의체
대표들을 대상으로 건의사항과
해결사항에
대한 집계를 낸 결과
이
같은 결과가 나온 것으로 집계됐다.
주민들이
제기한 불편사항은
▲도로공사
조속 준공, 현장
정리 등
공사분야,
▲불법
주정차 단속, 버스정류장
신설·노선확대
등 교통
분야,
▲
지하주차장
보수 등 하자분야,
▲
도로변
소음저감, 노점상
단속
등
환경 분야,
▲학교
조기 개교, 주민자치센터·소방서·
경찰서 조속입주 등 공공분야,
▲
마트
및 병원 등 생활편익시설 설치 등
6개
분야다.
이
중 가장 많이 해결된 분야는
생활편익시설
설치 분야로 83%가
완료됐으며
두 번 째는 78%가
완료된
환경
분야다.
반면
파출소, 소방서
등 공공시설은
각
해당 기관의 예산부족을 이유로
41%만이
해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
공공택지과장은
“택지개발사업지구
내 공공주택은
단계별로 입주하는
반면 기반시설 등
공공시설은
이용수요에 따라 설치하기
때문에 최초
입주자는 다소 불편할
수밖에
없는 구조”라면서, 빠른
시일 내
도시
내 편익시설 및 공공기관 등이
입주할
수 있도록 지속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경기도는
지난 2012년부터
입주민간담회
및 입주지원협의체를 운영,
사업시행자, 해당
시 관계자,
교육청·한전
등 유관기관,
주민
대표자들과 주민불편해소를
위해
노력해
왔다.
기반시설부족
및 대중교통불편,
학교개교 등의
문제로 민원이
많았기
때문.
도는
올해 수원 호매실, 김포
한강,
수원
광교 등 7개소는
주민간담회를,
최초
입주예정인 화성 향남2 등
4개
지구는
입주지원협의체를 운영하고
있다.
담당과장 안광현 031-8008-2380,
팀장 차선호 3252,
김도형 3251
문의(담당부서) : 공공택지과연락처 : 031-8008-3251
입력일 : 2014-07-23 오후 6:4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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