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선복선전철은 2020년부터 운행이 될텐데요.
첫째, 향남역 공사가 빨리 끝났다고해서 전철을
이용할 수가 없고, 서해선복전철 전구간이 끝나야만
이용이 가능하지요.
둘째, 향남역은 향남1지구와 향남2지구를 관통해서,
그것도, 교각(다리)으로 전철이 왕래를 할 예정이여서
향남1지구와 향남2지구를 단절시키는 효과가 나타나
향남지역 주민들이 지하화를 요구하고 있지만
실현가능성이 거의 없지요.
셋째, 향남역 구간이 교각(다리)위로 전철이
왕래하면서 소음을 발생하기에 전철 옆에
LH임대아파트를 건설했다는 루머가 있지만
믿고 싶지가 않고요.
넷째, 서해선복선전철 설명회때
하루 운행횟수가 10회~12회로 많지가 않으면서
고속전철이여서 일반 전철로 알고 관심을 가졌던
분들이 실망을 했었지요.
언론을 보면 서해선복선전철을 이용해서
화물열차가 다닐 것이라고 하는데,
화물열차 운행횟수가 많다면 소음이나 먼지로
결코 득(得)만 있는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향남역 지하화를 요구하겠지만
결과는 어떨까요.
향남역이 건설될 곳
향남역 공사중
향남역 공사중
향남역이 건설될 곳
향남역이 건설될 곳
서해선향남역은 공사중
향남역 지하화 요구
향남역 지하화 요구
향남역 지하화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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