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구간 1일 100회 이상 운행될 예정입니다.
부서:민자철도팀 등록일:2019-02-10 16:46
- [참고]
- GTX-A는 안전에 문제 없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는
https://nacodeone.blogspot.com/2018/12/gtx_46.html
"GTX-A, '민원철' 되나" 보도 관련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18/12/gtx_25.html- 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 착공식
2018년 12월 27일 개최는
https://nacodeone.blogspot.com/2018/12/12-27.html
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
신안산선 본궤도 올랐다.는
https://nacodeone.blogspot.com/2018/12/gtx.html
"정부, 혈세 1조 조기투입...
GTX-A 이르면 24일 착공",
"GTX-A 연내착공... '속도' 위해
재정부담 감수" 보도 등 관련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18/12/1-gtx-24-gtx.html
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운정~동탄 80km,
이하 ‘A노선) 운행 계획에 대해,
국토교통부가 파주~수서 구간은 하루 평균 120회,
수서~동탄 구간은 절반 수준인 60회 정도만
다니는 것으로 잠정 결론을 내렸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며, 논의된 바도 없습니다.
A노선은 통근 등 광역통행을 빠르고
A노선은 통근 등 광역통행을 빠르고
편리하게 하려는 사업으로서,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을 체결(2018.12)하면서,
전 구간 1일 100회 이상(편도)의
광역급행열차 운행계획*을 확정하였습니다.
* 운정-수서 구간 1일 141회/일,
* 운정-수서 구간 1일 141회/일,
수서-동탄 구간 1일 100회/일
다만, 고속열차와 광역급행열차가
다만, 고속열차와 광역급행열차가
공용하게 되는 수서~동탄 구간은
평택~오송 고속철도 2복선화 시
고속열차 증편에 대비하여
여유 선로용량을 충분히 확보
(고속열차 現 60회/일→최대 101회/일)하였고,
실제 동 구간을 운행하는 고속열차 횟수는
평택~오송 고속철도 2복선화 사업 기본계획 및
열차운행계획 수립 등을 통하여
최종 확정될 계획입니다.
* 평택~오송 고속철도 2복선화 사업은
1.29일 예타 면제사업에 포함되어,
이후 사업계획 적정성 검토를 거친 후
기본계획 수립 등 착수 예정
[ 관련 보도내용(중앙일보 인터넷, 2.10(일)) ]
GTX-A, 파주~수서 120회인데
[ 관련 보도내용(중앙일보 인터넷, 2.10(일)) ]
GTX-A, 파주~수서 120회인데
수서~동탄은 60회만 운행
- 국토부, GTX-A 수서-동탄 구간 1일 120회에서
- 국토부, GTX-A 수서-동탄 구간 1일 120회에서
절반 줄이기로 잠정 결정
- SRT는 현재 60회에서 120회로 증편
- GTX 분담금 낸 동탄, 용인, 성남 주민들 반발 우려
- SRT는 현재 60회에서 120회로 증편
- GTX 분담금 낸 동탄, 용인, 성남 주민들 반발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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