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서비스 확대로
고속도로 이용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 고속도로 휴게소 166개소에서
비대면 주문서비스 이용 가능
- 전기·수소차 충전시설 정보도
앱(App)으로 편리하게 확인
담당부서 : 도로정책과
등록일 : 2021-12-31 06:00
➊ 휴게소 내 비대면 음식 주문 서비스
ㅇ 휴게소 도착 전에
음식을 미리 주문‧결제하여
대기 시간을 줄이고,
대인 접촉도 줄일 수 있는
“비대면 주문 서비스”는
166개 휴게소에서 이용 가능하며,
2022년에는 휴게소 전체(199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 ‘비대면 주문 서비스’의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스마트폰 앱(네이버, 페이코 등)을 통해
휴게소 검색 후 음식을 주문‧결제 →
② ‘조리 완료’ 알림메시지가 도착하면
음식 수령
- 아울러, 휴게소 테이블 또는 배너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해
음식을 주문할 수도 있으며,
휴게소 무인결제 시스템(키오스크)도
2022년까지 휴게소 전체(199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➋ 친환경차 충전시설 정보 제공 서비스
ㅇ 한국도로공사가 운영하는
고속도로 교통정보앱(App)을 이용하면
휴게소별로 전기·수소차 충전시설 유무 및
운영시간 등 관련 정보를
휴게소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파악할 수 있다.
➌ 셀프주유소 미납통행료 납부 서비스
ㅇ 주유하는 동안
미납통행료를 비대면으로 조회ㆍ납부할 수 있는
“셀프주유소 미납통행료 납부 서비스”도
현재 80개 셀프주유소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셀프주유소 미납통행료
납부서비스’의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주유 시작 →
② 셀프주유기 화면에 차량번호 입력 →
③ 미납 통행료 결제 →
④ 주유 영수증 및 미납 통행료 영수증 출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