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경찰서에서 알려드립니다.
국도1호선 도심부(오좌사거리~비전지하차도 사거리)
속도하향(70km → 60km)관련한
속도단속 유예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5월7일부터 속도(60km) 무인단속이
실시됨을 알려드리니 운전자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도1호선60km 속도위반단속
(오좌사거리 ~ 비전지하차도사거리),
2017.5.7.부터 시행 평택경찰서 』
※ 자세한 문의는
평택경찰서 경비교통과(031-8053-0152)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5월 8일 월요일
“철도정비 따로 노는 국토부-코레일” 보도 관련
[참고] “철도정비 따로 노는
국토부-코레일” 보도 관련
부서:철도안전정책과 등록일:2017-05-08 14:10
국토부-코레일” 보도 관련
부서:철도안전정책과 등록일:2017-05-08 14:10
국토교통부는 철도차량 정비의 품질과
신뢰성을 보장하고 정비인력의 역량을
검증·유지하기 위해 정비사 자격제도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정비사 자격제는 정비를 하는 종사자가
정비사 자격제는 정비를 하는 종사자가
철도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관리하는 제도로서,
정부가 기관사·관제사를 관리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자격시험, 교육훈련 등을 통하여 종사자가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관리함으로써
철도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이번에 발표한 “철도안전 전문인력 양성계획”은
이번에 발표한 “철도안전 전문인력 양성계획”은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과 관련된 대책으로서,
정부는 정비하는 기관의 정비역량 확보를 위하여
정비사 도입과 함께 정비업 도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철도차량 정비업은 적정한 인력·시설·장비의
철도차량 정비업은 적정한 인력·시설·장비의
조건을 갖추어 정부에 등록한 기관만
철도차량을 정비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서,
정부의 관리를 통하여 정비업체의 정비품질을
확보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를 통하여 전문성 있는 기관이 정비를 하도록
이를 통하여 전문성 있는 기관이 정비를 하도록
함으로써, 노동자는 물론 기관이 함께 책임을 가지고
정비품질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정부는 철도안전법 개정을 통하여 정비업과
정비사 제도 도입을 금년 내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 보도내용(한겨레, 5.8(월) >
□ 철도정비 따로 노는 ‘국토부-코레일’
- 정부가 외주화로 인한 위험의 본질은 외면한 채
□ 철도정비 따로 노는 ‘국토부-코레일’
- 정부가 외주화로 인한 위험의 본질은 외면한 채
정비사 자격제를 추진
현대.기아차 5건 결함 관련, 리콜처분을 위한 청문 실시
[참고] 현대/기아차 5건 결함 관련,
리콜처분을 위한 청문 실시
부서:자동차정책과 등록일:2017-05-08 09:47
리콜처분을 위한 청문 실시
부서:자동차정책과 등록일:2017-05-08 09:47
국토교통부는 내부고발자의 제보로 촉발된
현대·기아차의 결함과 관련하여, 5건의 결함에 대한
리콜명령에 앞서 행정절차법에 따라
5월 8일 오후 국토교통부에서 현대차에 대한
청문을 실시합니다.
대상차량은 12차종 25만대로, 공정한 청문을 위해
대상차량은 12차종 25만대로, 공정한 청문을 위해
청문주재자를 외부전문가로 선정하였고,
원활한 진행을 위해 비공개청문이 필요하다는
청문주재자의 판단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합니다.
청문은 청문주재자, 행정청 및
청문은 청문주재자, 행정청 및
청문당사자 등(현대차)이 참석하게 되며,
정부측에서는 자동차정책과장 등 실무자와
조사를 담당했던 자동차안전연구원의 전문가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5개 사안에 대해
결함의 성격, 조사한 내용을 근거로
리콜필요성을 주장하게 되고,
청문당사자인 현대차에서는 품질 및
법무팀 관계자 7-8명이 참석하여, 각 사안에 대해
리콜불필요 또는 무상수리 등으로의
완화를 주장하고 이를 입증하는 증거자료를
제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청문이 종료되면, 청문주재자는 청문조서를 작성하여
청문이 종료되면, 청문주재자는 청문조서를 작성하여
현대·기아차에 확인·통지한 후,
현대차의 정정요청이 있을 경우 검토를 거쳐
정정 여부를 결정하게 되며, 현대차의 최종 확인 및
정정이 끝나면 주재자 의견서를 첨부하여
국토부에 제출하게 됩니다.
