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약수터 안심서비스 개선
추진
○ 경기도, 약수터 안심서비스
실태조사하고 개선 추진
- 약수터 안내판에 게시된 수질 성적서와
- 약수터 안내판에 게시된 수질 성적서와
앱 수질정보
불일치
○ 도, 먹는물 공동시설 관리요령
○ 도, 먹는물 공동시설 관리요령
(환경부 훈령) 개선 건의 등
- 지속적으로 문제점 발굴해
- 지속적으로 문제점 발굴해
서비스 개선해
나가기로
경기도가 약수터 수질 정보를 제공하는
‘약수터 안심서비스’ 개선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약수터에 설치된 NFC 태그에
스마트폰을 대면 ‘약수터 안심서비스
애플리케이션으로 연결되어
해당 약수터의 수질검사 결과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경기도와 미래부,
환경부가 함께 지난 2015년 1월 도입해
현재 도내 10개 시군 210개 약수터에서
시범운영 중이다.
경기도가 시범사업 실태를 조사한 결과,
약수터 안내판에 게시된 수질성적서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되는 수질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약수터 이용자가 혼란을
겪을 수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도 관계자는 “경기도는
약수터 수질검사 주기를 강화하여
매월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나,
애플리케이션에는 현행 규정상
분기마다 보고되는 ‘먹는물관리시스템’
정보가 반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두 정보가 일치하기 위해서는
환경부 훈령인 ‘먹는물 공동시설 관리요령’이
개정되어야 하기 때문에 환경부에
훈령 개정과 먹는물관리시스템 개선을
건의했다.”고 설명했다.
도는 관공서 정보의 신뢰성 강화,
약수터 이용자의 편익 증진을 위하여
약수터 안심서비스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담당 : 배현섭
(031-8008-6997)
문의(담당부서) : 상하수과
연락처 : 031-8008-6997
입력일 : 2016-03-02 오후 5:4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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