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부동산 셀프 등기’ 지원으로
시민 맞춤형 세정서비스 제공
- 시 홈페이지 ‘지방세 안내’ 코너 리뉴얼,
‘지방세 실시간 상담’,
‘지방세 미리계산하기’ 등 기능도 선보여..
보도일시-2022. 10. 13. 배포 즉시
담당부서-세정과
담당과장-이재원 (031-8024-2300)
담당팀장-전현선 (031-8024-2310)
담 당 자-박남수 (031-8024-2311)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늘어나는 부동산 셀프 등기 수요에 발맞춰,
시 누리집을 통해 부동산 등기에 필요한
절차·기한·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안내하는 원스톱 셀프 등기를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시 홈페이지 ≫ 지방세 안내 ≫ 부동산
셀프 등기’ 코너에서
취득 유형별 셀프등기 절차 및 필요서류,
담당 부서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시민들이 어려움 없이 셀프 등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통상 과세표준액 5억원 기준
약 50만원 정도의 등기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고물가시대에 시민들에게 재정 지원 효과도
있을것으로 내다봤다.
그 밖에도 ‘지방세 안내’ 코너에서는
시민들에게 챗봇을 활용하여
지방세 관련 실시간 상담할 수 있는
‘지방세 실시간 상담’, 세목별로 세액을
계산할 수 있는 ‘지방세 미리계산’,
전국 건축물 시가표준액을 조회할 수 있는
‘건축물 시가표준액 조회’ 기능도 추가하여
시민들에게 맞춤형 세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세정서비스는
시정소식 알림톡 및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재원 세정과장은
“시민들의 일상 속 어려움을
함께 풀어가는 맞춤형 행정을 위해
항상 고민하겠다”라며, “부동산 셀프 등기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언제든 평택시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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