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친절 민원
민원 매뉴얼 나왔다.
○ 경기도, 전 직원에
‘휴대용 민원 서비스 매뉴얼’ 제작 배포
○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소방서 등 9,793명에 배포
○ 용모․복장 등 기본매너, 민원응대 요령,
○ 용모․복장 등 기본매너, 민원응대 요령,
비즈니스 매너 등 담아
○ 휴대가 용이한 포켓용으로 제작,
○ 휴대가 용이한 포켓용으로 제작,
언제나 휴대하며 참고토록 해
경기도가 언제 어디서나 친절한
민원응대를 돕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휴대용 민원 서비스 매뉴얼을 제작
배포했다.
도는 ‘민원인과 소통, 공감하는 민원서비스’를
위해 언제나 휴대하며 참고할 수 있는
손바닥 크기의 민원서비스 매뉴얼을
제작해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소방서 등 9,793명에게 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
매뉴얼은 이미지메이킹 등 자기관리
지침부터 올바른 용모와 복장,
인사의 자세와 인사말, 경청하는 방법,
민원인에게 신뢰를 주는 올바른 어휘 선택,
방문 및 전화 고객 응대 요령,
비즈니스 매너 등을 담았다.
이와 함께 교통, 경제, 복지, 농정 등
경기도 분야별 주요 통계자료를
함께 실어 고객 응대는 물론이고
업무에도 참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세정 언제나민원실장은
“2013년 광역단체 최초로 안전행정부로부터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만족하지 않고, 올해도 민원인과
소통.공감하는 민원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연락처 》
구 분
|
성 명
|
사무실 번호
|
담당과장
|
이세정
|
8008-3660
|
담당팀장
|
이희완
|
8008-2256
|
담 당 자
|
조경윤
|
8008-2257
|
문의(담당부서) : 언제나민원실 / 031-8008-2257
입력일 : 2014-02-27 오전 7:2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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