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mbai(뭄바이) G-Fair
1,872억 원 성과 거두고 막내려
○ 60개 업체 수출상담 2,967건,
상담액 18,249만불(1,872억 원 성과)
○ 정부의 對인도 수출 감소에도
○ 정부의 對인도 수출 감소에도
경기도는 對인도 수출 18.2% 증가
14일과 15일 이틀간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경기도의 ‘G-Fair(대한민국우수상품전)
뭄바이’가 수출상담 2,967건,
상담액 18,249만불(1,872억 원)의
성과를 거두고 막을 내렸다.
이는 올 G-Fair 뭄바이 목표 상담액인
1억 8,000만 불을 훨씬 상회하는
금액으로 전년도 1억 7,155만불 대비
약 6.4% 늘어난 것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주)유니슨엔지니어링 등
국내 우수 중소기업 69개사(도60개,
타시도 9개)가 참여한 가운데 인도 시장
진출을 모색했다.
경기도는 이번 뭄바이 G-Fair가
지난 1월 양국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설정한 한-인도 간 공동성명 후 올린
최초의 구체적 성과라고 평가했다.
경기도는 한국-인도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CEPA)이 체결되기 전부터
인도시장 선점을 위해 2005년 뭄바이
GBC(경기비즈니스센터)를 설치했으며,
2009년부터 매년 G-Fair뭄바이 전시회를
개최하며 경기도 기업의 12억 인도시장
진출을 도왔다.
실제로 지난해 국내 대(對) 인도 수출이
4.6% 감소한 상황에서도 경기도의
대 인도 수출이 18.2% 증가한 까닭에는
G-Fair 뭄바이와 현지 GBC의 다양한
해외마케팅 활동의 영향이 일조했을
것으로 도는 보고 있다.
G-Fair뭄바이에 참가한 바이오헬스월드
김완겸 대표는 “전시회 참가 선정 후
현지 시장성에 따른 바이어섭외부터
샘플, 카달로그, 부스 디스플레이까지
하나하나 체크해주는 것에서 감동을
받았는데, 현지 바이어와 좋은 계약
성과를 올려 대단히 만족한다.”며
“이번에 만난 바이어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도록 노력해 더욱 큰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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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장 이돤구 4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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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일 : 2014-05-16 오후 6: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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