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부서-세정과
담 당 자-김혜숙 (☎031-8024-2311)
보도일시 : 2019. 7. 2.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19년 7월부터 지방세 고지서를
스마트폰으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확대 실시된다고 밝혔다.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 전자송달이란
지방세 고지서를 스마트폰 앱에서 송달 받고
고지내역을 확인한 후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정기분 지방세를 대상으로 시행되며,
신청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등 간편 결제사 앱 또는
농협이나 시중 은행의 금융 앱을 내려받아
설치한 후 신청하면 된다.
이번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우편고지서 미확인 등으로 인한
지방세 체납을 막아 납세자 불만을 차단하고
향후 종이고지서 발급비용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
확대 실시 등 납세환경 변화에 부응하는
편의시책을 적극 추진하겠으며,
이를 위한 일환으로 지난달 조례개정을 통해
전자송달 신청자에 대한 세액공제액을 150원에서
500원으로 확대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 세정과 또는
송탄·안중 각 출장소 세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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