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주택매매거래량은 전국 10.3만 건으로
전월 대비 5.3% 감소
- 누계기준 96.4만 건으로 전년 대비 12.8% 감소
부서:주택정책과 등록일:2016-12-15 11:00
2016년 12월 15일 목요일
2016년 11월 전월세 거래량
2016년 11월 전월세 거래량은 12.3만 건으로
전년동월 대비 6.9% 증가
- 월세비중은 44.0%로 전년동월 대비 0.6%p 감소
부서:주택정책과 등록일:2016-12-15 11:00
전년동월 대비 6.9% 증가
- 월세비중은 44.0%로 전년동월 대비 0.6%p 감소
부서:주택정책과 등록일:2016-12-15 11:00
“임진강판 4대강 사업 사실상 무산” 보도는 사실과 다름
[참고] “임진강판 4대강 사업 사실상 무산” 보도는
사실과 다름
-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서울국토청이 낸
환경영향평가서 반려 관련
부서:하천계획과 등록일:2016-12-15 13:50
< 보도내용 (한겨레(12.14))>
사실과 다름
-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서울국토청이 낸
환경영향평가서 반려 관련
부서:하천계획과 등록일:2016-12-15 13:50
임진강 하도정비사업은 ’96, ‘98, ’99년 3개년간
대홍수*가 발생한 임진강 유역의 근원적 수해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서, ‘02년부터 하도정비(준설)를
포함하여 검토된 사항으로 4대강 사업과 전혀 무관합니다.
200년 빈도 홍수대비 수위저하 소요 1.04m 중
200년 빈도 홍수대비 수위저하 소요 1.04m 중
한탄강댐이 0.50m, 군남댐이 0.19m를 분담,
나머지 0.35m는 하도정비로 저감이 불가피합니다.
* 인명피해 : 사망 45명, 재산피해 : 2,020억
임진강 유역은 일부 환경단체 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과 지자체 등도 하천정비를 적극 요청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환경단체는 본 사업을 4대강 사업의 연장이라며 사업추진 반대
환경영향평가 반려로 사업이 무산된 것은 아니며,
사업시행청인 서울지방국토관리청에서 반려 사유를
검토·보완하고, 환경영향평가서(본안)를 재협의하여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 보도내용 (한겨레(12.14))>
◈ ‘임진강판 4대강 사업’ 시민들이 좌초시켰다
ㅇ 환경영향평가서 홍수위 예측자료 미제출
ㅇ 준설필요성 근거 부족
ㅇ 환경영향평가서 홍수위 예측자료 미제출
ㅇ 준설필요성 근거 부족
[참고]「7천억 들인 지하정보시스템 “믿을수 없어요”」 보도 관련
[참고]「7천억 들인 지하정보시스템
“믿을수 없어요”」 보도 관련
부서:공간정보진흥과 등록일:2016-12-15 14:41
“믿을수 없어요”」 보도 관련
부서:공간정보진흥과 등록일:2016-12-15 14:41
지난 9일 창원시에서 발생한 가스관로 파손 사고는
공사 시행주체가 지하시설물관리시스템(유관기관) 정보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공사과정에서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것으로 추정되며(추가 조사 필요),
지하시설물관리시스템의 해당 지점에 가스관로가
지나가고 있다는 것은 명확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굴착공사 과정의 유관기관 협의는 해당 시설물을
굴착공사 과정의 유관기관 협의는 해당 시설물을
직접 관리하는 기관으로부터 공사 시행 전에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사고 위험을 보다 더 확실하게 줄이기
위한 절차입니다.
