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감사원 “국토부,
자동차 리콜 관리·감독 허술” 보도 관련
현대자동차
엑센트, 제네시스 등
2차종의
리콜사항 우편 미통지 관련
최근 제작사에서 소비자에게
최근 제작사에서 소비자에게
리콜안내
우편통지*를 실시하였으며,
현재까지의
시정율은 88.7%임
* 엑센트(715대) : ‘14.3.3 통지,
제네시스(6,709대) : ’14.3.20, ‘14.5.29 통지
* 리콜시정율(‘06~’10) : 미국 72.8%, 우리나라 92.8%
크라이슬러코리아의 그랜드보이저
* 리콜시정율(‘06~’10) : 미국 72.8%, 우리나라 92.8%
크라이슬러코리아의 그랜드보이저
차량의
좌석기준 부적합 관련
그랜드보이저의 좌석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은
그랜드보이저의 좌석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은
시정방법을
마련하여 2014년 4월 30일부터
리콜
시행 중
* 안전기준 부적합(좌석 너비) :
(기준) 1,200mm → (조사) 1,145mm, 3열시트
* 시정조치방안 마련을 위하여 국토부와
* 시정조치방안 마련을 위하여 국토부와
제작사는 6차례 기술검토ㆍ협의 추진
국토교통부는 제작사에서 우편통지를
국토교통부는 제작사에서 우편통지를
하지
않을 경우 처벌 등을 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리콜 시정율 향상을
위하여
더욱 노력할 계획임
< 보도내용 (뉴시스, 5. 26(월) >
ㅇ
감사원, “국토부, 자동차 리콜 관리·감독 허술”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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