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4일 화요일

“출.퇴근 30분 시대”실현을 위한 수도권 남부지역 교통편의 제고방안

“출.퇴근 30분 시대”실현을 위한 
수도권 남부지역 교통편의 제고방안
- 광역버스 확대, BRT, 급행버스 도입…
  수도권 남부지역 출퇴근길
   최대 30분 빠르게
- 2층 전기버스 및 출퇴근 전세버스 등
  확대로 1일 수송력 약 1.8만명 증가
- 버스전용차로 도입(△24분), 
  BRT(△14분)‧급행버스(△30분)으로
  운행시간 단축
- 양재역 환승센터 추진, 
  평택 고덕 집중투자사업 2024년(연내) 
  본격 공사 발주·착공

담당부서 : 광역교통정책과
등록일 : 2024-05-02 11:00

[참고]
2024년 3월 28일(목), 
비상경제장관 회의 개최 
- 건설경기 회복 지원 방안 
- 「건설경기 회복 지원 방안」 발표,
  안정적 주택공급·민생경제 활력 이끈다.는

수도권 4대 권역, 집중투자사업 위한 
협력체계 구축 나선다.
- 교통분야 민생토론회(2023.1.25) 
  후속 조치로 수도권 32개 집중투자사업 
  조기 이행을 위해 지자체·사업시행자 등과
  긴밀히 협력은

국토부-지자체 맞손, 
GTX 연장 신속 추진한다. 
- GTX-A‧C 연장구간도 신속 절차로 
  본선과 동시 개통 추진은

2024년 1월 25일(목), 
윤석열 대통령 주재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출퇴근 30분 시대, 교통격차 해소”」 개최 
「교통 분야 3대 혁신 전략」 발표는


□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위원장 강희업, 
이하 “대광위”)는 수도권 남부지역 
교통편의 제고방안을 발표한다. 

ㅇ 이번 방안은 대통령 주재로 열린 
  여섯 번째 민생토론회(2024.1.25)에서
  발표한 교통 분야 3대 혁신 전략의 후속으로
  “출퇴근 30분 시대” 실현을 위해 마련되었다.










“출‧퇴근 30분 시대”실현을 위한
수도권 남부지역 교통편의 제고방안
Ⅰ. 광역교통현황
Ⅱ. 개선방안
1. 광역버스 수송력 확대
2. 수요 맞춤형 공급 확대
3. 버스 속도 및 서비스 제고
4. 광역교통시설 본격 공급
Ⅲ. 기대효과
Ⅳ. 향후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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