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17일 토요일
[해명] ‘벌써 잊어버린 정부…’ 보도는 전혀 사실과 다름
[해명] ‘벌써 잊어버린 정부…’ 보도는
전혀 사실과 다름
“정부, 퇴직관료 등에 특급기술자
자격 부활 추진”은 전혀 사실과 다름
이번 조치는 현장 기술자들의 경험과
이번 조치는 현장 기술자들의 경험과
능력을 중시하기 위한 업계 요구를
반영한 것임
발주청 공무원, 공기업 소속 직원 중
발주청 공무원, 공기업 소속 직원 중
도로, 철도, 발전소, 항만 등 건설현장에서
감독 등 공사 관리업무를 직접 수행하는
자에 대하여는 1988년 건설기술관리법
시행 당시부터 건설회사 소속 기술자와
동일하게 경력을 인정하고 있으며,
금번 시행령 개정으로 달라지는 바 없음
특히, 금번 시행령이 개정되더라도
특히, 금번 시행령이 개정되더라도
특급기술자가 되기 위해서는 경력뿐 만 아니라
자격과 학력점수를 합산하여 일정 점수
이상이 되어야만 하므로 공무원 및
공기업 등 재직 경력만으로 자동
특급기술자가 될 수 없음
※ 경력(40점)·자격(40점)·학력(20점) 등을
종합 평가하고 그 결과에 따라 승급
※ 전체 기술자 수 : 62만명(공무원 3만명, 4.8%),
※ 전체 기술자 수 : 62만명(공무원 3만명, 4.8%),
제도개선으로 특급으로 승급되는
기술자 수 2만5천명(공무원 9백명 3.6%)
또한, 선진외국의 경우에도 경력, 훈련,
또한, 선진외국의 경우에도 경력, 훈련,
학력 등을 상호 연계하여 기술자 등급을
부여하고 있어 FTA에 따른 자격상호인증을
대비하기 위해서도 현행 자격중심의 기술자
등급체계를 개선할 필요가 있음
※ 선진외국의 경우 이미 경력, 훈련, 학력 등을
상호 연계하여 일 잘하는 능력중심
체계로 운영 중
(EU: EQF) EU 국가간 자격 상호인정, 효
율적 관리를 위해 구축,
수준별 지식·기술·역량으로 평가하며
8등급 체계로 구성
(영국: NQF) 경력개발, 교육훈련,
자격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도입, 지식·이해력,
적용·행동력, 자율·책임성으로 평가, 8등급 구성
(호주: AQF) 모든 청년에게 보다 나은
직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
지식·기술·적용력으로 평가하며
10등급 체계로 구성
(독일: GQF) 직업-학문간 연계,
노동시장 유동성 확보, 평생학습 등을 위해
구축, 지식·기술·자율 등으로 평가하며
8등급 구성
< (보도내용) 서울신문 5.14 >
(서울신문) “벌써 잊어버린 정부”
정부, 퇴직관료 등에 특급기술자 자격 부활 추진...
“관피아 척결” 여론과 배치
정부, 퇴직관료 등에 특급기술자 자격 부활 추진...
“관피아 척결” 여론과 배치
교육도시 오산의 평생학습 ‘Run&Learn’ 배달강좌
교육도시 오산의 평생학습
‘Run&Learn’ 배달강좌
- 오산시 런앤런,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거운 학습 동행
담당부서
|
평생교육과
|
연 락 처
|
과 장
|
어 수 자
|
031-8036-7520
|
담 당 자
|
최 금 미
|
031-8036-7542
|
교육도시 오산시에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즐거운 배달강좌
런앤런이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혁신교육도시 오산시의 교육은
학생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시민 모두가 즐겁게 평생학습이
펼쳐지는 배달강좌 Run&Learn이
그 중심에 있다.
런앤런은 배움을 찾는 시민에게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희망하는 강좌를 배달하는 사업으로
지역 주민 5명 이상이 모여 원하는
교육과 강좌를 신청하면 강사가
직접 찾아가 교육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시스템이다.
즉, Run&Learn의 의미는
강사는 달려가서(Run) 가르치고,
시민은 배움(Learn)의 기쁨을 누린다는
뜻으로 학습 장소는 가정집,
아파트관리 사무소, 경로당 등
다양하다.
