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3년 7월31일
코로나19 24시간 의료대응 및
행정안내센터 운영 종료
- 2022년 7월부터 1년간
24시간 쉼 없이 운영
보도일시 : 2023. 7. 19. 배포 즉시
담당부서 : 평택보건소 보건사업과
담당과장 : 조민수 (031-8024-4310)
담당팀장 : 윤은경 (031-8024-4325)
담 당 자 : -
[참고]
평택시, 2023년 6월1일부터
코로나19 방역 완화, 혼란 없도록 준비!는
평택시, 코로나19 집중관리군 폐지에 따라
자체 60세이상 모니터링으로 선제적 대응은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7월 31일을 끝으로
「평택시 코로나19 24시간 의료대응 및
행정안내센터」 운영을 종료한다.
지난 6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 단계가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되고
코로나19 확진자의 격리 의무가
5일 격리 권고로 변경된 이후,
24시간 의료상담 및
행정안내센터 이용 건수가
현저히 줄어든 데 따른 조치다.
평택시 행정안내센터는
2022년 7월 평택보건소 2층에 개소하여,
신규 간호직공무원 10명과
평택․송탄보건소 각 부서 직원 5명을
전격 배치하여
야간에도 2명이 근무하며
1년간 24시간 쉼 없이
긴급전화 상담 운영체계를 마련하고,
격리․생활 안내는 물론,
의료민원 상담서비스,
코로나19 확진에 따른
행정 이용 궁금증 해소 및
재택치료에 따른 의료 이용 편의 제공에
도움을 주었다.
한편, 평택시 행정안내센터는
작년 7월부터 1년간 약 5만 4천여 명이
이용했으며,
의료상담이 33.9%로 가장 많았고
다음은 격리 관련 문의 16.7%,
해외입국 관련 문의 3.7%,
응급환자 이송 등 긴급 대응이 181건이었다.
서달영 평택보건소장은
“지난 1년간 24시간 의료상담 및
행정안내센터 운영에 적극 참여해 주신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행정안내센터 운영은 종료되지만,
시정 민원은 031-8024-5000으로
문의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관련 사항은 질병관리청 1339,
3개 권역별 보건소에서 지속적으로
코로나19 행정지원을 담당하여,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