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2일 금요일

일본 VALQUA Korea(발카공업社), 평택 오성산단에 5,723.9㎡규모 공장 및 연구소 증설

일본 발카社, 평택에 5천여㎡ 규모
제2공장 및 연구소 준공

○ 일본 발카공업社, 평택 오성산단에 5,723.9㎡규모
    공장 및 연구소 증설
○ 신규고용 창출 및 우수 연구개발 인력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여
○ 경기도, 명실상부한 첨단 산업의 중심지임을 재확인




발카코리아 주식회사(대표 : 후세야 가쓰토시)가
경기도 평택시 양교리 소재 오성산업단지에
반도체 제조용 엘라스토머 씰(Seal) 제조를 위한
5,723.9㎡ 규모의 제2공장과응용기술연구소를
준공했다.

21일 오전 11시 개최된 준공식에는
양복완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공재광 평택시장,
발카공업 주식회사(日본사) 다키사와
도시카즈(瀧澤 利一)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기업 임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발카사(社)는 지난해 3월 기준 매출액 400억 엔,
직원 1,578명을 거느린 일본의 다국적 대기업으로,
일본 국내 6곳, 해외 6개국에 지사를 두고
범세계적인 규모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경기도와 발카사의 인연은 지난 2004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발카사 측은 경기도에 발카코리아를 설립,
반도체용 고기능 엘라스토머제품을 수입·판매하기
시작했다.
이후 2011년 전량 수입에만 의존하던
반도체용 씰(Seal) 제품을 직접 생산, 한국 내 고객사를
대상으로 공급하기 위해 경기도와 1천만 달러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2012년 평택 오성산단에
제1공장을 세운바 있다.

최근에는 삼성전자의 고덕산단 조성, LG전자의
진위2산단 조성 등 국내 반도체 업체들의 투자가
확대되자 이에 발맞춰 증액 투자를 결정,
지난해 6월 670만 달러 규모의 증액 투자에 관한
업무협약을 경기도와 체결했다. 이로써 제1공장을
설립한 이후 5년 만에 제2공장과 연구소를 증설
하게 된 것.
670만 달러가 투입된 이번 제2공장 및 연구소의
설립으로, 약 47명의 신규 고용 창출 효과가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도는 전망하고 있다.
또, 수출 대체 효과와 관련 분야의 기술력 향상,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우수한 연구 개발 인력
육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복완 부지사는 이날 축사를 통해
“이번 발카코리아의 공장 증설을 통해
경기도가 외투기업이 사업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음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환경 개선과 행정 지원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오성산업단지는, 연접해 있는 현곡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일본의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기업들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경기도 내 대표적인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지역이다.
삼성전자의 대규모 투자와 LG전자의 진위지역
투자가 진행되고 있어 최근 해외 기업의 입주경쟁이
치열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문의(담당부서) : 투자진흥과
연락처 : 031-8008-2767
입력일 : 2016-04-20 오후 5:13:08


첨부파일

[참고] 국토부, 전라선 무궁화호 탈선사고 수습 조치

[참고] 국토부,
전라선 무궁화호 탈선사고 수습 조치

부서:철도안전정책과    등록일:2016-04-22 09:20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4월 22일 새벽 3시 40분경 전라선 율촌역 구내에서
발생한 철도공사의 무궁화열차 탈선사고와 관련하여,
사고 위기대응 매뉴얼에 따라 사고수습대책본부 및
상황실(국토부)을 설치하였으며,

사고 구간의 열차운행 중단이 12시간 이상 예상되는 바,
오전 9시를 기해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단계(Blue)”에서
“경계단계(Orange)”로 격상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속한 사고 상황 조치를 위해
제2차관이 현장으로 이동하였으며, 철도안전감독관과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 조사관이 사고조사 및
현장지원을 하고, 철도경찰대는 사고현장을
통제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사고와 관련하여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은
사상자에 대한 위로를 표하였으며, 철도공사에
신속한 사고 복구 및 안전 운행과 승객 불편 해소를
지시하였다고 밝혔다.

※ 금일 오후 10시 상선 개통, 23일부터 정상운행 예상

화성그린환경센터 진입도로(중로3-11호선) 건설사업 보상계획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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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담읍 하기등리 "그린환경센터 건설사업" 화성시 보상계획 공고

봉담읍 하기등리 "그린환경센터 건설사업"
화성시 보상계획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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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충공원 도시관리계획(시설 공원) 결정 고시

현충공원 도시관리계획(시설 공원) 결정 고시


2016년도 화성시 산사태취약지역 지정예정지 열람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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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백산메모리얼파크 전략환경영향평가 항목범위 등의 결정내용 공개 공고


함백산메모리얼파크 전략환경영향평가
항목범위 등의 결정내용 공개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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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백산메모리얼파크 전략환경영향평가 항목범위 등의 결정내용















이하생략~~

평택 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 토지 및 지장물 보상계획 공고(2차)알림

평택 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 토지 및
지장물 보상계획 공고(2차)알림

우리시 청북면 일원에 추진중인
평택 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보상계획(2차)에 대해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 제15조 규정에 의거 공고합니다.