국토부는 청문조서와 청문주재자 의견서를 근거로
국토부는 청문조서와 청문주재자 의견서를 근거로
가급적 조속한 시일내에 결론을 내리고,
결론에 따라 필요한 처분을 할 계획입니다.
네이버에서 내가 Cafe에 올렸던 글을 검색했더니
예전에는 "네이버 검색"에서
내가 Cafe에 올렸던 글들을 검색했더니
44Page 정도에서는 검색이 되었는데
지금은 검색 자체가 안되는군요.
(http://nacodeone.blogspot.kr/2016/05/cafe-44page.html)
네이버 Cafe를 3개나 운영하는 이유가
네이버 검색에서 내가 올렸던 글들이 검색되지 않아서
`Cafe 모임을 세분화하면 검색이 될까(?)'하는
기대감이였는데 Cafe를 3개나 만들어서 운영을 해도
검색이 되지 않는군요.
(http://nacodeone.blogspot.kr/2016/04/2-cafe.html)
"네이버가 자기네 것을 가지고
자기 생각대로 운영하겠다"는 것을 탓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해서, 네이버 검색에서 내가 Cafe에 올렸던
수많은 글들이 검색되지 않는다고 해서 열받아서는
안되겠지만, 그래도 가끔씩 반감이 생기는 것은
어쩔수가 없네요.
한때는 Google 보다 더 열심이 네이버에
애착을 같고 글을 올렸지요.
허나, 언제부터인가 네이버 보다는 구글에
더 많은 애착을 같고 글을 올리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지요.
Google(구글)이라고 해서 마음에 다 들지는 않지만,
`구글은 처음부터 네이버처럼 검색이 되었다가 안되는
현상'이 없기에 그나마 좋아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분명한 것은, Google이 나 보다는 네이버에
수십 아니, 수천배는 더 친할 것임을 알지만,
구글도 자기 것이라고 자기 계획처럼 움직이겠지만,
지금의 구글은 검색에 차별을 두지 않기에
아니, 차별을 느끼지 않기에 구글에 더 많은 애착을
갖지 않나 생각합니다.
다행인것은, 네이버 Blog를 2010년 11월 부터
글을 올리기 시작했다는 것과,
평택시와 향남2지구는 쉼없이 변화를 기록하고
있다는 것이며, 앞으로도 기록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지요.
네이버나 구글에서 Blog나 Cafe를 운영하는 것에
가끔씩은 후회도 생기고, 포기하고 싶을 때도 생기겠지만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운영해볼 생각입니다.
naver Blog http://blog.naver.com/kord1 (평택시와 향남2지구)
naver Cafe http://cafe.naver.com/hyangnamisbooyoung(향남과 평택서부권역)
naver Cafe http://cafe.naver.com/starapt(화양지구)
naver Cafe http://cafe.naver.com/godeoknewcity(고덕신도시)
Google Blog https://nacodeone.blogspot.com(부동산)
Google Blog https://gostock66.blogspot.com(증권)
Google Blog https://ilearnce.blogspot.com(어학)
Google Blog https://gobudongsan.blogspot.com(부동산매매)
내가 Cafe에 올렸던 글들을 검색했더니
44Page 정도에서는 검색이 되었는데
지금은 검색 자체가 안되는군요.
(http://nacodeone.blogspot.kr/2016/05/cafe-44page.html)
네이버 Cafe를 3개나 운영하는 이유가
네이버 검색에서 내가 올렸던 글들이 검색되지 않아서
`Cafe 모임을 세분화하면 검색이 될까(?)'하는
기대감이였는데 Cafe를 3개나 만들어서 운영을 해도
검색이 되지 않는군요.
(http://nacodeone.blogspot.kr/2016/04/2-cafe.html)
"네이버가 자기네 것을 가지고
자기 생각대로 운영하겠다"는 것을 탓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해서, 네이버 검색에서 내가 Cafe에 올렸던
수많은 글들이 검색되지 않는다고 해서 열받아서는
안되겠지만, 그래도 가끔씩 반감이 생기는 것은
어쩔수가 없네요.
한때는 Google 보다 더 열심이 네이버에
애착을 같고 글을 올렸지요.
허나, 언제부터인가 네이버 보다는 구글에
더 많은 애착을 같고 글을 올리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지요.
