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18일 금요일

2014년 상반기 소비자불만 모아봤더니 의류 잡화가 최다


상반기 소비자불만 모아봤더니
의류 잡화가 최다

〇 도 소비자정보센터 상반기 상담 결과
    총 7,650건 접수
〇 의류·신변용품이 14.8%로 가장 많아.

    정보통신서비스, 문화오락,
    정보통신기기 순으로 상담



올 상반기 동안 소비자 상담을
가장 많은 받은 품목은
옷과, 구두, 모자, 지갑 등
의류·신변 용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17일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에 따르면
소비자정보센터의 상반기 상담건수는
7,650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56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담이 가장 많은 품목으로는
의류·신변용품1,133건으로
 14.8%를 차지했으며,
정보통신서비스” 975(12.8%),
문화오락서비스 673(8.8%),
정보통신기기“ 464(6.1%),
식품 377(4.9%) 등의 순이었다.
 
정보통신서비스는 휴대폰과 관련된
통신사나 인터넷 서비스를 말하며,
문화오락서비스는 여행, 숙박, 헬스센터 등,
정보통신기기는 휴대폰 기계를 말한다.  

상담 신청 이유로는
계약해제 및 청약철회관련
상담이 2,179(28.5%)으로 가장 많았고,
품질 또는 AS’관련 상담이 1,592(20.8%),
규정 등 단순 문의상담이 1,290(16.9%),
계약불이행상담이 766(10.0%),
사업자의 부당행위상담이 729(9.5%)
 등의 순이었다.
 
접수된 7,650건 중 소비자분쟁
해결기준과 절차 등 해결방법 설명
통해 소비자가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
건은 5,024건으로 65.7%였고,
계약해제·해지, 환급, 교환, 배상, 수리,
시정 등 사업자와의 중재를 통한
피해처리(피해구제 이관포함)’
2,626(34.3%)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 관계자는
소비생활 피해예방을 위해 하반기에는
어린이, 노인 등에 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군장병, 다문화가정, 미성년
소비자 등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도
교육 및 홍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자 손철옥  031-8008-5322
 
문의(담당부서) : 경제정책과
연락처 : 031-8008-5322
입력일 : 2014-07-16 오후 2:4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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