아울러, 지하시설물시스템 구축으로 과거에 비해
아울러, 지하시설물시스템 구축으로 과거에 비해
지하시설물 관련 사고율 및 피해액이 대폭 감소하였으며,
기관 방문 및 민원 처리기간 등 행정 편의도
획기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가스의 경우 관로 물량은 3배 증가하였음에도
피해액은 6,000억원 이상 감소(’95~’09년 기준),
굴착 허가 기간은 최대 90일 → 평균 3일 소요
< 보도내용(KBS, 12.15) >
◈ 7천억 들인 지하정보시스템 “믿을수 없어요”
ㅇ 정부가 지하시설물 정보 통합시스템을 구축했지만
◈ 7천억 들인 지하정보시스템 “믿을수 없어요”
ㅇ 정부가 지하시설물 정보 통합시스템을 구축했지만
지자체는 매설 정보를 믿지 못하고 적용을 꺼리고 있음
ㅇ 사실상 무용지물이 되어 굴착 전에 기관 협의에 행정력 쏟음
ㅇ 사실상 무용지물이 되어 굴착 전에 기관 협의에 행정력 쏟음
서부내륙고속도로 추진관련 간담회 실시
서부내륙고속도로 추진관련 간담회 실시
평택시 등록일 2016-12-14
평택시의회 부의장 김기성 의원은
지난 13일 현덕면에 위치한 권관교회에서
평택시 건설교통사업소장 천병석 등 집행부 8명,
권관교회 목사 등 주민 50명과 서부내륙고속도로
편입에 따른 대책마련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주민대책위를 대표하여
권관교회 남광현 목사로부터 서부내륙고속도로 사업의
진행과정을 청취하고, 이후 김기성 의원 및
주민들이 건설교통사업소장에게 사업과 관련하여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내용은 노선변경 타당성 및 주민의견 반영 여부,
평택시의 진행과정 중 관심도 부족,
향후 관광단지에 미칠 영향,
고속도로 건설이후 방조제 방향 평택호 수질 문제 ,
보상시 적정 지가 반영 등 을 논의했다.
남광현 목사는 “서부내륙고속도로는
2011년 당시 시민단체에서 요구 했던 주민피해 최소화
요구안으로 국토부에서 진행하길 바라며, 아울러
지역주민들의 의견이 충실히 반영 되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기성 부의장은 “오늘 이 자리에서 논의된 내용은
반드시 주민들의 입장에서 최대한 지역 주민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해 줄 것을 기대한다.”며,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주민대표들과 설명회,
간담회 등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시 등록일 2016-12-14
평택시의회 부의장 김기성 의원은
지난 13일 현덕면에 위치한 권관교회에서
평택시 건설교통사업소장 천병석 등 집행부 8명,
권관교회 목사 등 주민 50명과 서부내륙고속도로
편입에 따른 대책마련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주민대책위를 대표하여
권관교회 남광현 목사로부터 서부내륙고속도로 사업의
진행과정을 청취하고, 이후 김기성 의원 및
주민들이 건설교통사업소장에게 사업과 관련하여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내용은 노선변경 타당성 및 주민의견 반영 여부,
평택시의 진행과정 중 관심도 부족,
향후 관광단지에 미칠 영향,
고속도로 건설이후 방조제 방향 평택호 수질 문제 ,
보상시 적정 지가 반영 등 을 논의했다.
남광현 목사는 “서부내륙고속도로는
2011년 당시 시민단체에서 요구 했던 주민피해 최소화
요구안으로 국토부에서 진행하길 바라며, 아울러
지역주민들의 의견이 충실히 반영 되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기성 부의장은 “오늘 이 자리에서 논의된 내용은
반드시 주민들의 입장에서 최대한 지역 주민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해 줄 것을 기대한다.”며,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주민대표들과 설명회,
간담회 등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시의회 간담회장에서, 브레인시티사업추진 설명회 열려
평택시의회 간담회장에서,
브레인시티사업추진 설명회 열려
평택시 등록일 2016-12-14
평택시의회(의장 김윤태)에서
지난 13일 평택시 교육분야 최대 이슈인
‘브레인시티 사업 추진 설명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평택시의회 김윤태 의장 등
시의원, 신성장전략국장 등 집행부 16명,
성균관대학교 전략기획 홍보팀장, 직원 및 학생,
브레인시티사업 토지주 및 주민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성균관대학교 이철우 전략기획 홍보팀장은
“성균관대학교 평택사이언스 파크” 라는 주제로
“7대 전략 프로젝트”에 대한 연구와 산학협력사업에
기반을 둔 추진 계획을 설명 하였으며,
이후 의원들로부터 학교이전 등에 관한 질의 답변을
실시했다.