Google(구글)이라고 해서 마음에 다 들지는 않지만,
`구글은 처음부터 네이버처럼 검색이 되었다가 안되는
현상'이 없기에 그나마 좋아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분명한 것은, Google이 나 보다는 네이버에
수십 아니, 수천배는 더 친할 것임을 알지만,
구글도 자기 것이라고 자기 계획처럼 움직이겠지만,
지금의 구글은 검색에 차별을 두지 않기에
아니, 차별을 느끼지 않기에 구글에 더 많은 애착을
갖지 않나 생각합니다.
다행인것은, 네이버 Blog를 2010년 11월 부터
글을 올리기 시작했다는 것과,
평택시와 향남2지구는 쉼없이 변화를 기록하고
있다는 것이며, 앞으로도 기록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지요.
네이버나 구글에서 Blog나 Cafe를 운영하는 것에
가끔씩은 후회도 생기고, 포기하고 싶을 때도 생기겠지만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운영해볼 생각입니다.
naver Blog http://blog.naver.com/kord1 (평택시와 향남2지구)
naver Cafe http://cafe.naver.com/hyangnamisbooyoung(향남과 평택서부권역)
naver Cafe http://cafe.naver.com/starapt(화양지구)
naver Cafe http://cafe.naver.com/godeoknewcity(고덕신도시)
Google Blog https://nacodeone.blogspot.com(부동산)
Google Blog https://gostock66.blogspot.com(증권)
Google Blog https://ilearnce.blogspot.com(어학)
Google Blog https://gobudongsan.blogspot.com(부동산매매)
화성시 2017년 제3회 경관건축 공동위원회 심의결과
2017년 제3회 경관,건축 공동위원회 심의 주요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 심의개요
- 개최일시: 2017.04.27(목) 14:00
- 개최장소: 화성시청 2층 상황실
- 참석위원: 15명
[도시계획상임기획단장,주택과장,건축과장,소병익,
장현숙,이희승,최재민,김선배,배기한,이재훈,
이수복,황완진,이충환,위재송,이용환]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 심의개요
- 개최일시: 2017.04.27(목) 14:00
- 개최장소: 화성시청 2층 상황실
- 참석위원: 15명
[도시계획상임기획단장,주택과장,건축과장,소병익,
장현숙,이희승,최재민,김선배,배기한,이재훈,
이수복,황완진,이충환,위재송,이용환]
“평택 지제.세교지구 도시개발사업 주민감사청구” 감사결과 공고
경기도 공고 제2017-591호
주민감사 청구사항 감사결과
「지방자치법」제16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2조 규정에 의거
“평택 지제․세교지구 도시개발사업 주민감사청구”
감사결과를 공고합니다.
2017. 5. 8.
경 기 도 지 사
주민감사 청구사항 감사결과
「지방자치법」제16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2조 규정에 의거
“평택 지제․세교지구 도시개발사업 주민감사청구”
감사결과를 공고합니다.
2017. 5. 8.
경 기 도 지 사
평택고덕 A-10블록(10년 공공임대주택 리츠) 다문화가족 특별공급에 따른 개인정보동의서 양식
평택고덕 A-10블록(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
특별공급(다문화가족)을 안내하오니,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급위치 :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일원
평택 고덕 국제화지구내 A-10블록
- 배정내역 : (타입)84.9500A (배정인원)1,
(타입)84.9400B (배정인원)1
- 신청기간 : '17.5.11(목) 18:00
- 신청 및 문의 : 주민등록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
특별공급(다문화가족)을 안내하오니,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급위치 :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일원
평택 고덕 국제화지구내 A-10블록
- 배정내역 : (타입)84.9500A (배정인원)1,
(타입)84.9400B (배정인원)1
- 신청기간 : '17.5.11(목) 18:00
- 신청 및 문의 : 주민등록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
2017년 철도안전 시행계획 확정
올해 대형 철도사고 ‘제로’ 목표…
2조 5천여억 원 투입
- ‘2017 철도안전 시행계획 확정’
방호울타리 설치·지진감지시스템 확대
부서:철도안전정책과,철도운행안전과,철도시설안전과
등록일:2017-05-07 11:00
2조 5천여억 원 투입
- ‘2017 철도안전 시행계획 확정’
방호울타리 설치·지진감지시스템 확대
부서:철도안전정책과,철도운행안전과,철도시설안전과
등록일:2017-05-07 11:00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올해 방호울타리 설치, 지진감지시스템 확대 설치,
원격시설관리시스템 시범사업 추진 등
철도안전 분야 중점대책을 담은
‘2017년 철도안전 시행계획’을 확정했다.
