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푸드쇼 2013 성황리 폐막
○ 행사기간동안 관람객
약8만8천명…
약25억원 판매고
올려
○ 홍콩 등 8개국 10명 해외바이어 초청,
○ 홍콩 등 8개국 10명 해외바이어 초청,
신선농산물 1,300만 달러 수출 계약
성사
‘세상과
맛(만)나다’라는
주제로 11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G푸드쇼(G
Food Show 2013)가
다음을 기약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G 푸드쇼는 단일 지자체가 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농특산물 홍보·판매장으로
행사
기간 동안 15개
시·군
대표 농특산물 및
90개
업체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등에서 참여하고
약8만8천명
이상이 관람하는 등 단연 돋보이는
행사였다고
밝혔다.
G푸드쇼는
국내 최대의 식품·농업
박람회에
G마크
등 경기농특산물의 대규모 판매장을
마련하여
실질적인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코자
마련된
것으로 최대 성과는 행사기간 동안
약25억원의
매출액을 올린 것이다.
특히
명품 경기농산물을 시중가보다 50%까지
저렴하게
구입하는 기회로 온·오프라인
동시
판매한
것이 인기를 끈 주요한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온라인
G푸드쇼를
함께 개최하여 행사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이도 G푸드쇼의
혜택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특히
경기도는 이번 행사기간동안 G마켓‧옥션을
운영
중인 이베이코리아(사장
변광윤)와
경기
우수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및 농촌.농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고 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이베이코리아와의 협약으로 G마크
등
안전하고
우수한 경기 농산물의 온라인 판매
확대와
경쟁력 있는 경기도의 농특산물,
관광상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홍콩과
말레이시아,
캐나다
등 8개국
10명의
바이어와 신선농산물 수출계약식을 개최,
포도와
배,
신선계란
등 1,300만
달러 규모의
농산물을
수출키로 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G푸드쇼는
경기도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경기도 농업의
비전을
소비자와 함께 공유하는 박람회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있어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국내
유통업체와
수출입
업체,
생산자단체,
농업인
등이
대거
참여하여 경기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먹을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나고,
좋은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는데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판매실적도 좋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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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일 : 2013-11-10 오전 7: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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