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테마 있는 종합민원실로 환경개선
평택시 등록일 2017-09-14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 편의제공을 위해
‘정부 3.0 민원안내 홍보 공간, 여권민원 등
민원 집중신청 공간, 민원신청 후 대기 공간,
민원인 사적 공간’등 실용과 색채를 가미한
4개 테마공간으로 환경개선을 했다.
‘정부3.0 민원안내 홍보공간’에는
정부3.0 각종홍보물, 의정·시정홍보물,
각종 교육·행사 홍보물을 비치하여
시민들이 자유롭게 정보를 활용 할 수 있게 하고
‘여권민원 등 민원 집중신청 공간’에는
지능형 통합순번 대기시스템을 설치하여
민원인이 스크린 터치로 번호표를 발권토록하고
민원안내 자원봉사자를 배치했으며,
민원신청에 필요한 사회적 약자 보완물품(확대경,
보청기, 시각장애인용 점자민원안내서, 필경대등)과
30인이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대기자용 장의자를
배치했다.
또한, ‘민원신청 후 대기 공간’에는
북 카페, 정보 이용실, 수유실, 메밀 음료차 등을
제공하고 색체가 가미된 편안한 소파를 배치하여
민원 대기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배려했으며,
‘민원 사적 공간’에는 민원상담코너, 작은 정원,
혈압측정기, 자동신장 체크 및 체중계, 안마의자 등을
배치하여 보다 편안하고 안락하게 민원을
처리 할 수 있도록 테마가 있는 공간으로 재구성 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개선된 환경에서
친절한 마음가짐으로 시민과 함께 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께 편리한
종합민원 업무공간이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시민이 휴식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편안한 종합민원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