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소비자불만 모아봤더니
의류 잡화가 최다
〇 도 소비자정보센터 상반기 상담 결과
총 7,650건 접수
〇 의류·신변용품이 14.8%로 가장 많아.
정보통신서비스, 문화오락,
정보통신기기 순으로 상담
올
상반기 동안 소비자 상담을
가장
많은 받은 품목은
옷과,
구두,
모자,
지갑
등
의류·신변
용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17일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에 따르면
소비자정보센터의
상반기 상담건수는
총
7,650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56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담이
가장 많은 품목으로는
“의류·신변용품”이
1,133건으로
14.8%를
차지했으며,
“정보통신서비스”
975건(12.8%),
“문화오락서비스
673건(8.8%),
”정보통신기기“
464건(6.1%),
식품
377건(4.9%)
등의
순이었다.
정보통신서비스는
휴대폰과 관련된
통신사나
인터넷 서비스를 말하며,
문화오락서비스는
여행,
숙박,
헬스센터
등,
정보통신기기는
휴대폰 기계를 말한다.
상담
신청 이유로는
‘계약해제
및 청약철회’
관련
상담이
2,179건(28.5%)으로
가장 많았고,
‘품질
또는 AS’관련
상담이 1,592건(20.8%),
‘규정
등 단순 문의’
상담이
1,290건(16.9%),
‘계약불이행’
상담이
766건(10.0%),
‘사업자의
부당행위’상담이
729건(9.5%)
등의
순이었다.
접수된
7,650건
중 ‘소비자분쟁
해결기준과
절차 등 해결방법 설명’을
통해
소비자가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
건은
5,024건으로
65.7%였고,
‘계약해제·해지,
환급,
교환,
배상,
수리,
시정
등 사업자와의 중재를 통한
피해처리(피해구제
이관포함)’는
2,626건(34.3%)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 관계자는
“소비생활
피해예방을 위해 하반기에는
어린이,
노인
등에 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군장병,
다문화가정,
미성년
소비자
등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도
교육
및 홍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자
손철옥
031-8008-5322
연락처 : 031-8008-5322
입력일 : 2014-07-16 오후 2:4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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