○ 열람기간 : 2016년 4월 22일 ~ 2016년 5월 6일
○ 열람장소 : 평택시 기업정책과, 청북면사무소,
    경기도시공사 보상수탁사업소
○ 공람방법 : 신문공고(일간신문), 평택시 홈페이지,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









평택시 금연구역 합동 지도․단속

평택시 금연구역 합동 지도․단속

            평택시        등록일   2016-04-20




평택시(평택․송탄보건소․안중보건지소)는
공중이용시설 전면 금연추진 정책에 따라
4월18일부터 6월3일까지 연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국민건강증진 및 간접흡연 피해예방을
위해 국민건강증진법(제9조 제4항)에 따른
공중이용시설과 조례로 지정된 버스정류장,
택시승강장 및 공원 등을 대상으로,
바르게살기운동평택시협의회와
평택시시민경찰연합회 금연지도원 등과
함께 합동으로 실시한다, 

집중 지도점검 대상은 민원다발 취약지역인
PC방 등을 중심으로 공공기관의 청사 및
의료기관도 함께 지도․점검 할 계획이다 .

주요점검사항은 시설전체가 금연구역임을 알리는
표지판 또는 스티커 부착여부, 시설 내에 흡연실을
설치한 경우 설치기준 준수여부이며, 위반자 조치는
금연구역지정 관련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시정하고
고의성이 높고 반복 지적된 업소는 1차 170만원,
2차 330만원, 3차 5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공중이용시설 내 흡연행위의 위반자는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속적인 금연홍보와
지도·점검으로 담배연기 없는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도·단속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보건소(8024-4411),
송탄보건소(8024-7262),
안중보건지소(8024-8633)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등 일부개정안 입법예고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등 일부개정안 입법예고
- 일정한 시설, 인력 등을 확보한
  자동차제작자에게도 튜닝작업 허용 등

부서:자동차운영과  등록일:2016-04-18 06:00




[첨부파일]
한글문서 160418(석간)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안 입법예고(자동차운영과).hwp (161Kbyte)





정부, 산학연이 한자리에 모여 주택통계 발전방안 모색

정부, 산학연이 한자리에 모여
주택통계 발전방안 모색
-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주택통계 체계
  구축을 위한 심포지움 개최

부서:주택정책과   등록일:2016-04-19 11:00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주택시장 전환기에 시장 상황을 보다 세분화하여
모니터링하고 주택정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자
한국주택학회, 통계청 공동으로 ‘주택통계 개선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움은 4월 21일(목)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개최되며
정부 관계자와 한국주택학회, 주택업계,
금융계 등 산·학·연 전문가 약 3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그동안 주택시장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국민들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통계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일부로부터 주택통계의
부실문제가 제기된 바 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해부터 주택통계의
신뢰성를 높이는 한편,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의 주거현실을 정확히 진단할 수 있도록
주택학회, 통계청 등과 협업하여 종합적인
주택통계 개선방안을 마련해 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심포지움을 공동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동안 단편적으로 논의되었던 다양한
주택관련 통계들을 관련 시장주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충분한 논의 과정을 통해
종합적인 구도에서 발전전략 및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방안을 도출하려는데 의미가 있다.

이번 심포지움은 이창무 한국주택학회 회장의 개회사,
유경준 통계청장의 축사, 국토교통부 김경환 제1차관의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주택가격 통계, 재고·공급 통계,
거래·금융 통계, 융합·정책통계 등 네 세션과
종합토론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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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공동주택 리모델링 ‘숨통’...내력벽 20%까지 철거 허용 보도 관련

[참고] 공동주택 리모델링 ‘숨통’...
내력벽 20%까지 철거 허용 보도 관련

부서:주택정비과   등록일:2016-04-21 15:13


세대간 내력벽 일부 철거 허용과 관련된 기준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전문가 등을 참여시켜
검토 중에 있으며 해당 기사에 언급된
“내력벽 20%까지 철거 허용 등”은 확정된 바 없습니다.

< 보도내용 (연합, 4.21일자) >
공동주택 리모델링 ‘숨통’...
내력벽 20%까지 철거 허용
- 리모델링 사업 활성화에 매몰돼
  국민의 안전이 뒷전으로 밀린 것 아닌지

[참고] 국토부 “車 좌석 규제, 54년 전 일본法 베끼다가 들어간 것” 보도관련

[참고] 국토부 “車 좌석 규제,
54년 전 일본法 베끼다가 들어간 것” 보도관련

부서:자동차운영과   등록일:2016-04-21 13:32


국토교통부는 1962년 「도로운송차량 보안기준령」*을
제정하여 자동차 제작을 위한 안전·성능기준을
마련한 이래 90여 차례 개정을 통해 자동차기준을
최신화하고 있습니다.