김윤태 의장은 “브레인시티 사업의 가장 중요한
성균관대 이전의 출발점과 진행중인 사항들을
중점 분석하여 잘못된 점은 시정하고,
평택시 숙원사업인 만큼 의회도 발빠르게
지원 할 것이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업지연으로 고통받는 주민들의 구제일 것이다”고
밝혔다.
브레인시티사업추진 설명회 열려
평택시 등록일 2016-12-14
평택시의회(의장 김윤태)에서
지난 13일 평택시 교육분야 최대 이슈인
‘브레인시티 사업 추진 설명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평택시의회 김윤태 의장 등
시의원, 신성장전략국장 등 집행부 16명,
성균관대학교 전략기획 홍보팀장, 직원 및 학생,
브레인시티사업 토지주 및 주민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성균관대학교 이철우 전략기획 홍보팀장은
“성균관대학교 평택사이언스 파크” 라는 주제로
“7대 전략 프로젝트”에 대한 연구와 산학협력사업에
기반을 둔 추진 계획을 설명 하였으며,
이후 의원들로부터 학교이전 등에 관한 질의 답변을
실시했다.
김윤태 의장은 “브레인시티 사업의 가장 중요한
성균관대 이전의 출발점과 진행중인 사항들을
중점 분석하여 잘못된 점은 시정하고,
평택시 숙원사업인 만큼 의회도 발빠르게
지원 할 것이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업지연으로 고통받는 주민들의 구제일 것이다”고
밝혔다.
화성시, 동탄2신도시(동탄역) ~ 인천공항간 공항버스 개통
화성시,
동탄2신도시(동탄역) ~ 인천공항간 공항버스 개통
화성시 등록일 2016-12-14
화성시는 시민들이 보다 신속하게 인천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28일부터 동탄2신도시에서
인천공항까지 운행하는 공항버스 리무진 노선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번에 신설된 노선은 동탄2신도시(동탄역)를
기점으로 동탄1신도시, 병점지역을 경유해
인천공항까지 운행된다.
동탄역에서 인천공항까지 1시간 30분이 소요되며
1일 12회 운행된다.
이용수요를 감안해 점진적으로 운행횟수를 증회하고
배차간격을 좁혀나갈 예정이다.
그 동안 동탄2신도시 주민들이 인천공항으로 가기 위해
동탄1신도시나 수원지역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공항버스 개통으로
인근지역 시민들까지 교통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채인석 화성시장은“앞으로도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합리적인 대중교통노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항버스 이용시간표는
화성시 홈페이지(http://www.hs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9일 SRT 동탄역 고속철도 개통과 함께
경기 서남부권 교통허브로 도약한 화성시는
시내버스 노선 12개와 인천공항간 리무진 버스를
신설 하는 등 체계적인 교통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탄2신도시(동탄역) ~ 인천공항간 공항버스 개통
화성시 등록일 2016-12-14
화성시는 시민들이 보다 신속하게 인천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28일부터 동탄2신도시에서
인천공항까지 운행하는 공항버스 리무진 노선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번에 신설된 노선은 동탄2신도시(동탄역)를
기점으로 동탄1신도시, 병점지역을 경유해
인천공항까지 운행된다.
동탄역에서 인천공항까지 1시간 30분이 소요되며
1일 12회 운행된다.
이용수요를 감안해 점진적으로 운행횟수를 증회하고
배차간격을 좁혀나갈 예정이다.
그 동안 동탄2신도시 주민들이 인천공항으로 가기 위해
동탄1신도시나 수원지역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공항버스 개통으로
인근지역 시민들까지 교통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채인석 화성시장은“앞으로도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합리적인 대중교통노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항버스 이용시간표는
화성시 홈페이지(http://www.hs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9일 SRT 동탄역 고속철도 개통과 함께
경기 서남부권 교통허브로 도약한 화성시는
시내버스 노선 12개와 인천공항간 리무진 버스를
신설 하는 등 체계적인 교통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피드 구독하기:
글 (A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