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2일 일요일

“복잡한 각종 신고전화번호, 이제 031-120만 기억하세요”

“복잡한 각종 신고전화번호, 

이제 031-120만 기억하세요”

○ 도내 27개 신고 전화번호 

   031-120 경기도콜센터로 일원화

- 분산 운영되고 있는 27개 신고전화를 

  도민불편 해소 위해 

  031-120 콜센터로 통합운영

- 통합 콜센터(120) 운영으로 

  “전화 1번, 연결 2회이내, 불편0” 추진


문의(담당부서) : 열린민원실  

연락처 : 031-8008-5214    2020.11.19  05:40:00


[참고]

031-120 경기도 콜센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와 동일하면서

더욱 빠르게 연결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20/01/031-120-1339.html


상가임대차 분쟁상담을 

원하는 도민은 누구나

전화예약(경기도 콜센터, 031-120)을 통해

가능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17/08/blog-post_93.html


경기도 생활 불편민원은

언제든지 031-120으로 연락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14/07/blog-post_90.html



인권침해, 산재, 공익침해 신고 등 

흩어져 있던 경기도내 각종 

신고전화번호가 031-120 

경기도콜센터로 통합된다. 




경기도는 도내 27개 신고 전화번호를 

2020년 11월 20일부터 

031-120 경기도콜센터로 

일원화해 운영한다고 11월 19일 밝혔다. 


경기도콜센터(031-120) 통합운영은 

경기도콜센터 상담원 전용번호 0번 및 

각종 신고전화 직접연결 2~9번으로 

운영된다. 

경기도콜센터로 전화해 안내에 따라 

2번을 누르면 경기도 인권센터, 

7번을 누르면 공익제보 핫라인으로 

연결되는 식이다. 

1번은 코로나19나 재난기본소득 등 

전화문의 폭주 시 별도 운영한다. 

신고전화 통합운영 시간은 

평일기준 9시~18시다. 


각종 신고전화 중 

전문분야(인권, 노동, 공익제보) 및 

수사분야(대금체불, 페이퍼컴퍼니, 

산업단지 대기‧폐수 배출, 불법사채 등)는 

해당부서로 직접 연결된다.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 교통불편, 

도로불편 등 단순신고 분야는 

해당부서의 콜센터 상담원 교육을 통해 

경기도콜센터에서 신고접수한 뒤 

해당 부서로 신고내용을 전달해 

처리할 예정이다. 


120 경기도콜센터의 

1일 평균 상담실적은 2,550여건으로 

1인 평균 88건에 달하는 상담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도는 이번 통합운영으로 상담건수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콜센터 인력을 

충원 중이다. 


도 관계자는 

“콜센터 신고전화 통합운영으로 

도내 각종 신고전화 접근성이 

개선될 것”이라며 “전화문의가 

폭주하는 사업은 임시인력을 투입해 

비상응대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등 전화문의 시 

대기시간 없이 도민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콜센터와 함께 

도의 정책 및 사업에 관련된 

각종 문의를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는 

카카오톡 서비스를 운영 중(9시~18시)으로 

전화통화 없이 편리하게 상담가능하며, 

간단한 민원접수도 가능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