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 차질없이 추진
- 철도기술안전과 등록일: 2013-11-11 11:20
차세대
고속열차(HEMU-430X) 실용화를 위해
’15.
8월까지 경부고속선에서 시운전을 통해
성능
검증 및 안정화 시험을 수행할 계획임
‘15. 8월까지 10만km 시운전을 목표로
‘15. 8월까지 10만km 시운전을 목표로
’13.
11월 현재 46,200km 주행을 달성하였으며,
최고속도
세계 4위(421.4km/h, ’13. 3. 28)를 기록
또한, 건설 중인 호남고속선(노반 설계속도 350km/h)에
또한, 건설 중인 호남고속선(노반 설계속도 350km/h)에
400km/h급
인프라 시험구간*이 포함되어 있어
전차선,
소음, 궤도 등 인프라 시험을 병행할 것임
* 총 56km / 하행 : 공주~익산 28km,
상행 : 익산~정읍 28km
실용화 이후 상용화 방안을 금년말까지 마련하기 위해
철도기술연구원,
현대로템, 철도공사 등 관계기관과
협의
중에 있음
시운전 결과를 바탕으로 최적 운행속도와
시운전 결과를 바탕으로 최적 운행속도와
실용화
사양을 도출하고, 유지보수체계를
구축해야
하며, 해외 진출을 위해 상업운행 실적 필요
< 보도내용 (KBS 9시 뉴스, 11.10자) >
< 보도내용 (KBS 9시 뉴스, 11.10자) >
1,100억원을
투입한 고속철 해무의 상용화 계획이 불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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