* 현 법령명: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국토교통부령)
특히, 1996년부터 “자동차기준 국제조화
포럼(UN WP.29)”에 참가해오고 있으며,
자동차 국제기준을 국내 자동차기준에 반영하여
국민 교통안전을 향상시키고 자동차 무역장벽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승객좌석규격(제25조, 가로·세로 40cm 이상)은
승객 불편 해소를 위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유럽·미국·일본 등 타국 자동차기준에서도
그 나라 실정을 감안하여 각각 규정하고 있습니다.

* 유럽: 성인여성 인체모형의 착석이 가능하도록 규정
미국: 좌석 수 = 좌석너비(mm)/350(너비 1,400mm 미만)
또는 좌석너비/450(너비 1,400mm 이상)
일본: 380mm 이상
앞으로 국토교통부는 국제기준 및 자동차업계
의견 등을 참고하여 필요 시 승객좌석 규정을
계속 검토·보완할 계획입니다.

(수리이력고지의 취지) 일부 자동차 업계에서
판매전 차량에 흠집이 생기거나 파손 되었을 때
수리한 후 이를 숨기고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리이력고지 (자동차 관리법 8조의 2)는
자동차 판매자가 신차의 수리 여부를 소비자에게
알려주도록 하여,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 법이 수입차를 차별하는 규제이고,
법 시행 2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는 기사는 사실과 다릅니다.

이 법은 수입차나 국내생산차에 똑같이 적용되고 있고,
국내생산차가 미국으로 수출될 때에도
미국의 해당 법에 적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국토교통부는 지금까지 수입차 업체들을
비롯한 관련업계의 의견을 꾸준히 수렴해왔고,
2015년부터 제도개선 필요성에 대해 검토 중에
있으며, 필요 시 제도개선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 보도내용, 한국경제, 4.21(목) >
국토부 “차 좌석규제, 54년 전 일본법 베끼다가 들어간 것”

ㅇ 자동차 좌석 크기는 일본의 도로운송차량법을
    그대로 원용, 54년 간 유지
ㅇ 좌석크기 규정은 불합리한 비관세 장벽
ㅇ 수리이력고지 규정은 수입차를 차별하는 규제

화성시, 향남-동탄 오가는 시내버스 80번 개통

화성시,
향남-동탄 오가는 시내버스 80번 개통

              화성시           등록일   2016-04-21



 
화성시 향남과 동탄을 연결하는 시내버스 노선이
다음달 2일 오전 5시 30분 개통된다.
 
이번에 신설되는 시내버스 80번은
동탄 2신도시(예솔초)를 출발해 동탄1, 병점, 정남,
향남1, 2를 오가는 노선이다.
 
20분에서 40분 간격으로 1일 36회 운행되며
화성시 캐릭터 코리요가 래핑 된 총 9대의 버스가
투입된다.



그동안 향남과 동탄을 직접 연결하는 버스 노선이 없어
동부와 남부권 시민들은 수원역 또는 병점에서 환승해야
했으나, 이번 노선 개설로 교통 불편이 크게 개선되고
동부와 남부 간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
 
정구선 대중교통과장은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대중교통 노선을 확대 ․ 운영해 시민들의 교통 편의성을
높이고 삶의 질까지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1월 시외버스에서
시내 직행좌석으로 전환해 요금이 인하된
8155번(조암-사당) 노선의 승객 이용이 급증함에 따라
서울시와의 3차례 협의를 거쳐
다음달 9일부터 60회였던 운행횟수를 73회로 늘리고,
4대의 버스를 증차해 총 15대의 버스를 운행키로 했다.
  

2016년 민방위 편성 5년차 이상 대원 사이버교육 실시 안내

2016년 민방위 편성 5년차 이상 대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교육을 다음과 같이 알려 드리오니,
교육대상자께서는 교육일정을 참고하시어
교육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1. 교육대상 : 민방위 편성 5년차 이상 대원
- 타시군 대원 교육 불가, 화성시 관내 대원만 교육 가능
2. 교육기간 : 2016. 05. 02.(월) ~ 2016. 07. 01.(금)
   24시간 접속하여 교육이수 가능
3. 교육방법 : 스마트폰, PC 등을 통한 시청각 교육(1시간)
4. 사이버교육 관련 문의사항 : 1566-8448









화성시 주간시정소식(2016.4.18~4.27)

화성시 주간시정소식(2016.4.18~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