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통불편, 현장에서 바로바로!!!
○ 지난해 1월부터
매일 1회 이상 현장순찰로
1,083건 교통불편사항 개선
○ 경기도콜센터 등으로 접수된
○ 경기도콜센터 등으로 접수된
교통불편신고 2만 8천여 건 처리
- 신고경로 : 경기도콜센터 26천여 건(91%),
- 신고경로 : 경기도콜센터 26천여 건(91%),
홈페이지 1,819건(6%),
SNS(트위터 등) 820건(3%)
○ 교통불편 택시모니터링단 2기 운영 등
○ 교통불편 택시모니터링단 2기 운영 등
“Before Service”확대
○ 보행 어린이 교통사고 다발지역
40개소 점검 등으로
어린이 보행자 안전 확보
- 동일지역 반경 200m 이내 12세 이하
- 동일지역 반경 200m 이내 12세 이하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 3건 이상
발생한 곳
경기도가 교통불편을
현장에서 바로바로 해결하고 있다.
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해 1월부터 매일 1회 이상
현장 순찰을 실시해 교통안전시설 및
도로 파손 등 다양한 교통불편사항
1,083건을 점검 개선했다.
지난해 도에 접수된
교통불편신고 민원을 살펴보면
하루 평균 100여건으로
총 2만 8천여 건에 이르며,
신고경로는 경기도 콜센터(120번)
2만 6천여 건(91%),
홈페이지 1,819건(6%),
SNS(트위터) 820건(3%) 순으로
집계됐다.
도는 2012년 도민 생활불편 조사 결과,
교통관련 내용이 가장 많았던 점 등을
고려해 현장에서 미리 조치한다는
‘교통 민원 before service’로
「현장 패트롤」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 강화를 위해 민원 접수 창고를
다양화한 ‘교통불편 택시모니터링’ 2
기 301명을 새로 출범시키는 등
도민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도내 보행 어린이 교통사고
다발지역 40곳을 선정해
교통안전시설물 등 취약시설 및
어린이 보행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점검하고 관련기관에서
개선책을 수립하도록 하는 등
현장 행정을 구현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명절대비 우회도로 점검,
장마철·폭설시 취약지역 점검 등
도민의 교통편의를 높이고 있다.
김진수 경기도 교통정책과장은
“올해도 교통현장 순찰 등을 통해
도민들에게 보다 나은 교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도민들도 교통법
준수 등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 담당자 김용만 031-8030-3762
입력일 : 2014-01-28 오전 7:30:0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