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 비엔날레 인기 몰이, 전시 관람객 두 배로
늘어
○ 지난 회(2011년) 같은 기간 대비
전시 관람객 수 2배 기록하며
성황
○ 본전시 ‘국제지명공모전’,
○ 본전시 ‘국제지명공모전’,
특별전 ‘HOT Rookies’,키즈
비엔날레 등 인기
○ 인기 비결은‘대중 친화적인 프로그램과
○ 인기 비결은‘대중 친화적인 프로그램과
안정궤도 오른 365 도자테마파크
덕분’
이제
개막 11일차에
들어선
‘201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9.28~11.17)’의
인기가
뜨겁다.
‘201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전시를
관람한
입장객은
11일차
기준 6만여명.
연일
비엔날레가 열리는 도자테마파크가
북적이며,
2011년
열렸던 6회
비엔날레와는 같은 기간 대비
2배에
육박하는 관람객 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이
수치는 순수 유료 전시 관람객만을 집계한 수로
광주
여주의 지역 도자 축제 방문객까지 합산하면
수십만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가장
많은 관람객의 발길을 이끄는 전시는
본전시
‘국제지명공모전’과
특별전 ‘HOT
Rookies’.
‘국제지명공모전’은
작품공모에서 작가지명경쟁으로
전환된
방식이다.
이
방식은 비엔날레 주제에 부합하는 수준 높은
작품들을
만날 수 있고,
특히
옴니버스식 구성의
공간
연출력이 돋보여 관람객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특별전
‘HOT
Rookies’는
온라인심사를 거쳐 선정된,
전
세계의 마흔 이하의 젊은 작가들 20인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로 젊은 작가들의 전시인 만큼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특히
유의정 작가의
‘기록’은
청자와 백자로 만든 나이키 운동화,
루이비통
로고 등이 눈에 띄는 이색적인 작품이다.
전시와
더불어 어린이 대표 놀이 콘텐츠
‘키즈
비엔날레’가
아이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키즈
비엔날레는 ‘도자변기타고
레이싱’,
‘도자
병정 만들기’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도자
놀이를 한 장소에 즐길 수 있는 도자 놀이터로
10가지에
가까운 도자 놀이를 할 수 있다.
생활도자를
테마로 한 여주 도자세상은
국내
최대의 생활 도자 쇼핑 공간으로 ‘일곱가지
만찬’,
‘세라믹스
리빙 오브제 공모전’등 생활
도자 전시와 함께
도자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비엔날레가
열린 후 저렴한
수공예
생활 도자를 찾는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어 전회 대비 20%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경기도
광주의 곤지암도자공원은 공원 내 구석기
유적지와
경기도자박물관,
조각공원
등이 있는
역사와
문화 콘텐츠가 복합된 도자테마파크다.
이곳에는
‘한중도자교류전’과
‘전통도자
반상기전’,
캠프 및
모자이크 체험 등 18가지에
달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를
주관하는
한국도자재단
강우현 이사장은 이와 같은
비엔날레의
인기에 대해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흙이라는
친근한 소재로 대중과 함께 할 수 있도록
기획된
예술 행사다.
여기에
2011년
개장한 이천 세라피아,
여주
도자세상과 지난 5월
선보인 광주 곤지암
도자공원
등 야외 환경이 돋보이는 365
도자테마파크의
인기가
더해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11월
17일까지
이천 세라피아,
광주
곤지암도자공원,
여주
도자세상에서 ‘Community’를
주제로 열리며
전시
외에도 국제도자워크숍,
공개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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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담당부서) : 한국도자재단 대외협력팀 / 031-645-0633
입력일 : 2013-10-09 오전 7: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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