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면, 화물과 승객을 운송하는 배(船)를
말하는 것인가요.
화객이란 단어를 설명해 놓으면
더 좋았을텐데요.
그나저나 화객은
貨客船(Cargo-Passenger Ship) or
화물(Cargo)과 승객(Passenger)을 뜻하는 것
같은데요.
경기평택항만公社,
평택항~中노선 화객증대 방안
모색
○ 경기평택항만공사,
30일 평택항 국제카페리노선 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정승봉)는
3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평택항 국제카페리
운영선사
대표를 초청해 평택항
국제카페리노선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정승봉)는 3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평택항 국제카페리
운영선사 대표를 초청해 평택항 국제카페리노선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양측은
평택항
카페리선 운영현황과
발전계획을
공유하고 화객증대 등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올해 평택항
국제카페리
운영 성과와 활성화를 위한
과제를
설명하고 공사와 선사 간 여객 및
화물창출
위한 공동 포트세일즈를
강화
계획 등을 밝혔다.
정승봉
사장은 “평택항
국제카페리선을
통한
외국인의 비중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최근
국내 여행사를 대상으로 관광활성화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는데 업계로부터
높은
관심과 주목을 이끌어 냈다”며
“한해
50만명
이상이 찾는 평택항의
오늘
함께한 선사 대표 분들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화물과
사람이 넘쳐나는 생동감 있는
항만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간담회는
시종일관 카페리노선의
화물과
여객창출 방안을 위한
양측의
의견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대룡해운
정홍 사장은 이 자리에서
“평택항은
중국 산동성과 최단거리에
위치해
있어 분명한 수요가 있고
매력적인
요소들을 가지고 있다”면서
“보다
관광활성화를 이끌기 위해서는
다양한
융.복합
문화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카페리선을 통한 자동차 여행 등
여객증대를
위한 정책과 방안들이
적극
검토되고 개선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현재
평택항에서 중국으로 운항하는
카페리노선은
영성,
연운항,
위해
등으로
해당
3개
노선의 올 1월부터
11월까지
처리한
화물은 10만7,490TEU로
전년대비
10.2%
증가했으며,
여객은
37만3,880명으로
7%가
증가했다.
한편,
일조노선은
지난 6월
선박수리 등의
이유로
중단된 바 있으며 평택~연태
간
신규
카페리 항로는 내년 운항될
전망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룡해운,
연운항훼리,
평택교동훼리,
위해교동국제해운유한공사,
하나로해운
등 각 카페리 선사 대표이사와
한중카페리협회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입력일 : 2013-12-30 오후 4:4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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