철도안전 시행계획은 「철도안전법」에 따라 수립되는
철도안전 시행계획은 「철도안전법」에 따라 수립되는
‘철도안전 종합계획’*의 연차별 계획으로 국토교통부,
철도공단, 철도공사, 교통안전공단, 서울메트로,
철도기술연구원 등 국내 25개 철도 유관기관*의
계획을 포함하고 있다.
* 1차 계획: ’06년∼’10년,
2차 계획: ’11년∼’15년, 3차 계획: ’16∼’20년
** 국토교통부, 철도운영자(18),
** 국토교통부, 철도운영자(18),
철도시설관리자(3), 철도전문기관(3)
이번 시행계획에는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철도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철도안전 목표를
대형사고(사망자 5명 이상) 0건,
작년 대비 주요 철도사고*를 20%,
철도사고 사망자는 6% 줄이는 것으로 정했다.
* 대형 인명피해를 유발할 수 있는 탈선, 충돌 등
열차사고와 건널목 사고
이를 위해 올해에는 2016년 계획 대비
약 32.3%(6,103억 원)가 증가한 2조 5,038억 원이
철도안전 확보를 위해 투입될 예정이다.
우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철도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우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철도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시설을 보완하고 안전서비스 제공도 확대한다.
올해 중 광역·도시철도 승강장 안전문 설치를 완료하고
올해 중 광역·도시철도 승강장 안전문 설치를 완료하고
철도사고 사망자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선로 무단통행으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잦은 사고가 발생하는 곳에 선로변 방호울타리
설치도 완료한다.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철도 건널목 사고를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철도 건널목 사고를
줄이기 위해 자동차가 건널목에 접근하면
길 안내기(내비게이션)을 통해 ‘일시정지’ 경고를
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교통약자에 대한 이동편의 제공을 위해
이와 함께 교통약자에 대한 이동편의 제공을 위해
자동계단(에스컬레이터), 승강기(엘리베이터) 등을
확충하고 신설되는 철도역사에 대해 ’장애물 없는
환경(Barrier Free)인증‘을 추진한다.
지진,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와 사회재난에
지진,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와 사회재난에
안전한 철도를 만든다.
경주 지진(’16. 9.) 등 최근 지진 발생 증가에 대응해
경주 지진(’16. 9.) 등 최근 지진 발생 증가에 대응해
내진보강을 지속 시행하여 고속철도는 ’18년,
일반·도시철도는 ’19년까지 시설물 내진보강을 완료하고,
올해에는 고속철도에 설치되어 있는
지진감지시스템을 일반철도에도 확대 설치한다.
기상이변에 따른 집중호우, 낙석 등으로 인한
기상이변에 따른 집중호우, 낙석 등으로 인한
철도 피해 발생에 대비해 교량을 확장하고
옹벽을 설치하는 등 재해예방시설을 확충하고,
낙석 우려지점에 실시간 감시시스템도 확대한다.
시설관리 과학화를 위해 시설정보를 실시간으로
시설관리 과학화를 위해 시설정보를 실시간으로
취득하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원격시설관리
시범사업도 올해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탐지견을 도입해 작년 8월부터 시행 중인
탐지견을 도입해 작년 8월부터 시행 중인
철도 보안검색의 효과를 높이고, 지진·화재 등
재난에 대비한 재난방송설비 설계에 착수한다.
철도안전의 근본적인 체질 강화를 위한
철도안전의 근본적인 체질 강화를 위한
과제도 추진한다.
철도시설 분야는 철도시설의 노후도가
철도시설 분야는 철도시설의 노후도가
높은 상황을 고려하여 시설에 대한 상태평가를
정기적으로 시행하도록 의무화하고 국가 차원에서
철도시설 관리 중장기계획을 올해 내 수립할 계획이다.
철도차량 분야는 노후 차량 정밀안전진단
철도차량 분야는 노후 차량 정밀안전진단
강화를 통해 성능이 부족한 차량은 교체토록 하고,
차량 개조에 대한 기준·검사를 제도화하여 안전성을
강화한다.
인적 관리 분야에서는 열차운행을 통제하는
인적 관리 분야에서는 열차운행을 통제하는
관제사에 대한 자격증명제를 도입·시행하여
전문성을 강화하고, 철도안전전문기술자 지정 범위를
안전관리 분야와 통신 분야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또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제4차 산업혁명’의 첨단기술을 도입하여
철도안전을 고도화하고자 ‘스마트 철도안전 기본계획’도
연내 수립한다.
