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19일 월요일

현대자동차 투싼, 한국지엠 크루즈 리콜실시


현대자동차 투싼,
한국지엠 크루즈 리콜실시

- ‘투싼’ 에어백 영향,
   ‘크루즈’ 동력전달축 절손 가능성

자동차운영과 등록일: 2014-05-19 11:00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한국지엠(주), 현대자동차(주)에서
제작ㆍ판매한 승용자동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주)의 투싼(122,561대)에서
경음기 커버가 적절하게 장착되지 않아
경음기 커버가 이탈될 수 있으며,
에어백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4년 5월 20일부터
현대자동차(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경음기커버 고정볼트 조임)를 받을 수
있다.

한국지엠(주)의 크루즈(574대)에서
우측 동력전달축*의 재질결함으로
급격한 가속 또는 제동 시 충격으로
동력전달축이 파손되어 동력이 전달되지
않을 위험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 동력전달축(Tubular Drive Shaft) : 엔진에서
  발생된 동력을 변속기를 통해 휠(타이어)까지
  전달해 주는 장치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4년 5월 20일부터
한국지엠(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우측 동력전달축 교환)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현대자동차(주) (080-600-6000),
한국지엠(주) (080-3000-5000)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결함
신고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하였으며, 또한 리콜사항을 우편물 외에
자동차소유자에게 SMS와 이메일로 안내하는
‘리콜알리미 서비스’를 2013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자동차결함신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면
리콜안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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