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16일 일요일

경기도 농식품 수출, 8억 달러 넘는다.


경기도 농식품 수출, 8억 달러 넘는다.

○ 올해 농식품 수출 목표 8억5,000만 달러 목표
○ 해외박람회 참가 지원 등 42억 원 투입
○ K팝, K푸드 등 한류와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추진
○ 신선농산물 수출단지 조성 등
 
    인프라 구축 등 수출경쟁력 강화  


경기도가 올해 농식품 수출액  
85,000만 달러를  목표로 세우고 42억 원을
들여 해외시장 개척 등 각종 지원에 나선다 

우선 올 23일부터 열리는  
두바이식품박람회를  시작으로
11월 베이징식품박람회 등 15 개의
식품종합박람회와 미국 애너하임건강식품전 등  
9개 유망박람회에 도내 식품 업체의  
참가를 지원한다.  

, 인삼, 김치, 전통주 등 도가 육성하고  
있는 품목을 중심으로 도내 55개 내외의  
식품업체를 지원할 예정이며,  
참가 업체 1곳 당 물품운송비,  
통역 고용비용 등 200만 원 내외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세계 시장 70%를 점유하고  
네덜란드 등 20여 나라에 수출하고 있는  
접목선인장은 네덜란드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화훼무역박람회에  
출품해 우수성을 홍보하는 등  
수출확대를 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해외 대형유통매장과  
고급백화점 등에 도내 우수 농식품 입점을  
위해 싱가포르, 동남아 등 10개국에서  
다양한 해외 판촉전을 개최한다.  

특히 꾸준한 경제성장으로 구매력이  
상승하고 있는 아시아 지역은  
케이팝(K-POP) 공연과  
케이푸드(K-FOOD) 시연·시식 등  
한류문화와 연계한 홍보를 통해  
대도시와 지방도시 시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미주, 유럽 시장은 김, 포도, 딸기,  
버섯 등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고품질  
농산물로 공략할 계획이다. 

소비감소와 엔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미, 국화 등 화훼류와 전통주는 러시아 
중국 등 신규시장을 개척해 수출시장을  
넓힐 방침이다. 

경기도 농식품의 수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생산 인프라 내실화에도  
정성을 들일 계획이다.  

포도, , 화훼 등 신선농산물 생산 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수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4억 원을 지원하는 한편,  
농식품 수출업체와 농가에 수출 물류비  
741,500만 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노후화된 신선농산물 수출단지  
시설 개선에 126,000만 원을 투입하며,  
13억 원을 들여 배, 포도 등 신선농산물과  
전통식품업체 등을 대상으로 수출농산물  
포장재를 지원해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기로 했다 

도 관계자는 “FTA확산과 글로벌 소비둔화 등  
어려운 수출여건이지만 지역별 품목별  
틈새시장 진입과 지속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말레시아 등 아시아 시장을  
한류문화와 연계한 마케팅으로 공략하는 등  
수출시장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담당자  이연재 031-8008-4452

문의(담당부서) : 농식품유통과 수출전략팀 / 031-8008-4452
입력일 : 2014-02-16 오전 7: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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