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23일 목요일

평택시, 소통하는 열린 도시를 위한 ‘시민신문고’ 운영

평택시, 소통하는 열린 도시를 위한
‘시민신문고’운영

담당부서-감사관
담 당 자-구은숙 (☎031-8024-2193)
보도일시 : 2020. 01. 22.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22일,
다양한 시민들의 고충을 고민하고
대화와 참여를 통해 적극 해결해 보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2014년 12월부터 ‘시민신문고’를 운영,
현재까지 7,320건의 민원을
접수 ․ 처리했다고 밝혔다.

2019년도 운영사항을 분석한 결과
민원 분야별로는 대중교통 서비스,
버스노선 및 교통신호체계 개선,
불법주정차 단속 등 교통분야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환경위생, 건축, 도로분야 순으로 처리됐다.

유형별로 보면,
건의(제안) 관련 민원 71.1%,
생활불편 민원이 21.7%를 차지했고,
그 중 이해 설득 시킨 민원이 62.5%,
해결된 민원이 37.5%로 나타났다.

‘시민신문고’는
행정제도의 부당한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해
시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고충사항에 대해
시장이 직접 챙겨서 적극 해결해 보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과의 소통창구로의 역할과
시민들에게 시정에 대한 신뢰감을
진정으로 베풀 수 있는 제도로 정착되어
관리 운영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의 생활불편과
고충사항 등 해결이 필요한 분들은
평택시 홈페이지 ‘시민신문고’창구를
이용하면 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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