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19일 월요일

“LCC, 6개는 되고 7~8개는 안된다” 보도관련

[해명] “LCC, 6개는 되고 7~8개는 안된다” 보도관련

부서:항공산업과      등록일:2018-03-19 09:44

국토교통부는 향후 신규 LCC 면허여부에 대해
언급한 사실이 없습니다.
신규 항공운송사업자 면허신청시,
면허발급 여부는 항공사업법령에 따라
이해관계자 등 의견수렴, 전문기관 검토,
면허자문회의 등을 거쳐 법정 면허요건 충족여부와
시장여건 및 안전, 소비자 편의 등
제반 사항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결정하고 있습니다.

* 현재 항공산업 체질 강화와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 등을 위해
항공사업법 시행령·시행규칙 및
운수권 배분규칙 개정추진 중
(입법예고, ‘18.3.14~4.24)

참고로 현재 우리나라 LCC수는 6개사이며,
추가로 다수 업체(6~7개사)가 동시에
신규 진입을 준비하고 있어 각 계에서 조종사,
공항시설 등 인프라 부족, 경쟁심화 우려 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주요국 LCC현황) 영국 7개사, 일본 8개사,
   미국 9개사, 독일 2개사 등



< 보도내용(3. 19, 한국경제) >​
LCC, 6개는 되고 7~8개는 안된다
 국토부에서 당분간 신규 LCC 허가 없다고 언급
- 현재 대형항공사 2곳, 저비용항공사
  6곳이 있어 시장이 포화상태라고 판단
  과당경쟁 우려로 플라이양양, 에어로K 면허를
  반려했으나 기준 모호
- 기존 6개 업체가 7~8개가 되면 문제가
  생길 것이라는 주장은 설득력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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