런앤런은 국토교통부 도시활력증진사업
광특사업에 공모 선정돼 국비를 지원받아
금년도에는 3억원의 사업예산으로
모집 강좌수는 600강좌(성인420, 아동180)이며
강좌분야는 건강, 취미, 인문, 언어 등
109개 과목이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수강신청 방법은 매월 1~15일
오산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학습 대표자가 희망 강좌를 신청 접수하면
되고 선정결과는 매월 20일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런앤런은 지난 2012년 6월 개설 이후
지난해까지 732강좌 4,265명이,
올해에도 5월 현재 328강좌 2,007명
참여했을 정도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만족도
또한 높다.
칠판공예 초크아트 수강자
장모(청호동)씨는 “이전에는
아이들을 등교시키고 나서
오전 시간을 차 한 잔 마시며
수다 떨기로 그냥 보냈는데
런앤런 배달강좌 수강후 자기
계발을 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게 되어 너무 좋다”
며 미소로 말했다.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도시
오산시의 평생학습으로 좋은 강좌 발굴과
강사 확보로 런앤런을 더욱 발전시키겠다”며
“배달강좌 런앤런이 오산 시민의 활력소가
되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시민 평생학습
특화 강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런앤런 배달강좌는 학습을 희망하는
모든 시민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 제공으로
개인의 잠재력 계발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학습을 통한 자격증 취득, 재능기부,
자원봉사,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파생 효과도 커 교육도시 오산의
성공적인 평생학습서비스로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오산시
입력일 : 2014-05-16 오후 2:24:20
위례선 트램(Bimodal Tram) 성남구간 달린다.
위례선 트램 성남구간 달린다.
복정~산성역 사이에는
2017년 우남역 설치
[참고]
바이모달 트램(Bimodal Tram)은
자동유도 운행장치에 의해
궤도를 주행하면서
버스처럼 일반도로도 주행할 수 있는
복합형 교통수단이라고 합니다.
성남구간을 달리는 총 5.44㎞ 구간의
위례선 트램(=노면전차)이
오는 2021년 운영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실무위원회를 통해
위례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보완,
수정, 변경 절차를 확정하고
성남시에 통보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성남구간을
제외하기로 해 논란이 많았던
위례선 트램 노선(5.44㎞)은
애초 계획(2008. 3)대로
복정(8호선, 분당선)~위례중앙(위례
신사선에도 포함)~마천(5호선)~우남지선 등
기존 노선을 유지하게 됐다.
사업비는 1,800억원 규모이다.
위례신도시 시행자인
LH공사가 1,080억원을 부담하고,
민간사업자가 나머지 비용을
부담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오는 2021년 완공이 목표이다.
성남외곽순환도로 확장사업은
애초 계획 2.0㎞(산성역~남한산성유원지)에서
6.9㎞(산성역~갈현IC 3번 국도)로 연장됐다.
위례신사선 노선은
위례중앙~가락시장(3·8호선)~
학여울(3호선)~삼성(2호선)~청담(7호선)~
신사(3호선) 등 14.83㎞ 구간,
11개 역으로 확정됐다.
사업비 1조4,253억원은
LH공사가 2,300억원을 부담하고
나머지를 민간사업자가 부담한다.
위례신사선과 위례선 트램 건설 공사는
서울시가 국토교통부의 승인을 받은 후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된다.
8호선 복정~산성역 사이에는
애초 사업계획대로 우남역(가칭)을
신설한다.
460억원의 신설비용을 위례신도시
시행사인 LH공사가 전액 부담하고,
서울도시철도공사가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등을 거쳐 오는 2017년 완공한다.
국토교통부가 총괄하는 위례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은 지난 2008년 3월
처음 확정됐지만 지역 여건변화,
관련 지자체별 변경 요청, 감사원
지적사항 반영 등 갖가지 이유로
변경 추진하게 됐다.
성남시는 위례선 트램이 성남지역을
통과하기 때문에 사전 타당성 조사 및
도시철도 기본계획 수립 때부터
경기도에 협의해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위례광역교통개선대책 변경 관련
각종 회의에서도 입주민 등의 교통
불편을 우려해 경기도 관련 공무원,
민원인 대표와 함께 원안대로 노선에
성남구간을 포함할 것을 적극적으로
요구해 왔다.
문의전화 : 교통기획과 교통정보팀729-2471
성남시 입력일 : 2014-05-16 오전 9:55:00
위례선 노선도
피드 구독하기:
글 (A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