국토교통부 남영우 철도안전정책과장은
국토교통부 남영우 철도안전정책과장은
“작년 전라선 율촌역 탈선사고,
구의역 승강장 안전문 정비기사 사망사고가 잇달아 발생해
철도안전에 대한 국민의 우려가 컸었다.”며,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사고와 장애를 줄여 나가
국민이 안심하고 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드론.빅데이터 등 스마트 기술로 철도 안전 높인다.
드론·빅데이터 등 스마트 기술로
철도 안전 높인다.
- 제4차 산업혁명 기술 활용해
인적·차량·운행·시설 등 6개 분야 관리
부서:철도안전정책과 등록일:2017-05-07 11:00
철도 안전 높인다.
- 제4차 산업혁명 기술 활용해
인적·차량·운행·시설 등 6개 분야 관리
부서:철도안전정책과 등록일:2017-05-07 11:00
다리 위를 지나는 철도운행을 안전하게 하기 위해
드론을 이용해 교량 밑 부분까지 꼼꼼히 살피는 등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스마트한 기술을 이용해
우리나라 철도 환경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
기본계획을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가
올해 11월까지 마련할 계획이다.
우리나라의 철도안전 지표는
우리나라의 철도안전 지표는
관계기관의 지속적인 노력에 힘입어
선진국 수준에 도달*하였으나,
작년 열차 탈선사고, 승강장 안전문 사고 등이
빈발함에 따라 국민의 불안감은 여전히 높은 상황이다.
* 열차운행 1억km 당 주요 철도사고
발생 건수(’15년 기준): 영국 1.6건, 스위스 4.7건,
한국 7.2건, 독일 10.9건, 스웨덴 11.5건,
네덜란드 14.8건, 프랑스 17.6건
또한, 최근 집중호우, 폭염 등 기상이변,
지진발생 등 자연재난*의 발생빈도가 높아지고 있어
선제적인 안전관리도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에 마련할 ‘스마트 철도안전 기본계획’은
국내 철도안전 수준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고
철도안전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영동선 무궁화호 탈선 사고(’16. 7., 집중호우로 낙석),
경주지진(’16. 9.)으로 운행 장애
이에 국토교통부는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제4차 산업혁명’의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통계를 분석하여 향후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사고에 적극 대비하고, 집중 관리를 할 것이다.
또한, 문제 상황 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사물인터넷을 활용해 안전 관리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스마트 철도안전 기본계획의 대상 분야는
스마트 철도안전 기본계획의 대상 분야는
전문가와 관계기관의 의견을 수렴하여 인적관리,
차량관리, 운행관리, 시설관리, 보안 관리의
6개 분야를 선정했다.
국토교통부는 제4차 산업혁명 기술과 철도분야에 대한
국토교통부는 제4차 산업혁명 기술과 철도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스마트 철도안전 기본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자 ‘스마트 철도안전관리시스템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에 착수하였으며,
28일에는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 바 있다.
* 「스마트 철도안전관리시스템 기본계획 수립 연구」
(철도연, 7,800만원, ’17. 4.∼12.)
이와 더불어 철도안전정책관을 팀장으로
국토교통부, 제4차 산업혁명 전문가, 철도연구기관 연구원,
철도운영자·시설관리자*를 중심으로 임시 조직(T/F)을
구성하여 다양한 의견도 수렴할 계획이다.
* 철도시설공단, 철도공사, 서울메트로, 서울도시철도,
부산교통공사, 인천교통공사 등
국토교통부 남영우 철도안전정책과장은
“철도는 하나의 작은 실수가 대규모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첨단 안전 기술이
가장 먼저 적용되어야 하는 분야 중 하나”라며,
“이러한 점에서 올해 마련될 스마트 철도안전
기본계획은 향후 우리나라 철도안전 분야의
체질을 개선하는 중요한 계기될 수 있도록
실효성 높은 계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청북도시계획시설 소로2-693호선(청북읍 고렴길 도로확포장공사) 실시계획인가 고시
평택시 고시 제2016-58(2016.02.29.)호로 결정된
청북도시계획시설 소로2-693호선 실시계획인가
신청과 관련하여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88조 규정에 따라 실시계획인가하고
같은 법 제91조 및 시행령 제100조 제1항 규정에 의거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청북도시계획시설 소로2-693호선 실시계획인가
신청과 관련하여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88조 규정에 따라 실시계획인가하고
같은 법 제91조 및 시행령 제100조 제1항 규정에 의거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피드 구독하기:
글 (A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