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까지만 해도
화양지구에 계획했던 휴먼빌아파트 분양이
2016년 12월이였는데
2017년 4월로 연기되었네요.
이는, 화양지구 환지계획(설계) 인가가
늦어지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16년 12월 4일 일요일
평택 화양지구가 걸어가야 할 길
평택화양지구는 평택시나 평택도시공사 혹은
LH가 아닌 조합원이 주축이 되어서 환지방식으로
개발되는 사업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85만평 규모지요.
도시개발사업은 보통
1. 도시개발구역 지정 고시
2. 도시개발계획 수립 고시
3. 실시계획인가 고시
4. 환지계획 인가
5. 기반시설공사 준공
6. 환지처분 공고
7. 도시개발구역 해제 고시 단계로 나눠지는데요.
화양지구는 현재
1. 도시개발구역 지정 고시(2008년 10월 31일)
2. 도시개발계획 수립 고시(2010년 10월 05일)
3. 실시계획인가 고시(2015년 07월 28일)까지 완료되었고요.
지금은 환지계획인가를 받기 위한
환지설계(환지계획)수립중에 있는데요.
환지설계(환지계획)는 조합원들의 토지와 지장물을
조사.평가해서 감보율을 적용하여 신규택지(환지예정지)로
돌려주는 작업으로 조합원들의 첨예한 이해득실로
쉽게 끝나지가 않는 작업이지요.
화양지구는 환지설계(환지계획)이 인가되어도
기반시설 공사완료까지는 최소한 2년~3년 정도
소요될 것이고요.
기반시설이 완료되어야 토지 위에 아파트를 포함한
건축물을 건설할 수가 있기에 화양지구가 완성되어서
활성화까지 멀고도 험난한 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들리는 소문으로는 환지계획 인가를 2017년 1월이니
4월에 받느니 말들이 많지만, 환지계획 인가를 받고 나서도
기반시설 완성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기에 빨리빨리
진행되어야 할 텐데, 걱정이지요.
LH가 아닌 조합원이 주축이 되어서 환지방식으로
개발되는 사업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85만평 규모지요.
도시개발사업은 보통
1. 도시개발구역 지정 고시
2. 도시개발계획 수립 고시
3. 실시계획인가 고시
4. 환지계획 인가
5. 기반시설공사 준공
6. 환지처분 공고
7. 도시개발구역 해제 고시 단계로 나눠지는데요.
화양지구는 현재
1. 도시개발구역 지정 고시(2008년 10월 31일)
2. 도시개발계획 수립 고시(2010년 10월 05일)
3. 실시계획인가 고시(2015년 07월 28일)까지 완료되었고요.
지금은 환지계획인가를 받기 위한
환지설계(환지계획)수립중에 있는데요.
환지설계(환지계획)는 조합원들의 토지와 지장물을
조사.평가해서 감보율을 적용하여 신규택지(환지예정지)로
돌려주는 작업으로 조합원들의 첨예한 이해득실로
쉽게 끝나지가 않는 작업이지요.
화양지구는 환지설계(환지계획)이 인가되어도
기반시설 공사완료까지는 최소한 2년~3년 정도
소요될 것이고요.
기반시설이 완료되어야 토지 위에 아파트를 포함한
건축물을 건설할 수가 있기에 화양지구가 완성되어서
활성화까지 멀고도 험난한 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들리는 소문으로는 환지계획 인가를 2017년 1월이니
4월에 받느니 말들이 많지만, 환지계획 인가를 받고 나서도
기반시설 완성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기에 빨리빨리
진행되어야 할 텐데, 걱정이지요.
주택도시기금 도시계정 지원 제1호 도시재생사업 본격 추진
주택도시기금 도시계정 지원
제1호 도시재생사업 본격 추진
- “천안 동남구청사 복합개발사업”
리츠 영업인가 11.30일 확정
부서:도시경제과,부동산산업과 등록일:2016-11-30 16:00
제1호 도시재생사업 본격 추진
- “천안 동남구청사 복합개발사업”
리츠 영업인가 11.30일 확정
부서:도시경제과,부동산산업과 등록일:2016-11-30 16:00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인하방안 찾는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인하방안 찾는다.
- 12.5(월) 11:00, 연구용역 설명회 개최
부서:도로투자지원과 등록일:2016-12-04 11:00
북부구간 통행료 인하방안 찾는다.
- 12.5(월) 11:00, 연구용역 설명회 개최
부서:도로투자지원과 등록일:2016-12-04 11:00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 민자 고속도로 구간(이하,
민자구간)의 통행료 인하방안 연구용역* 설명회를
이번달 5일(월) 11시에 국회의원 회관에서
개최한다.
* 연구용역 기간은 ’15.12.~’16.11.이고,
연구기관은 교통연구원·삼일 회계법인임.
이번 설명회는 그동안의 연구용역 검토 결과를
설명하고, 합리적인 통행료 인하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구진은 이자율 인하, 사업자 변경 등
연구진은 이자율 인하, 사업자 변경 등
기존의 통행료 인하방안과 함께 기간 연장과
사업자 변경을 결합(차액보전방식 재구조화)한
새로운 대안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국토교통부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지역·전문가 등의 의견수렴을 거쳐
합리적 방안을 마련하고, 전문기관 검토, 협상 등
실무절차를 거쳐 내년 말 통행료 인하를 목표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서울외곽 민자구간을 통해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서울외곽 민자구간을 통해
‘새로운 민자도로 통행료 인하모델’이 정립되면,
통행료 수준이 높은 다른 민자도로에도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서울외곽 북부 민자구간의 통행료는
서울외곽 북부 민자구간의 통행료는
4,800원*으로 재정도로 요금보다 1.7배 높아
국회, 지자체 등에서 통행료 인하를 요구해 왔으며,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말 민간사업자와 공동으로
통행료 인하를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했었다.
피드 구독하기:
글 (A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