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5일 월요일

평택시, 가정까지 물 공급 실시간 관리 총력

평택시, 

가정까지 물 공급 실시간 관리 총력

- 스마트 관망관리 시스템 구축, 

  종합관제센터 운영현황 점검 


보도일시-2020. 10. 5. 배포 즉시

담당부서-수도과

담 당 자-이인종 (031-8024-5160)



정장선 평택시장이 10월 5일 

세교가압장(경기대로586) 내 위치한 

상수도 종합관제센터를 방문해 

상수도 시설 점검 및 관리 실태 등 

운영현황을 점검했다.






현장을 방문한 정 시장은 

수돗물 수질사고 예방과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7월 신설된 스마트관제팀으로부터 

통합관제실 운영사항 및 상황발생 시연, 

추진 중인 스마트 관망관리 시스템 

구축사업에 대하여 보고 받았다.


2018년 서부지역 단수사태 이후부터 

국비 184억원을 확보해 

총 265억원을 들여 추진 중인 

‘스마트 관망관리 시스템 구축사업’은 

상수도관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원수부터 가정 내 수도꼭지까지 

행복한 수돗물 공급이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2022년 사업이 완료되면 

유량 ․ 수압 ․ 수질(탁도 등)에 대한 

실시간 감시가 가능해 탁수 유입 등 

수질 이상 시 경보 발령과 함께 

오염된 물을 자동으로 배출하는 등 

수질사고를 완전 차단하는 한편 

시민들에게 내가 마시는 수돗물의 수질을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될 것이며, 

누수관련 사고도 2분 이내 감지되어 

유수율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된다.


정 시장은 “일부 지자체에서 발생한 

상수도 사고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감이 크다”면서 

“국비 확보를 통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만큼 

상수도 공급에 대한 전 과정을 

시민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건강한 물 관리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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