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창~김포, 오산~용인 민자고속도로
사업추진 본격화
- 2020년 7월 15일 우선협상대상자 지정…
실시협약 체결 위한 협상 8월 착수
담당부서 : 도로투자지원과
등록일 : 2020-07-14 11:00
[참고]
서창~김포 고속도로,
오산~용인 고속도로, 첫걸음 내딛어는
https://nacodeone.blogspot.com/2020/02/blog-post_9.html
2020년 1월 31일,
2020년 제1차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 개최,
- 서창~김포 고속도로,
오산~용인 고속도로 등 3개 안건 심의.의결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20/02/2020-1-3.html
□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2020년 7월 15일
서창~김포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과
오산~용인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HDC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과 현대건설 컨소시엄을
각각 지정한다고 밝혔다.
□ 국토교통부는 우선협상대상자 측과
각각 협상단을 구성하여,
오는 8월부터 실시협약 체결을 위한
협상에 착수할 예정이다.
ㅇ 협상에서는,
두 사업 모두 2단계 평가 시
경쟁이 이루어지지 않았던 점을 고려해
제안된 사업비・운영비・교통수요의 적정성 등을
보다 면밀히 검증할 예정이며,
ㅇ 특히, 장거리 대심도 지하터널을
포함된 사업인 만큼, 시공과 운영 과정에서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이 없도록
철저하게 확인・검증・보완 할 계획이다.
□ 국토교통부 주현종 도로국장은
“도심지를 지나는 고속도로의 간선기능
회복을 위한 민간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접어들었다”면서,
ㅇ “빠른 사업추진이
민간투자사업의 장점인 만큼
조기에 협상을 완료하고
착공・개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ㅇ 또한, 민자 사업의 단점으로 꼽히는
통행료와 관련해서는
“두 사업 모두 재정고속도로 요금수준으로
제안된 것을 확인하였으며,
우리부가 2018.8월 발표한
「통행료 관리 로드맵」에 따라,
사업 추진 전 과정에서
요금 인상 요인을 관리하여
도로 공공성을 확보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서창~김포 고속도로 위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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